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77,3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대상웰라이프㈜의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가 전통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선물로도 활용하기 좋은 프리미엄 영양 간식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팥맛 뉴케어 ‘고칼슘 영양갱’과 새로운 맛인 고구마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달콤한 팥맛과 고구마말랭이를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린 고구마맛을 취향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다.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은 1회 섭취량인 45g 기준 칼슘 100mg, 식이섬유 3g을 함유한 영양 간식이다. 국내산 한천만을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으며, 차
개그맨 양세형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나눔을 실천하여,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5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개그맨 양세형이 자신의 생일인 8월 18일에 맞춰 1억 원을 기부하고 서울 아너 소사이어티 400호로 가입 했다고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사랑의열매가 만든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으로 데뷔 이래 지속적인 기부를 이어온 양세형이 1억 원을 기부하며 서울지역의 아너 소사이어티 400호 회원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양세형은 이번 기부를 통해 어려운 우리 이웃의 기초생계 지원과 심리 정서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인 폴 바셋에서 선선해지는 가을에 맞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티·라떼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시즌에 새롭게 선보이는 ‘루이보스 오트’는 클래식 등급의 루이보스티와 어메이징 오트로 만들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음료이다. ‘스윗 펌킨 라떼’는 상하농원 호박 농축액으로 만든 국내산 단호박 베이스로 진한 호박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라떼이다. 또, ‘애플 시나몬 티’는 청송사과의 새콤달콤함과 시나몬의 이색적인 향이 특징이다.폴 바셋은 이외도 ‘경산대추 생강차’, ‘나주 배숙’ 등 전통차를 선보이며 가을의 맛을 담아냈다. 폴 바셋 담당자는 “쌀쌀해지는 날씨에 누구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본격적인 가을 시즌에 접어들며 가을 산행에 나서는 등산객들을 위한 뛰어난 아웃도어 기능의 간절기 여성용 아웃도어 조끼 ‘라이트 루나 셔링 우먼 베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방풍기능과 경량성을 겸비한 레드페이스 자체 개발 소재인 ‘쉘텍스 엑스 라이트’를 적용해 바람은 견고하게 차단하고, 활동성은 높여 찬 바람이 부는 가을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하기 좋다.여기에 양쪽 소매와 밑단, 허리 라인 등의 셔링 디테일로 자연스러운 멋을 더했으며, 허리둘레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으로 슬림한 실루엣 연출이 가능해 등산, 여행, 일상생활에서도 긴 소매 상의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레드페
신예 보이그룹 파우(POW)가 신곡 'Amazing'을 뮤직비디오로 선공개했다. 소속사 측은 5일 “파우가 오늘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번째 EP 'Favorite (페이버릿)'의 마지막 트랙 'Amazing (어메이징)'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고 밝혓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Amazing'은 파우의 프리 데뷔 싱글 'Favorite (페이버릿)'을 만든 히트 프로듀싱 팀 White Noise Club(화이트 노이즈 클럽)과 강욱진, Diggy의 곡이다. 터프한 일렉 기타 사운드 위 소년들의 열정과 투지를 그렸다. 경기의 시작을 알리는 휘슬 소리처럼 파우 다섯 멤버의 패기와 의지가 돋보인다. 음원보다 먼저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영화 '듄'의 촬영지인 유럽 일대에서
