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대표 지경영)가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 KOICA)과 함께 기후위기에 취약한 네팔 칸찬푸르 및 라우타하트 지역 여성의 사회경제적 역량 강화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옥스팜은 지난 16일(현지시각) 네팔 카트만두에 위치한 호텔 히말라야에서 코이카와 현지 파트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네팔 칸찬푸르 및 라우타하트 지역 기후변화 취약 여성의 사회경제적 역량강화 사업’ 착수식을 개최하고 향후 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했다.네팔은 카스트 제도의 영향으로 인해 성차별이 만연하고 여성들의 교육 기회와 사회활동 참여가 매우 제한적이다. 특히 이번 사업이 진행되는 두 지역은 네팔 내에서도 젠더불균형 및 성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용인시, SK에코플랜트와 함께 ‘행복두끼 프로젝트’의 135번째 업무협약을 체결,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전국 사회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한다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는 2020년 시흥시를 시작으로 협력 지자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으며, 현재 전국 135개 지방정부와 함께하고 있다. 민관협력을 통해 아동 발굴부터 후속 지원까지, 지속가능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확대하는 데 주력해왔다. 이번 용인시 행복두끼 프로젝트에서는 관내 결식우려아동 40명에게 1년간 총 1만 400식의 행복도시락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7일, 용인시청에서 진행된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식에는 이상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카페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와 함께 이색 알바 모집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오는 7월 2일까지 이디야커피와 협업을 통해 ‘수박 씨 바를 알바몬’, ‘씨 바른 수박 미식 연구원’을 모집하는 페이크 공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실제 채용이 아닌, 여름을 대표하는 음료 ‘수박주스’ 키워드를 활용하여 공고를 꾸민 가상 체험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자로 선정되면 이색 알바 체험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는 간단한 미션과 함께 일급 100만 원, 이디야커피 수박주스 모바일 교환권 등 보상이 주어진다. 지원 방법은 알바몬 내 ‘수박 씨
제58회 광화문 음악회가 오는 19일(목) 오후 7시, 기독교대한감리회 종교교회(담임목사 전창희)에서 무료 공연으로 열린다.6월 광화문 음악회는 ‘우리가 사랑한 클래식, 브람스&멘델스존’이라는 타이틀로 ‘명 앙상블’팀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출연하는 ‘명 앙상블’팀은 2016년에 창단하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음악협회, 인천문화재단 등 문화예술기관과 다양한 기획 공연과 경험을 갖고 있는 팀이다.또한 한국 단체 최초로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국제음악제 및 빈 슈테판 대성당에 초청받아 연주하는 등 국내외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물론 대중에게 다가가는 클래식 음악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명 앙상블’ 리
이디야커피가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 플랫폼 'KB Pay'와 함께 여름철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6월 30일까지 KB Pay로 6,400원 이상 결제 시 아메리카노 1잔 가격인 3,200원을 캐시백해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KB Pay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기간 중 1회 참여할 수 있다. 아메리카노 두 잔을 결제하면 한 잔 가격을 돌려받는 형태로, 실질적으로 절반 가격에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셈이다. KB Pay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물론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실물 카드 없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한
CJ푸드빌은 17일 임직원 20여명이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을 방문해 딸기 수확 및 기부 물품 전달식 등 지역 나눔 실천 행사를 통한 지역 상생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CJ푸드빌이 상생 협약을 체결한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지역 농가의 일손을 돕고 농가 및 영유아 등 지역 사회와 진정성 있는 교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CJ푸드빌의 경영진을 포함한 임직원들은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딸기 농가를 찾아 무주군의 대표 특산물인 여름 딸기를 수확하며 지역 상생 활동을 진행했다.이어서 무주 군청에서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갖고 고품질의 무주 딸기를 활용한 뚜레쥬르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
