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의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가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V.19’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는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다.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지난 2일부터 시작한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의 연장선으로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한다. 캠페인 체험 공간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했다.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는 현재 운영 중인 가운데 AI 기술을 활용한 수강신청 콘셉트와 AI 프로필 사진으로 1020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프라인 부스에서는 빙그레 왕국 안에 열린 비밀학기라는 콘셉트로 다양
쿠팡이 여름 시즌 아이템 5만여 개를 최대 70%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써머 핫 세일’ 기획전을 다음 달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제습기 등 여름 가전부터 삼계탕 복날 먹거리까지 가전·식품·휴가추천템·스포츠·뷰티 등 카테고리에서 5만여 개 여름 시즌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삼성전자, 애플, 풀무원, 쿠쿠, 오아, 아모레퍼시픽, 청정원, 다향오리 등이다. 여름철 인기 아이템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높이는 테마관과 코너를 운영한다. ‘단 2주 한정 특가’, ‘브랜드위크’, ‘TOP 100 반값특가’ 등의 테마관이 대표적이다. ‘위클리베스트’, ‘70% 할인상품’, ‘신상템
동서식품은 24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2억원의 성금과 구호물품 약 2천박스를 각각 해피빈과 전국푸드뱅크에 기탁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큰 피해 규모와 장기화되는 복구 상황을 고려해 기부를 결정했다. 기탁한 성금과 커피믹스, 캔커피, 식수음료, 시리얼 바 등 구호물품은 피해 지역으로 전달되어 시설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예기치 못한 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조속히 복구가 이루어져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오실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이사장 전인수∙박인례)는 2025년도 제2차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이하 화우품)’ 심사를 통해 총 3개 기업의 9개 제품이 신규로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화우품 심사제’는 생활화학제품에 포함된 유해화학물질을 줄이고, 소비자가 보다 안전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1년부터 도입된 제도다. 제품 내 전성분을 공개하고 해당 성분의 안전성과 제조 공정, 기업의 안전관리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적합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지난 7월 15일 열린 제2차 화우품 심사위원회에서는 신규 신청 제품에 대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와 기술 검토를 거쳐 최종 적합 여부를 판정
농심이 일본 오사카 한큐 백화점 본점에서 오는 28일까지 ‘Hello! 辛라면’을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일본 최대 규모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현지 K라면 대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큐 백화점에서 ‘키티버니포니’, ‘오롤리데이’ 등 MZ세대 타깃 한국 브랜드를 모아 진행하는 ‘Hello! Seoul’ 행사에, 농심이 식품 대표로 단독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농심은 신라면 브랜드를 중심으로, 참가자들이 독특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부스를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제공된 프로필 카드 안내에 따라 한글로 자신의 이름을 써 볼 수
CJ제일제당의 육가공 브랜드 ‘The더건강한’이 14년 만에 새롭게 태어난다. CJ제일제당은 ‘The더건강한’ 브랜드를 리뉴얼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떠오르는 BFY(나를 위한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건강함’을 담은 브랜드로 재정비한다는 방침이다. ‘The더건강한’은 브랜드 로고를 전면 변경하고 모든 제품군에 동일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며 브랜드의 통일감을 강화했다. 깨끗한 아이보리색 배경에 영양 성분을 직관적으로 나타낸 막대 형태의 그래픽 요소를 추가해 보다 건강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제품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했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필리핀 최대 쇼핑몰 운영사인 SM 슈퍼몰스와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필리핀 대표 리테일 기업 수옌 코퍼레이션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필리핀 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 21일과 22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각각 진행된 계약 체결식에는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이사를 비롯해 필리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파트너사인 수옌 코퍼레이션의 주요 경영진과 한스 시(Hans Sy) SM 프라임 홀딩스 회장, 스티븐 탄 SM 슈퍼몰스 사장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bhc는 필리핀 전역에 90개 이상의 쇼핑몰을 운영 중인 SM 슈퍼몰스와 2년 내 최소 10개 매장을
KT&G복지재단이 인도네시아와 몽골에 대학생 해외봉사단 ‘상상위더스’ 단원 80여 명을 파견해 오는 28일까지 봉사활동을 펼친다. ‘상상위더스’는 KT&G복지재단이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해외봉사단이다. 지금까지 50여 차례에 걸쳐 1863명을 파견해 캄보디아, 미얀마 등 국가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노력해왔다. 이번 상상위더스 봉사단은 인도네시아 찌자얀티 지역과 몽골 자르갈란트 지역의 초등학교에서 도서관 및 화장실 건축, 벽화봉사 등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한국 문화체험과 운동회 등 다양한 문화교류 프로그램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지난 20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26일 롯데자이언츠와 기아타이거즈의 경기가 열리는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클라우드 논알콜릭 매치데이’를 개최한다. 클라우드 논알콜릭 매치데이는 오후 4시 30분부터 중앙 광장에서 열리는 장외 이벤트와 경기 관람과 함께 즐기는 클라우드 논알콜릭 OX퀴즈 게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외 이벤트 존에서는 클라우드 논알콜릭을 만들어보는 간접 브랜드 체험이 제공된다.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클라우드 논알콜릭 캔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나타나는 AR(증강현실) 발효장치와 떠다니는 특수효모를 터치해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 만들기’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논알코올 맥주
골든블루는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인근에서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은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브랜드와 소비자의 접점을 확대하고 주류 문화를 창의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이다. 1기는 4월 공식 출범해 4개월간 30명의 젊은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브랜드를 주제로 활동을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트렌드 △나만의 컨셉 △후킹 △인터랙션 △스토리텔링 △브랜디드콘텐츠 등 6개 미션을 통해 숏폼 콘텐츠 제작 과제를 수행했다. 기획부터 업로드까지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실전 역량을 쌓았다. 1기 참가자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2025년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하며 중고차 시장에서도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더욱 뚜렷해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 리본카 상반기 판매 데이터 결산… 검색은 SUV, 구매는 세단2025년 상반기 리본카 검색 데이터에서는 SUV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검색 상위 모델 10개 모델 중 절반 이상이 SUV였으며, 특히 쏘렌토·스포티지·싼타페 등 패밀리카 중심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반면 실제 구매에서는 현대 그랜저, 기아 K5 등 중형 및 준중형 세단을 중심으로 거래가 활발했으며, 더 뉴 레이, 아반떼, K3 등 합리적인 가
㈜신미글로벌(대표 김은란)이 전개하는 맞춤 피부 교정 루틴 브랜드 오가나셀(oganacell)에서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O.LAB 1기 모집 소식을 밝혔다. 기존과는 달라진 새로운 프로세스로 운영되는 O.LAB은 오가나셀의 'O'와 실험실을 뜻하는 '랩(Laboratory)'을 결합한 네이밍으로 전문가의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피부 과학을 실험하고 나누는 더마 코스메틱 커뮤니티를 의미한다. 오가나셀 서포터즈 O.LAB 1기는 오는 31일까지 모집하며,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 각 SNS 채널당 10명씩 총 20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8월부터 12월까지 총 5개월간으로 선발된 인원들은 브랜드 베스트셀러 및 신제품을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다.
한국콜마가 친환경 패키지 시리즈로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업계 최초 2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종이스틱은 최고 등급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 2021년 종이튜브에 이어 두 번째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한국콜마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5’ 패키징 부문에서 종이스틱이 최우수상, 원핸드펌프 페이퍼팩이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어워드에 출품한 두 작품이 동시에 수상한 사례는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