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도 별로 없는 시내 버스 정류장에 냉난방 설치, 이런 고급 시설 선진국에 있을까? 조금 덥고 추운 걸 잠깐 참으면서 기다리는 건 당연, 건널목 그늘막도 한낮 1~2 시간 유효 위치에 그늘지는데 이런 시설은 지나친 사치? 사람이 있든 없든, 덥든 춥든 계속 도는 냉난방 아깝네! 이것 뿐이랴!
에이럭스가 드론, 로봇 기술 최고 권위 전문가를 임원으로 영입했다.국내 대표 로봇 전문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대표 이치헌, 이다인)는 드론 사업 본격 확장 및 자체 기술 고도화를 위해 지상기 전 바이로봇 대표를 드론사업부 이사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지상기 신임 이사는 홍익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석사 과정을 수료한 로봇공학 전문가다. 2005년부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비행로봇팀 연구원으로 재직했으며, 2011년 바이로봇을 설립해 국내 순수 기술 기반의 완구용 비행 로봇 및 드론 시장 확대에 힘써 왔다.지상기 이사가 이끌어 온 바이로봇은 코딩 로봇 업계에서 유일하게 국산 드론을 개발하고 생산한 기업으로, 국내는
자칭 만물의 영장이 비 많이 오면 장마 핑계, 덜 오면 가뭄 핑계, 자기 잘못도 천재 핑계, 네 죄를 네가 알렸다! 그래도 너희 밭에 우엉꽃, 당근꽃, 참깨꽃, 쑥갓꽃 예쁘게 피워 놓았으니 자연 공부, 자중자애 수양 더 하라! 해마다 똑같은 핑계 대는 건 비겁한 짓! 자연은 핑계 대상 아닌 배우며 적응하고 이용하는 대상!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두 팔과 눈을 잃은 남편을 어루만지며 슬퍼하는 아내, 이라크전 피해 상징인 어린이, 누가 이런 나쁜 짓? 기진맥진 가난에도 자식 위한 거룩하고 눈물나는 어머니 사랑! 이번 우리 부부 코로나 동시 발병 동시 완쾌, 일심동체 계기, 이웃 자매 죽은 개 묻으면서 통곡, 서로 사랑해야 살만한 세상인데...
도덕적으로 살면 무슨 법이 필요하랴! 요즘은 가족간에도 법으로 따지고, 촘촘한 법망 피해 이득 보는 사람들 득실, 조선 도덕 핵심인 양심(仁義禮智) 계승하려 조선 건국일 맞춰 제헌절? 땅에 떨어진 국회의원들 도덕성과 준법성 따져보고 내년 총선에서 준엄하게 심판?
어제 집중 폭우로 "괴산댐이 월류했다" 보도, 살아있는 말 "넘쳤다" 아닌 죽어있는 말로 표현, 되도록 한자말, 외국말 써 유식한체 하는 지식인여, 100년전 안창호님은 "참배 나무에는 참배가 열리고 돌배 나무에는 돌배가 열린다" 식 쉬운말로 거창한 민족개조를 외쳤다, 거짓이여, 너는 지금 우리 사회의 적이다!
1. 어릴적 산을 헤매다 초록 풀섶에 붉은 참나리꽃 보았을 때의 신선한 아름다움, 기쁨!2. 봉오리가 사내 고추같아서 아들 낳기 바라는 아낙네가 좋아했다는 원추리꽃3. 깊은 산에서 향기 그윽하게 풍기는 칡꽃을 만나는 기쁨4. 집에서 기른지 20년만에 피었다고 자랑하는 최태일 제자님의 호야꽃, 처음 보네!
퍼메이드 앤 아이디(대표 최윤영)가 장애인 평생 교육 시설인 채움누리학교에 특별히 제작된 의자를 기부했다고 14일 전했다.퍼메이드 앤 아이디의 최윤영 대표는 채움누리학교의 기존에 사용 중인 플라스틱 의자가 손상되고, 방석 부분이 딱딱해 장애우들이 불편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이에 장시간 앉아 있어도 허리에 부담을 덜 주는 의자를 제작하여 기부하기로 했다.‘의자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최윤영 대표는 현대무용강사이자 요가와 필라테스 강사였으나 요추디스크 환자가 되면서, 척추 건강을 덜 해치는 의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의자의 여왕’ 최윤영 대표는 "항상 오래 앉아 일하는 사람들의 척추
고집불통 늙은이가 꼰대인데, 요즘 젊은이들도 생각 다른 이를 적대시하며 훈계하려는 꼰대 수두룩? 특정인을 집중 왕따해 쫒아내는 경우까지? 사회 통념, 상식 무시하고 특정 정치인을 광적으로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팬덤도 외로운 늑대 집단처럼 무서운 꼰대? 미국도 비슷한 현상, 민주주의 위기로 진전?
미샤를 비롯 초공진, 어퓨,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가 오는 8월 1일부로 브랜드전략부문장 신유정 상무를 신임 대표집행위원으로 선임한다고 13일 밝혔다.신유정 신임 대표는 지난 2021년 에이블씨엔씨에 합류해 총 3개 본부(상품본부, 플랫폼본부, 마케팅본부)를 관장하는 브랜드전략부문장으로 활약했다.에이블씨엔씨의 최대주주인 사모펀드(PEF) 운용사 IMM프라이빗에쿼티(PE)는 2021년 6월 IMM오퍼레이션즈본부 인력을 파견하고, 경영진으로 신유정 신임 대표를 포함한 내외부 인재를 영입 및 발탁한 바 있다. 유진 전 대표집행임원은 한샘의 대표집행임원으로 선임되며 에이블
태양 뜨거워도, 태풍 불어도, 장대비 쏟아져도, 하늘이 어떻든 나는 이름값 하면서 꿋꿋이 피어났다가 때되면 미련없이 떠나리! (풀섶에 떨어졌어도 생기있는 두 송이 꽃 보라!) 기죽어 사는 모든 이들에게 니체 철학대로, "비켜라 운명아, 내가 간다" 당당한 자세로 살라며 용기 주는 능소화가 요즘 한창!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12일 오전 경콘진 본원 대회의실에서 제11대 탁용석(57)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탁용석 신임 원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2023년 7월 12일부터 2년 동안 임기를 수행한다.탁 원장은 CJ미디어 매체사업국장, CJ ENM 사업협력1담당 상무, CJ헬로 경영지원실 성장지원담당 상무를 거치는 등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콘텐츠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9년부터는 4년 동안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직을 수행하며 기존 304억 원이었던 예산을 700억 원대로 확대하고 84명이었던 인력을 131명으로 늘리는 등 조직 규모를 확장했다.탁 원장은 취임
200여개 시군구마다 향토 문화 창달, 사회교육 위해 비영리 특수법인체 문화원 설립 운영, 고향 후배이며 제자인 신재완님,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면 보인다"를 묵묵히 실천하더니 드디어 고향 보령 문화원장에 취임, 고향 학교에 근무할 때처럼 보람찬 봉사하리라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