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닥터지는25일부터 닥터지 자사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닥찌 라운지에서 글로벌 재활용 전문 기업 테라사이클과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을 전개한다. 닥터지는 2023년부터 테라사이클과의 협업을 통해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4년 말 기준 2년간 약 250kg의 공병을 수거해 재생 원료로 활용하는 등 자원 순환과 탄소 저감에 기여해왔다. 올해 기획된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은 단순 자원 재활용을 넘어 기부까지 연계한 순환 나눔 활동으로 발전한 점이 특징적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공병은
에스파(aespa)표 '쇠 맛'이 한번 더 진화했다. 오는 27일 오후 1시 공개되는 신곡 ‘Dirty Work’(더티 워크)는 에스파의 Chill하고 Cool한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본격 힙합 장르의 댄스곡으로, 앞서 퍼포먼스 비디오를 통해 일부 음원이 선공개되며 팬들 사이에서 ‘용광로 맛’, ‘쇠를 녹인 사운드’, ‘대장장이 에스파’ 등의 반응을 끌어내며 정식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스파는 2020년 데뷔 당시부터 ‘Black Mamba’(블랙맘바)로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한 데 이어, 버라이어티한 곡 전개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 강렬한 어택감이 돋보이는 트랩 장르의 ‘Savage’(새비지)로 연타 흥행에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대표 윤현신)는 지난 5월 한 달간 자사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용량 및 실속형 제품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6배까지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장기화된 고물가 속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들 사이에서도 더 합리적으로 소비하려는 움직임이 뚜렷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사료, 간식, 배변용품 등 단위당 가격이 낮고 교체주기가 짧은 필수 상품군에서 대용량 제품의 선호가 두드러졌다. 펫프렌즈 자체브랜드(PB) ‘베스트 프라이스(Best Price)’는 이러한 수요에 힘입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생산자 직거래 시스템으로 유통 마진을 최소화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을 전국 단위로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사랑의 빵나눔’은 전국 24개 지역의 총국장 및 지국장 총 240여 명과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방문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MC(Magic Care) 인력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직접 제빵과 포장에 참여해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이다. SK매직은 지난 5월부터 서울, 강원, 충청 등 주요 지역에서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서 봉사단 10여 명이 참여해 300여 개의 빵을 제작해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했으며, 오
도미노피자의 하이프로틴 도우 광고와 관련 디지털 컨텐츠가 조회수 3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5월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혁신의 의미를 담은 미션 H 캠페인을 진행,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과 저속노화 및 헬시 플레져 트렌드를 겨냥한 ‘하이프로틴 도우’ 출시와 함께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도미노피자의 모델 손흥민 선수가 출연한 광고에서는 손흥민 선수 일러스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하이프로틴 도우의 우수성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이번 광고는 공식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공식 SNS를 통해 하
이디야커피가 한국여자농구연맹(WKBL) 주최로 열린 ‘2025 하나은행 3X3 트리플잼(Triple Jam)’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WKBL 3X3 트리플잼’은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이 주최하는 3대3 농구 대회로, 여자농구 비시즌 동안 팬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선수 경기력을 유지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회 결승에서 팀의 17점 득점 중 10점을 담당하며 '이디야커피 MVP'로 선정된 혼다 나오코(모리스 라크로와)에게는 ‘이디야커피 프리미엄 선물 세트’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후원을 통해 ‘생과일 수박주스(L)’ 무료 쿠폰과 이디야카드를 비롯해 스낵, 커피, 텀블러 등 다양한 제품을 현장 관람객에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이사장 심정은)은 최근 결식 예방 지원 ‘쌀랄라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결식 위기에 놓인 아동과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총 20톤의 쌀을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쌀랄라' 지원은 약 2,000여 명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달할 수 있는 분량으로, 재단은 지난 20년간 지속적으로 이 같은 결식 예방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국내 결식 우려 아동은 약 28만 명에 달한다. 