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지난 28일, 제2차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정례회의를 열고,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가맹점주 ‘월세 카드결제 서비스’ 신설을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는 가맹점 대표와 본사 임원, 외부위원 등 3각 구도를 통한 실질적인 상생 구조를 제도화하는 공식 협의체로, 지난 달 30일 출범했다. 이번 제2차 ‘상생위원회’의 가장 핵심적인 성과로 가맹점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한 월 임대료 카드 결제 진행에 대한 합의가 도출됐다. 이는 점주가 한국신용데이터가 운영하는 경영관리 서비스 플랫폼 ‘캐시노트’를 통해 점포 월세를 카드로 결제하면, 이에 따라 발생하는 수수료를 더본코리아가
2025년 7월 정수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8,866,34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정수기 시장은 역삼투압과 직수형 제품으로 양분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
다이버 워치 브랜드 독사(DOXA)에서 서브 705T 클라이브 커슬러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모델은 미국의 전설적인 모험 소설가이자 수중 탐험가인 클라이브 커슬러(Clive Cussler, 1931~2020)의 베스트셀러 작품 중 영화화되어 매튜 매커니히의 캐릭터를 통해 잘 알려진 ‘사하라’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모델이다. 서브 750T 클라이브 커슬러 리미티드 에디션은 독사의 시그니처 컬러이면서 심해에서 가장 가시성이 뛰어난 오렌지 컬러의 다이얼에 7시 30분 방향에 NUMA (국립 수중 및 해양 기관) 로고가 위치해 있으며, 3시에 표시된 날짜창을 통해 7, 15, 31숫자는 오렌지 컬러로 강조돼 클라이브 커슬러의 생일을 기념하는
풀무원녹즙은 바쁜 일상 속 한 병으로 녹즙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프레시업’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들은 신선초, 돌미나리, 케일 등 녹즙에 주로 들어가는 신선한 국내산 유기농 채소로 녹즙 특유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다채로운 과일을 더해 맛까지 잡은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신제품은 자몽&신선초, 레몬&미나리, 비트&당근, 케일 키즈 4종으로 구성했다. ‘프레시업 자몽&신선초’는 국산 유기농 신선초에 자몽, 배, 오렌지를 더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프레시업 레몬&미나리’는 국산 유기농 돌미나리에 레몬, 파인애플, 솔잎을 넣어 채소 섭취는 물론 음용 시 청량감까지 느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 산하의 글로벌 제지 기업 아시아 펄프 앤 페이퍼 그룹(Asia Pulp & Paper, 이하 APP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친환경 패키징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와 APP그룹 글로벌 사업부(Global Business Unit) 왕(Wang)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지난 2013년부터 이어진 양사 간 상품 수입∙판매 관계를 넘어, 지속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본격적인 전략 파트너십 체제로 전환된 것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APP그룹은
저녁 시간 명륜진사갈비(대표 강형준)에서 고기와 모닝빵을 챙겨와 나만의 수제 햄버거를 만들어 먹는 모습은 이제 특별하지 않다. 돼지갈비 대신 닭갈비, 삼겹살 등을 넣어보며 나만의 맛을 찾는다. SNS에는 색다른 조합을 자랑하는 인증샷과 팁이 넘쳐난다.이같이 여러 음식과 제품, 브랜드를 섞어 새로운 맛을 창조하는 트렌드는 하나의 '놀이'로 자리 잡았다. 소비자는 수동적 구매자를 넘어 '창작자'로 식품 트렌드를 이끌고, 기업은 고객의 자발적 조합을 관찰하고 과감하게 공식 신제품화를 시도한다. 농심(대표 이병학)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는 소비자 레시피에서 출발한 대표적 성공 사례다. 짜파구리는 지난 2009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은 K-뷰티 브랜드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의 6월 인기 제품 톱5를 발표했다. 이베이재팬은 지난 4월 메가데뷔를 론칭했다.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을 통해 매주 화요일마다 4개의 새로운 브랜드를 릴레이 형식으로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지난달 메가데뷔에서 판매 랭킹 1위는 ‘비거나이즈 콜라겐 립 글래스 밤’이 차지했다. 투명하고 생기 넘치는 컬러와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인 펜슬형 립밤으로, 총 12가지 색상이 있다. 2위는 ‘아페리레 비 프로즌 빙하토 모공팩’이 올랐다. 빙하수와 5종 복합 클레이가 함유돼 여름철 모공과 피지 케어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3위 ‘아