‘살롱 드 홈즈’ 이시영의 코믹연기가 화제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ENA 새 월화 드라마 ‘살롱 드 홈즈’는 광선주공아파트를 배경으로 추리력 만렙, 전직 에이스 형사와 보험왕, 그리고 알바의 여왕까지 우리 단지 해결사로 뭉친 여성 4인방이 아파트 빌런을 응징하는 코믹 워맨스 활극이다. 극 중 이시영은 광선주공아파트의 ‘명탐정 홈즈’ 공미리 역을 맡았다. 공미리(이시영 분)는 타고난 촉을 기반으로 날카로운 추리력과 순발력을 자랑하는 인물. 광선주공 입성 첫날부터 마트 불륜 사건 인질극에 잡힌 공미리는 마트 내 점장과 불륜을 저지른 내연녀를 찾아 나섰다. 점장의 본처가 내연녀를 죽이겠다고 찾아온 마트에 인
가수 한승우의 컴백이 임박했다. 소속사 측은 17일 “한승우가 오늘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TOP NOTE(탑 노트)'의 스케줄러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에는 칸칸이 정리된 알루미늄 단자 박스 위에 프로모션 스케줄이 적혀 있고, 거친 질감의 스프레이 글씨로 새겨진 앨범명 'TOP NOTE'가 시선을 끌며 인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에 따르면 한승우는 오는 18일 트랙리스트 공개를 시작으로 트랙 스포일러와 콘셉트 포토, 하이라이트 메들리, 뮤직비디오 트레일러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킬 계획이다. 30일 오후 6시에는 앨범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god 데니안이 장애아동 치료비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쾌척했다고 17일 밝혔다.데니안의 후원은 지난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방영된 MBC ‘봄날의 기적’이 계기가 됐다. 해당 방송에서 내레이션을 맡은 데니안은 방송에 소개된 장애아동의 사례의 안타까움에 깊이 공감해 자발적으로 후원에 나섰다.당시 방송에서 데니안은 희소피부질환을 앓는 준서(18)의 이야기를 전했다. 준서는 2023년 ‘봄날의기적’에도 소개된 아동이다. 당시에도 ‘봄날의 기적’의 내레이션을 맡았던 데니안은 준서를 포함한 방송에 소개된 아동들을 위해 긴급의료비를 후원한 바 있다. 준서는 2023년 데니안과 시청자들의 후원금으로
최근 다양한 컨셉으로 이색적인 시니어 패션쇼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오뜨 꾸띄르 패션디자이너 설영희가 오는 23일 하얏트 호텔에서 2025 S/F 컬렉션&자선 바자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뉴욕의 하늘을 컨셉으로 다채롭게 변화하여 생동감이 가득한 도시의 다양성을 표현하며, 역동적인 미래에 대한 상징성을 담아냈다.메인 컬러로는 페르시안 블루로 하늘을 표현하였으며, 전통 재료인 자개를 데코레이션 하여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포인트로 작품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항상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는 디자이너 설영희의 컬렉션에는 시니어 모델들의 활약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5월부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시니
삼양그룹은 최근 기업광고 모델로 배우 박정민을 발탁하고, 신규 기업광고 캠페인 <스페셜티>편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당연해서 몰라봤던 스페셜티’를 키 메시지로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등 삼양그룹의 핵심 사업영역과 고기능성 스페셜티 소재를 대중의 관점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삼양그룹이 만든 소재들이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도움을 주는지 다양한 상황을 통해 먹는 것(저칼로리 알룰로스), 꾸미는 것(천연 유래 헤어/스킨케어 소재), 낫는 것(빠른 회복을 돕는 의약품/의료기기), 미래를 바꾸는 것(반도체 공정용 첨단 소재) 등 일상 속에서 당연하게 누리는 것들이 삼양의 스페셜티 기술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는 IBK캐피탈이 저소득 난청 어르신 보청기 구입 지원을 위해 7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IBK캐피탈은 지난 2021년부터 사랑의달팽이를 통해 저소득 청각장애 아동과 난청 어르신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과 보청기 구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누적 3억 1천만원을 기부했다.기부금은 지난해까지 저소득 청각장애 아동 89명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저소득 난청 어르신 132명에게 보청기 구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이번 기부금은 전라남도 지역의 저소득 난청 어르신 70명에게 맞춤형 보청기를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IBK캐피탈 관계자는 “소리가 들리지 않아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글로벌 레저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오닐이 2025SS 시즌 공식 모델로 발탁된 5인조 걸그룹 ‘위치스(W!TCHX)’와 양양 서피비치에서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양양 서피비치의 눈부신 해변과 푸른 파도를 배경으로 촬영됐다. 위치스의싱그럽고 에너제틱한 분위기가 오닐의 25SS 컬렉션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을 효과적으로표현했다. 영상은 마치 청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연출됐으며 서핑 보드를 들고 해변가를 달리거나 여유로운시간을 보내는 위치스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오닐의 2025 SS 컬렉션은 바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