초등학생 5명 중 1명은 끼니를 거른 경험이 있으며, 특히 저소득 가정의 경우 그 비율은 더 높다. 또한 OECD 국가 중 우리나라의 노인 상대 빈곤율은 최상위 수준으로, 고령층의 경제적 어려움은 곧 식생활 불안과 건강 악화, 사회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이 운영하는 ‘전통공연예술문화학교(이하 문화학교)’가 6월 24일(화)부터 2025년도 하반기 신규 강사 모집을 진행한다고 23일(월)에 밝혔다. 문화학교는 1988년부터 운영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예술 아카데미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통예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통 분야의 무용, 기악, 성악 등 100여 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1,300명 이상의 수강생이 참여하고 있다. 오는 8월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과정에는 창작무용 1개 반과 해금 2개 반 총 3개의 강의가 신설된다. 해금 강의는 단계별 맞춤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기초반’과 ‘작품반’으로 나뉘며, 창작무용 기초반 강의는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압도적인 무대 매너로 월드 클래스 퍼포머의 위상을 보여주었다. 제이홉은 지난 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0일 KBS2 ‘뮤직뱅크’, 21일 MBC ‘쇼! 음악중심’, 22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에 출연해 신곡 ‘Killin’ It Girl (Solo Version)’ 무대를 펼쳤다. ‘Killin’ It Girl (Solo Version)’ 퍼포먼스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제이홉의 대담하고 관능적인 춤선이 압권이다. 특히 댄서들과 함께한 완벽한 군무는 강한 몰입감을 선사했다. 제이홉은 파워풀한 안무를 소화하면서도 흔들림 없는 가창을 선보여 ‘월드 클래스 퍼포머’의 면모를 입증했다. 방송 현장을 찾은 아미(
여성신문(대표이사 김효선)이 지난 20일 주최한 2025 여성 마라톤 대회 참가비 수익금 기부 전달식이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에서 진행되었다고 23일 밝혔다. 25주년을 맞은 ‘여성마라톤대회’는 2001년에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 마라톤 대회로, 올해에도 다양한 시민들 7천여 명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여성신문은 지난 2020년부터 마라톤 대회의 참가 수익금의 일부로 꿈을 향한 여성의 도전과 성공을 응원하고 폭력 피해로부터 벗어나 안전한 일상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Go!261펀드’를 조성했다. 올해 기부금까지 누적 총 2,700만원이 성평등 기금으로 기부되었다. 한국여성재단은 성평등기금을 통해 여성 인권, 차
기빙플러스와 효능주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브리브컴퍼니 리브엠(Reve:am)이 6월 27일 헬렌 켈러의 날을 맞아 시청각장애인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온센스 캠페인(ON:SENSE)’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온센스 캠페인(ON:SENSE)’은 비장애인과 시청각장애인이 한 팀을 이뤄 리브엠의 점자 화장품 선물세트를 포장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감각을 이해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감각을 켜는 손끝의 만남’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봉사활동에는 리브엠과 기빙플러스 임직원,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 소속 시청각장애인 등 총 25여 명이 참여했다.봉사에 앞서 헬렌켈러센터에서 시청각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연이 진행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울산항만공사와 함께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지원하기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지방정부, 기업, 지역사회가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전국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지속가능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19일, 울산항만공사 회의실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최원석 울산항만공사 주임, 안홍철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주)) 매니저가 참석했다. 울산항만공사가 조성한 기부금 5,000만 원은 울산 지역 내 결식우려아동에게 6,250개의 행복도시락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여름철 리프레싱 음료 시장을 겨냥한 수분 감성 드링크 ‘미에로화이바 솔트레몬’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신제품 미에로화이바 솔트레몬(350ml)는 기후 변화로 길어진 불볕 더위 속 갈증 해소와 수분 보충에 최적화된 수분 감성 음료이다.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레몬 농축액의 청량한 풍미와 순수하고 깨끗한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철 일상과 야외활동에서도 즐기기 좋은 리프레싱 드링크로 완성됐다.특히 식이섬유 7,000mg과 비타민C 30mg,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함유해 단순한 갈증해소를 넘어 영양까지 채워주는 미에로화이바만의 건강함을 배가했으며, 저당 설계로 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