세계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제577돌 한글날을 맞아 우리말을 새긴 피자박스를 특별 제작해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긴다.도미노피자의 한글날 특별 피자박스는 10월 9일 제577돌 한글날을 앞두고 ‘매우 기쁘고 만족스럽다’라는 뜻을 지닌 우리말 ‘흔흔하다’를 피자박스에 새겨 한글의 가치를 조명하고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이번 한글날 특별 피자박스는 도미노피자의 대표색인 파란색 바탕의 피자 박스에 ‘흔흔하다’라는 단어와 함께 한글날을 맞아 진행하는 SNS 이벤트도 소개한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한글날 행사에 파티카를 통한 피자도 기부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는 6일,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CJ올리브영의 바이오 스킨 솔루션 브랜드 바이오힐 보(BIOHEAL BOH)가 브랜드 모델로 배우 임지연을 발탁하고, ‘피부 고민 끝내주는 확실한 표적케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바이오힐 보는 “바이오 스킨 솔루션 브랜드로서 확실한 표적케어를 완성하기 위한 브랜드 철학과 뛰어난 제품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임지연 배우를 모델로 발탁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하며, “완벽한 자기관리와 연기력으로 대중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임지연 배우처럼, 소비자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이오힐 보는 모델 발탁과 동시에 TV CF를 공개했다. 영상 속 임지연은 “세상엔 적이 너
한국P&G의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가 부드러운 촉감의 새로운 프리미엄 기저귀 ‘터치 오브 네이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팸퍼스 ‘터치 오브 네이처’ 팬티형은 피부가 연약한 아기들에게 최적화된 뛰어난 제품력의 기저귀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 및 유럽 ‘스킨 헬스 얼라이언스(SHA)’ 검토를 완료하여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또, 아기의 팔과 다리 등이 닿는 기저귀 겉커버에는 프리미엄 코튼을 함유해 기존 대비 더욱 부드러운 감촉을 자랑한다. 덕분에 활동량이 많은 낮은 물론 편안한 숙면을 취해야 하는 밤에도 포근하게 착용할 수 있다. 팸퍼스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넘어, 아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노력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HL만도, HL클레무브, 현대엔지비와 임베디드&자율주행 SW기반 지능형 차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본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는 양 기관이 임베디드&자율주행 산업분야 지능형 차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의기투합하여 성사되었으며, 과정의 설계·운영부터 시작하여 취업연계의 전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의 HL그룹의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 교육과정이다.HL그룹은 자동차 Sector를 이끄는 계열사인 HL만도와 HL클레무브를 필두로 전동화(Electrification) 및 자율주행(Autonomous) 분야의 혁신기업으로서 미래 모
퀸즈아이(Queenz Eye)가 컴백 날짜 확정과 함께 신곡 타임 테이블을 공개했다. 퀸즈아이는 5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THIS IS LOVE’(디스 이즈 러브) 타임 테이블을 공개, 오는 15일 컴백 날짜를 확정했다. 공개된 타임 테이블에 따르면, 퀸즈아이는 7일 콘셉트 포토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로 컴백 열기를 달군다. 또한 15일 ‘THIS IS LOVE’ 뮤직비디오와 함께 음원을 공개하며 ‘K-POP 여왕’의 귀환을 알릴 예정이다. ‘THIS IS LOVE’ 타임 테이블 이미지에는 청량한 하늘과 구름이 담긴 만큼, 퀸즈아이가 청량한 콘셉트를 선보일지,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로 또 한 번 전 세계
국내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레모네이드가 EBS 스타강사 샤이니와 함께 신규 영어 회화 브랜드 ‘샤이니 영어’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레모네이드는 데이원컴퍼니에서 외국어 교육 사업을 담당하는 사내독립기업이다. 성인 대상 외국어 학습지 ‘가벼운 학습지’와 ‘뉴스프레소’ 등 자체 브랜드와 ‘스티븐 영어', ‘유하다요 일본어' 등의 퍼블리싱 어학 브랜드를 운영하며 약 40만 명의 회원에게 11개 언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신규 론칭한 ‘샤이니 영어'는 누적 수강생 100만 명을 돌파한 EBS 출신 스타 강사 샤이니가 처음으로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만든 영어 회화 학습 브랜드다. 원어민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해외 면 요리를 간편하고 높은 퀄리티로 선보이는 신규브랜드 ‘상상면가’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상상면가’는 가성비 높은 다양한 면요리를 선보이는 프레시지 자체 브랜드(NB)로, 이색 면 요리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대폭 넓히겠다는 방침이다. 프레시지 ‘상상면가’는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가장 좋은 면 요리를 실현시킨다는 컨셉으로, 국내외 세계 각국의 면 요리를 중점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해외여행이 급증하는 가운데, 국내는 물론 해외 현지의 색다른 면 요리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겨냥했다. ‘상상면가’의 이번 신제품 3종은 프레시지의 제작 역량을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