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공원 사직단(토지 신 社, 곡식 신 稷을 모신 신전)에서 거행된 사직대제에 좌의정역으로 이언주 제자님 참여, 창덕궁 출발 광화문 거쳐 사직단으로 가는 어가행렬 후 사직대제 봉행, 10.12 소공동 환구단에서 하늘에 제사 지내는 환구대제와 11.2 국왕 조상 모신 종묘에서 지내는 가을(봄엔 5월) 종묘대제와 함께 천지인(天地人) 위한 왕실의 3대 제례
1.요즘 애들은 왜 높은 학교 갈수록 더 나빠진대유~~2.젊은 여자들은 왜 속 살 보이고 배꼽도 보여주며 다닌대유~~ 그 아래까지 보여주면 어떡허쥬~~3.요즘 젊은이들은 왜 제 새끼는 안 낳고 개 새끼만 이뻐한대유~~4.하차 벨 눌렀는데 버스가 안 서자, 눌렀는디 왜 안 슨대유~~ (그 사이 1정거장 더 갔다함)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및 자회사가 신규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승진]◇ 상무▲ 김훈(現 에스테이트부문 C&A 사업부장) ▲ 한훈석(現 자회사 아쿠아플라넷 대표)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신규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승진]◇ 상무▲ 박덕희 (現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장)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재단의 고액 후원자 모임인 ‘컴패니언클럽’ 35호 후원자로 정윤주-신학수 부부를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26일 서울 강남구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된 위촉식에는 정윤주-신학수 부부와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정윤주-신학수 부부는 평소 갖고있던 나눔에 대한 관심으로 2021년부터 밀알복지재단에 천연화장품을 기부해왔다. 기부한 천연화장품은 정윤주 후원자가 대표로 역임중인 ㈜록키스의 제품으로, 지금까지 기부한 물품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9억2천 여 만원에 이른다.부부가 기부한 ㈜록키스 제품들은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 등에서 판매되었으며, 판매 수익
작가이자 철학자, 여성운동가로도 활동한 프랑스의 지성 시몬 드 보부아르는 62세 때인 1970년에 《노년》을 썼습니다. 노인에 대한 사회적 무관심을 지적하면서 노인문제가 곧 사회적 문제로 떠오를 것이라는 걸 이미 50년 전에 통찰했습니다. 그는 ‘노인의 지위’는 노인 스스로가 취득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지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실제로 노인들의 운명은 사회집단의 필요와 이해관계에 따라 규정돼 왔습니다. 우리 사회도 고려장이 있던 시대가 있었는가 하면 죽기 전까지 공경 받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그러면 현대사회에서 노인의 지위는 어떤가요. 보부아르는 ‘팽창과 풍요의 신화 뒤에 몸을 숨긴 소비사회는 노인을 천민계급으로 취급
나뭇잎 색깔이 차츰 물들어 가는 요즘 봄에 맛있게 따 먹던 두릅은 특이한 꽃 피우고 후손 준비, 거미는 어떻게 저 높은 가지에 올라 아래 가지와 연결시켜 집을 졌을까? 작은 벌레가 이 방대한 계획을 어떻게 세워 실천했을까? 신기한 일, 식사 후 먹을 작년 가을에 딴 홍시와 과일, 선물로 줄 알밤 준비하고 손님 기다리는 즐거움, 풍성한 가을의 여유?
△ 이인수씨 별세, 이영표(아워홈 경영총괄사장)씨 부친상 = 26일, 이대서울병원 장례식장 특실 1호, 발인 28일 오전 6시.
얼마 전부터 달리는 사람들(언제부턴가 ‘러닝크루’라는 말을 쓰기 시작하더군요)이 부쩍 늘었습니다. 내가 보기엔 좀 이상한 현상입니다. 우리보다 먼저 잘살게 된, 소위 선진국이라는 나라들의 선례를 보면 대개 일인당국민소득(GDP)이 15,000달러를 넘으면서 달리는 인구가 늘기 시작합니다. 당장 먹고사는 문제에서 벗어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이라는 면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뛰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다가 GDP 2만~2만5천 달러가 되면 그 때부터 달리는 인구는 오히려 줄어듭니다. 뛰는 사람들이 생활에 여유가 생기면서 장비가 비싸고 비용이 많이 드는 익스트림 스포츠로 빠져나간다는 분석입니다. 그러다 GDP가
평안감사가 사랑한 기생(愛妓)이 떠난 님 그리워하다가 죽어 묻혔다는 전설과 달리 남북대치가 살벌한 김포 애기봉, 실향민 눈물 흘리는 망배단, 임진강 한강 합쳐진 조강 건너를 망원경으로 보니 송악산, 전시용 집, 우리 60년대식 추수 장면 보이고, 크리스마스 츄리 자리엔 두 연인 기념물, 생태공원 조성, 출렁다리, 평화의 종이나 힘껏 울리고 갈까?
공휴일을 빼고 매일 아침 쓰는 이 꼭지에 굳이 이름을 붙여야 한다면 ‘천 글자 일기’가 어울리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무 짧으면 생각과 감정을 충분히 담을 수 없고 긴 글은 안 읽는 세태임을 감안해 생각해낸 분량이 ‘천 글자’입니다(분량을 정확히 맞추진 못하고 대개 800자에서 1300자 정도 되는 글이 많습니다). 또 일기는 예전에는 자신의 은밀한 사연을 고백하는 수단이었는데 지금은 그런 시대가 아닙니다. 누구나 자신의 일상을 소셜미디어에 스스럼없이 공개하면서부터 일기는 더 이상 비밀스러운 내면을 담는 무언가로 여기지 않게 됐습니다. 게다가 아무리 생각해도 나한테는 감추고 싶은 내면 같은 건 있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배추를 같이 심어 같이 키워도 이렇게 다르게 자라는 까닭은? 사람은 천성×환경(만남)×교육에 따라 삶의 힘인 양심과 능력의 수준이 달라지나? 우수 종자만 골라 심어도 성장 요인에 따라 결과는 수 5%, 우 20%, 미 50%, 양 20%, 가 5%식 정규분포, 수능 9등급 평가도 같은 이치로 학습 능력 상대평가 원리, 내가 내 양심 수준을 상대평가하면?
문화부장관을 지냈고 시대의 지성을 이끌었던 이어령 교수는 생전에 ‘명사 말고 동사로 생각하라’는 얘기를 자주 했습니다. 무슨 뜻인지 묻는 사람들에게 생일파티를 예로 들었습니다. 케이크의 촛불을 끌 때 ‘끔’이 아니라 ‘끄다’라고 생각하라고. 그러면 다음 생일에 다시 ‘켜다’라는 생각할 수 있다는 겁니다. 명사로 생각하면 거기서 생각과 행동이 끝나지만 동사로 생각하면 더 나아갈 수 있고 또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진화할 수도 있다는 설명입니다. 더 쉬운 예가 있습니다.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는 “XX이가 사람을 죽였대”와 “XX이가 살인자래”라는 말을 비교합니다. 전자를 들은 사람은 “왜 죽였대?” “누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