세계 1위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MZ세대 뷰티 소비자를 겨냥한 남다른 소통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코스맥스는 제조사로서 자사 역량은 물론 자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고객사까지 아우르는 SNS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이며 기업 SNS 평가에서 전문가가 선정한 대상을 차지했다. 코스맥스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인스타그램 부문 최고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운영 중인 SNS 미디어 플랫폼을 대상으로 총 4000여 명의 인터넷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및 프레젠테이션 평가 등을 거쳐 가장 우수한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28일 진행한 공시를 통해 총액 1343억 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내용은 이날 임시주주총회를 거쳐 이사회에서 결의된 사항으로, 에이피알은 지난달 초 주주총회 소집 결의와 지난 11일 진행된 소집 공고 및 현금ㆍ현물배당을 위한 주주명부폐쇄 결정 공시를 통해 관련 내용 진행을 예고한 바 있다. 에이피알은 이로서 창사 이래 최초의 배당 이자 상장 후 18개월 만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네 번째 정책을 실행하게 됐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5월 김병훈 대표이사 이하 총 3인의 경영진이 책임 경영 의지를 표명하며 자사주 매입을 실행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6월 600억 원 규모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오는 9월 1일 자로 파딜 타쉬긴 신임 대표가 취임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파딜 타쉬긴 대표는 튀르키예 앙카라 중동기술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후, 유니레버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튀르키예 내 다양한 영업·비즈니스 부문 임원직을 역임했다. 이후 다논에서 8년 넘게 근무하며 튀르키예 전역을 관장하는 영업 총괄로서 대규모 영업조직의 운영/관리 및 트레이드 마케팅, 사업 개발 등을 이끌었다. 소비재 및 주류 산업에서 3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인 파딜 타쉬긴 대표는 2012년 튀르키예에서 페르노리카 영업 총괄로 합류해 와인 및 스피릿 유통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을 쌓았다. 이후 성과 중심
농심이 지난 2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e스포츠 경기 ‘2025 LCK 로드쇼’에 직원 가족 200명을 초청하는 패밀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경기는 농심그룹 소속 e스포츠 구단인 ‘농심 레드포스’가 ‘T1’ 구단과 함께 진행한 특별 이벤트 매치다. 농심은 MZ세대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LoL(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해 젊은 직원들의 사기를 끌어올리고, 청소년 가족을 둔 직원에게도 가족간 소통의 계기를 제공했다. 농심은 패밀리데이 참석자 전원에게 농심 레드포스 유니폼과 응원봉 세트를 지급해 e스포츠 팬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원 가족들이 농심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플래닛의 포인트 플랫폼 OK캐쉬백과 고객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bhc 자사앱 고객은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에서 발급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과 bhc 자사앱 신규가입 시 제공되는 3천 원 쿠폰을 함께 활용할 경우 최대 6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OK캐쉬백 앱에 접속해 ‘사용’ 탭 내 ‘할인쿠폰’ 메뉴에서 bhc 할인쿠폰을 클릭하고, 해당 쿠폰 번호를 복사한 뒤 bhc 자사앱 내 쿠폰등록 창에 입력하면 된다. 이후 발급된 쿠폰은 bhc앱에서 온라인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OK캐쉬백 쿠폰은 ID당 월 3회까지 발급 가능하다.
타이거® 맥주가토트넘 홋스퍼 축구클럽의 내한 일정에 맞춰 다가오는 8월 1일부터 2일까지 토트넘 홋스퍼 ‘스퍼스덴’ 팝업 바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타이거® 맥주의축구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지난 2024년 12월 토트넘 홋스퍼 축구클럽과 공식 맥주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한국의 토트넘홋스퍼 팬들은 물론 축구 팬들을 위해 준비한 국내 첫 공식 행사이다. 아시아를 상징하는 아이코닉한 맥주브랜드인 타이거® 맥주는 세계적인축구 클럽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 팬들이 자신이 사랑하는 클럽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열정적인축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