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글로벌 셀러 대상 AI 환급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 리펀디(Refundy)에 시드 투자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리펀디는 구매대행 셀러를 위한 AI 기반 할인차액 환급 및 캐시백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셀러가 모르는 사이 발생하는 가격 변동을 자동 추적해 차액을 돌려주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 오픈마켓 판매자가 가격을 할인했을 때 환급이 되는 시스템으로 셀러가 별도 조치 없이도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것이 특징이다.실제 리펀디를 도입한 셀러들은 클릭 한 번으로 환급 신청이
2025년 7월 알뜰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프리티 알뜰폰, 3위 LG헬로 알뜰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4,183,970개를 분석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알뜰폰으로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기간망사업자(MNO·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점 시장인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다. 알뜰폰을 찾는 사용자들은 통신비 절감이 주된 목적이기에 가격에 민감하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오는 8월 17일까지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홈런 독서데이’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홈런 독서데이’는 학부모들에게 문해력과 학습 능력으로 이어지는 독서의 방법과 아이를 위한 더 나은 독서 환경에 대해 전달하고자 아이스크림에듀가 마련한 행사다. 베스트셀러 ‘공부머리 독서법’으로 유명한 저자이자 공독서가 대표인 최승필 작가가 강연자로 나서며, 8월 30일 오전 11시,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에서 열린다. ‘홈런 독서데이’에 응모하려면 본인 SNS에 ‘우리집 독서 공간’ 또는 ‘책 읽는 자녀의 모습’의 사진이나 영상을 게시하고, 홈런 공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가 10년간 옷을 연금 형태로 받을 수 있는 ‘패션연금제’로 민생 응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경제 회복을 위한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에 발맞춰 패션그룹형지가 마련한 ‘패션연금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년간 매달 100만원 상당의 의류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다. 패션제품을 연금 형태로 받는 행사는 이번이 업계 최초이다. 이른바 형지패션연금 행사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인한 경기 기대감과 소비 활성화를 이어가고자 마련한 패션그룹형지의 ‘형지大혜택! 민생 응원 슈퍼페스타’의 이벤트다.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총 10일간) 진행하는 ‘형지패션연금’ 이벤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화요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특별 한정판 ‘화요1945’를 오는 8월 6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화요1945’는 광복의 해인 1945년을 상징하는 도수 45도를 제품명에 반영했으며, 국가보훈부와의 협업을 통해 독립운동의 가치와 광복의 기쁨을 되새기고자 기획된 한정판이다.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정신을 기억하고, 국민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역사와 연결될 수 있도록 의미를 더했다. 화요는 이번 특별 한정판을 통해 전통과 역사를 중시하는 화요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우리 술의 정통성과 국산 쌀의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100% 국내산 쌀과 전통 옹기 숙성 기법을 적용해 높은 도수(4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신협 ‘핸즈온’ 서비스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핸즈온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는 7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신협 영업점에서 핸즈온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고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상품서비스 안내 등)에 동의한 고객은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참여하게 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S25(1명)와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30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협 핸즈온(ON) 서비스는 상호금융권 최초로 도입된 바이오 인증 기반 금융 서비스로, 사용자의 바이오 정보(장정맥)를 신협에 등록하면 전국 신협 영업점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인천국제공항 내 ‘스카이허브라운지’ 5개 매장의 리뉴얼을 마치고 내달 1일 정식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23년 12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해 인천공항 제1터미널 2개소, 제2터미널 2개소, 탑승동 1개소 등 총 5개 라운지 리뉴얼을 완료했다. 새로워진 스카이허브라운지는 ‘건강’, ‘지속가능성’, ‘전통과 미식의 조화’를 테마로, 각 터미널별로 특화된 콘셉트를 적용해 공항 이용객에게 입체적인 식문화 경험을 제공한다. 제1터미널은 ‘지혜를 담는 라운지’를 콘셉트로 주물 가마솥과 젊은 작가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광장시장에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광장 마켓’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닥 광장 마켓’은 성수동의 ‘코닥 코너샵’(2024년 1월), 명동의 ‘코닥 센터샵’(2024년 11월), 홍대의 ‘코닥 서울 쇼룸(2025년 3월)’에 이어 서울 내 네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이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광장시장은 100년 넘는 역사를 간직한 한국 최초의 상설시장이자 대표 전통시장이다.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하고, 해외 관광객 발길도 줄을 잇는다. 코닥어패럴이 플래그십 ‘코닥 광장 마켓’ 입지로 광장시장을 선택한
충남혁신역량기업 해외시장개척 지원사업에 선정된 락앤롤푸드(대표 장원준)는 지난 2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방콕 BITEC 전시장에서 열린 TRAFS 2025(Thailand Retail, Food & Hospitality Services) 전시회에 충남 대표 창업기업 중 한 업체로 참가하여 현지 바이어와 수출 MOU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TRAFS는 태국을 포함한 아세안 최대 규모의 B2B 전문 전시회로, 약 44개국에서 47,810명이 방문하며 평균 150개사가 참가하는 행사다 .락앤롤푸드는 한국 쌀가루로 만든 막걸리 DIY 키트와 김치 유산균이 들어간 김치전 키트를 출품하였다. 태국은 한류 드라마와 K‑푸드 영향을 받아 막걸리와 김치전에 대한 인지도가 높았으며,
동아오츠카는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경기와 경상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으로 생수 9000병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원 물품은 가평군 북면행정복지센터, 산청군 산청행정복지센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가평군과 산청군 이재민들에게 전달됐다. 생수 ‘마신다’는 임시 대피소에서 생활 중인 이재민은 물론, 복구 작업에 참여 중인 인력과 자원봉사자들에게 배포된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폭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하며, 복구 현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대표 글로벌 건강식품 포럼인 ‘Growth Asia Summit’에 한국 건강식품 대표 기업으로 초청받아 홍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일본·호주·싱가포르 등 15개국 이상, 건강·영양 관련 전문가 3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였다. KGC를 비롯해 네슬레, 다논, 블랙모어스, 스위스, 콤비타 등 글로벌 건강식품 업계를 선도하는 다국적 기업들이 발표자로 참여했다. 아시아 시장 내 건강기능식품의 성장 가능성과 최신 과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 전략을 공유했다. 특히 각 기업은 ▲건강노화와 항산화, ▲개인 맞춤 영양 솔루션, ▲장 건강
쿠팡이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 전략과 운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쿠팡은 지난 24일 쿠팡 판매자들과 함께 서울 코엑스에서 ‘쿠팡 애즈콘’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오프라인 참석자와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를 포함해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상공인이 소비자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명절 시즌을 앞두고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서는 △신규 고객 확보 전략 △멀티채널 확장 방안 등을 다룬 키노트 세션과 함께, △상세페이지 개선을 통한 고객편의 증대 방안 △추석 시즌 판매 전략 등 실무 적용이 가능한 트랙
CJ제일제당이 올해도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식사 지원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2025 호프 푸드 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호프 푸드 팩’ 캠페인은 방학과 주말 등 급식이 진행되지 않는 기간 결식우려아동에게 식품 꾸러미를 제공하는 CJ제일제당의 사회공헌활동이다.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년째를 맞았으며, 지금까지 총 1만명의 결식우려아동을 지원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CJ제일제당은 3억원 상당의 햇반 컵반, 비비고 국물요리, 스팸 등을 전국 81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2천명의 결식우려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캠페인은 CJ제일제당의 협력업체들이 함께해 그 의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