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도소매 유통망 4천여개를 보유한 국내 유통 전문기업 직큐가 식품 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인 세움앤나눔과 협력하여 국내외 유명브랜드 상품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그 첫 단계로, 지난 7일부터 경기도 일산 풍동 이플러스마트에서 간편식을 포함한 30여 종의 인기 브랜드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직큐와 세움앤나눔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이미 온라인에서 가격, 간편성, 맛 등으로 남녀노소에게 높은 인기를 얻은 상품들로,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용원 직큐 대표는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브
동남아 항공사들이 개인 좌석 스크린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에 '독도'(Dokdo)를 '리앙쿠르 암초'(Liancourt Rocks)로 표기해 논란이 되고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누리꾼들의 제보를 통해 타이 항공, 싱가포르 항공 등에서 왜곡된 독도 표기를 발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리앙크루 암초'는 독도를 발견한 프랑스 포경선의 이름인 '리앙쿠르'에서 유래된 명칭이다.특히 '리앙쿠르 암초'는 일본이 한국의 독도 영유권을 희석하려는 의도로 국제사회에 퍼뜨리는 용어다. 서 교수는 "동남아 항공사의 독도 오류 표기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더 큰 문제는 구글 지도에서의 '리앙크루 암초' 표기"라고 지적했다.그는 "구글은 한국에서는 독도
2025년 3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2위 디펜드 성인기저귀, 3위 세기 보청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시니어 제품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시니어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4,432,895개를 분석했다. 우리나라는 2025년에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가 넘어가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된다. 시니어 관련 서비스와 제품이 관심을 커지고 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 중에서 성인 기저귀, 보청기, 영양식, 안마기, 보행기, 찜질기, 침대, 지팡이 브랜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미국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Malbon Golf)가 지중해 풍광과 여유로움에서 영감을 받은 ‘2025 SS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5 SS 컬렉션’은 여유로운 감성을 담은 편안한 실루엣과 세련된 컬러 조합이 특징이다. 청량한 봄 여름에 어울리는 블루, 화이트, 옐로우 등 시원한 색감과 기하학 패턴, 감각적인 레터링 로고를 활용해 필드와 일상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했다. 여기에 신축성과 경량성을 고려한 기능성 소재와 패턴 설계로 활동성을 더욱 강화했다. 말본골프는 컬렉션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라인업으로, 지중해 연안 고급 휴양지에서 영감을 받
염색인을 위한 새로운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루미오(LUMIO)가 국내 시장에 공식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3-STEP 염색&두피&탈모 케어 공법(3-STEP Color+ System)을 통해 염색 후 두피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나아가 염색 두피&모발을 위한 새로운 헤어케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자 한다. ‘염색하는 사람들의 헤어 솔루션은 달라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루미오는 염색 후 컬러를 오래 유지하려면 두피·탈모 케어를 포기해야 한다는 기존의 상식을 깨고, 컬러 유지와 두피·탈모 케어를 동시에 해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특히, 잦은 염색으로 인해 머릿결과 두피 상태가 걱정되거나, 염색
밀알복지재단과 IBK기업은행이 성인 발달장애인 미술작가 육성지원 프로젝트 IBK드림윙즈2025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달 17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하는 IBK드림윙즈는 미술 분야에 재능 있는 성인 발달 장애인 작가를 발굴하고 전문 예술인으로 육성해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2023년 시작해 올해로 3회차를 진행한다.IBK드림윙즈 2025 작가로 선발되면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주2회 전문 강사의 미술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연 2회 기업은행이 주관하는 작품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작가와 작품을 홍보하는 PR영상 제작과 소정의 작품 활동비도 지원받게 된다.지원 자격은 만19세 이상의 성
안전체험 전문 기업 '주식회사 창조인(대표 이경숙)'은 최근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위한 심폐소생술(CPR) 체험 교육 풍선 제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강아지, 고양이 등의 건강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심정지와 같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CPR 조치가 필수적이다. 그러나 반려동물의 응급처치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게다가 기존 교육에 사용되는 모형은 100만 원을 넘는 고가의 제품이 대부분이라서 보급에 한계가 있다고 전해진다. 창조인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려동물 CPR 체험 교육 풍선을 새로 개발했다. 해당 제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영원무역그룹(회장 성기학)이 가자지구 어린이를 위해 의류 4만 8천 벌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난방시설이 열악한 가자지구의 임시대피소 어린이들을 위해 영원무역이 2~14세용 방한 외투를 특별 제작해 전달한 것으로 팔레스타인 유니세프 사무소 등 다양한 국가의 공동 협력 속에 이뤄졌다. 방글라데시 치타공 항구에서 출발한 의류는 싱가폴을 경유해 요르단 아카바 항구에 도착, 이후 육로를 통해 가자지구 어린이들에게 전해졌다. 2년여 간의 전쟁으로 가자지구 전체 인구의 90%에 달하는 190만 명이 집을 잃고 이재민이 된 가운데 어린이들은 열악한 난방 및 식수위생 환경의 임시대피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연장 영업 매장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도미노피자는 연장 영업 매장을 기존 동서초점, 삼성점에서 압구정점, 신사점으로 바꿔 운영하며 번동점과 연희점을 신규 연장 영업 매장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연장 영업 매장의 영업시간은 기존 저녁 9시반에서 11시로 1시간반 연장 운영되며, 해당 매장은 포장 뿐 아니라 배달도 도미노피자의 자사 채널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고객분들께서 도미노피자를 늦은 시간에도 즐기실 수 있도록 연장 영업 매장을 늘리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코닥어패럴이 중국 상하이 신티엔디와 청두 코스모 두 곳에서 3월부터 팝업스토어를 전격 오픈하고 중국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코닥어패럴이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코닥어패럴은 상하이의 대형 쇼핑몰에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오픈해 중국 젊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는가 하면, 핫플레이스로 급부상 중인 청두에서도 팝업을 연이어 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닥어패럴은 중국 최대 상권이자 트렌드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신티엔디’와 ‘청두’에 전략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신티엔디는 상하이의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새로운 마스터즈 선케어 앰배서더로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 태민을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룹 샤이니(SHINee)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태민은 솔로 활동을 통해서도 국내외 수많은 팬을 보유한 월드스타로, 그 인기를 입증하듯 최근 첫 솔로 월드투어 ‘이페머럴 게이즈(Ephemeral Gaze)’의 미주, 중남미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후 유럽 투어 일정을 진행 중에 있다. AHC는 선케어 앰배서더 선정과 관련해 “태민은 데뷔 이후 항상 도전하고 성장하는 아티스트로서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소년미를 잃지 않는 동안 외모로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완벽한 피부 관리를 위해 실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선크림
2025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에스파 카리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72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6,706,52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
2025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빅뱅 지드래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6,924,994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