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압타머 전문기업인 넥스모스(Nexmos)는 경희대학교 김연정 교수팀과 자사 특허물질인 압타민C가 퇴행성 뇌질환 동물모델에서 치매와 파킨슨병의 주요 유발인자 중 하나인 ‘변형 타우 단백질’(tau protein)을 감소시키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신경염증을 억제하여 인지, 기억 장애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 연구 결과를 SCI급 국제학술지 ‘신경면역 약물학 저널’(Journal of Neuroimmune Pharmacology) 최근호에 게재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형질전환 마우스(P301S 돌연변이 인간 타우 형질전환 마우스, PS19 마우스)의 뇌에 인간에서 생성되는 변형 타우 단백질을 발생시키고 압타민C를 주입한 결과, PS19 마우스에서
㈜티젠(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건강한 요거트 스무디를 즐길 수 있는 '콤부차 요거트' 분말 스틱을 선보였다.그동안 티젠은 발효 전문가로서 콤부차 베이스의 색다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여왔다. 지난해 하이볼을 건강한 콤부차로 구현한 '콤부차 하이볼향'을 출시해 업계 주목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콤부차 베이스에 그릭요거트를 추가해 건강함을 극대화한 제품을 내놓았다.'콤부차 요거트'는 건강한 발효 음료의 대표주자인 콤부차와 그릭요거트가 만난 이색 제품으로 우유에 타서 저어주면 10초 만에 요거트 음료가 뚝딱 완성된다. 그래놀라, 과일 등 토핑을 얹으면 집에서도 카페에서처럼 다양한 요거트 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대표 정용수·백주석)가 ‘납세자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법인 우양(이하 우양재단)에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1월 삼쩜삼이 ‘신이어마켙’과 설맞이 이벤트로 진행한 ‘할매가 차려주는 설날 밥상’에 참여한 고객들과 함께 진행했다. 고객 참여 1건당 303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만 총 4만 4882건이 몰려 삼쩜삼이 자체 조성한 기부금 최대 1천만원을 무난히 달성했다. 삼쩜삼이 우양재단에 전달한 기부금은 폐지 수거 및 공공 근로로 생계를 유지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사용된다. 즉석밥과 김치, 간편식품과 제철 과일 등으로 구성된 식
2025년 3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657,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 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스커버리 키즈는 25SS 아웃도어 컬렉션 중 대표 아이템인 베르텍스 및 프레시벤트 자켓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베르텍스 및 프레시벤트 소재의 기능성 바람막이를 착용하고 등장한 화보 속 아이들은 자연에서 트레킹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세련되면서도 시크한 면모를 드러냈다. 화보 속 아이들이 착용한 ‘베르텍스 자켓’은 투습 및 발수 기능을 갖춘 원단이 사용돼 생활 방수가 가능하며,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 모두에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키즈 프레시벤트 자켓’은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다양한 활동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프레시벤트 소재 특성상 접촉 냉감 기능성이 뛰어나 여름까지도 활용할 수 있는 바람막이 제품이다. 특히
한국문학세상(회장 김영일)은, 지난 1월 1달간 ‘종이 없는 작가 등용문’으로 「2025 한국문학세상 신춘문예」를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으로 접수받아, 신인 6명을 당선자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24회째이다. 당선자로 ▲수필 부문에 김성광(35세), ▲시 부문에 김상준(48세), 최정미(53세), 이연수(27세), 김민영(25세 ), ▲동화 부문에 박지원(35세)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당선됐다. 김성광은 수필 「커피와 고속도로」를 통해 오랜만에 어릴적 친구와 만나 가족의 중요성을 조명했고 피로가 쌓일 때면 자판기에서 뽑아낸 따뜻한 커피로 자아를 달래며 진취적인 삶을 꿈꾼다는 감동을 우려냈다. 김상준은 시 「결전(決戰)의 순
오는 1일, 삼일절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김남길이 의기투합해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윤동주를 소개하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했다.이번 5분 분량의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영상의 주요 내용은 윤동주의 생애와 인간미, 그리고 시에 담긴 다양한 의미를 재조명했다.무엇보다 일제에 체포되어 재판을 받는 중에도 조국 독립에 대한 생각을 굽히지 않는 그의 '독립정신'을 상세히 다뤘다.특히 올해 순국 80주기를 맞아 영상 내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윤동주의 모습을 재현하기도 했다.서 교수는 "대중들에게 점차 잊혀져 가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박수현 교수(분당차병원 소아응급센터)로부터 기금 5백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박수현 교수는 아동학대의 다양한 배경을 다룬 수필 ‘무거운 통화’로 제 24회 한미수필문학상 대상을 수상하며 총상금 1천만 원 중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5백만 원, 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에 5백만 원을 각 기부했다. 기금은 폭력과 학대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보호하는 ‘유니세프 아동친화공간’ 조성에 쓰일 예정이다. 박수현 교수는 “과거 의료봉사로 해외에 갔을 때 현지 국가사무소를 통해 효율적으로 일하는 유니세프를 많이 봐왔기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기부가 아동학대에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롯데건설 르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6,950,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아파트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말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풀무원식품은 유기 동물 관련 단체가 보호하는 반려동물 지원을 위해 펫푸드 전문 브랜드인 ‘풀무원아미오’ 사료 8톤을 관련 기관 세 곳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아미오는 유기 동물들이 추운 겨울을 따듯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사료 기부를 진행했다. 기부한 제품은 반려견과 반려묘의 기호성이 높은 ‘자연담은 식단 바르게 기른 닭’, ‘건강담은 식단 캣 유리너리케어’, ‘건강담은 식단 캣 헤어볼케어’ 등 총 8톤이며, ‘사단법인 동물구조119’와 ‘고양이역’, ‘산수의 천사들’ 세 곳에 전달되었다. ‘사단법인 동물구조119’는 학대받고 유기된 동물을 구조하고 보호하는 시민단체이며, ‘고양이역’은 인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이사 이준권)의 글로벌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오디(DOD)가 올 상반기를 시작으로 배우 정해인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2025 봄여름(SS)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고 밝혔다. 디오디는 정해인 모델 선정을 기점으로 캠핑 라이프스타일웨어 시장 입지 강화에 박차를 가하며, 핵심 타깃인 2535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디오디는 정해인과 함께 한 2025 SS 시즌 첫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철학인 ‘미친듯이 자유롭게, STAY CRAZY’ 메시지와 생동감 있는 캠핑 스토리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표현했다. 밝고 유쾌한 정해인의 이미지를 장난기 넘치고 자유분방한 브랜드 정체성과 결합해 도심, 자연 등
치킨 브랜드 bhc가 2025년 첫 신메뉴로 ‘콰삭킹’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bhc의 독보적인 튀김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극강의 바삭함을 선사하는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이다. ‘콰삭킹’은 bhc에서만 만날 수 있는 ‘킹’ 시리즈 중 첫 후라이드 메뉴로 출시되며, ‘킹’ 메뉴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후라이드 치킨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콰삭킹’은 이름만으로도 바삭한 식감이 연상되며 맛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메뉴로, 바삭한 식감을 표현하는 의성어 ‘콰삭’과 bhc의 시그니처 메뉴명 ‘킹’을 결합하여 탄생한 이름이다. 차별화된 바삭함을 살리
맥도날드는 기존 인기 메뉴에 투움바 소스로 크리미한 매콤함을 더한 신메뉴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슈비 투움바’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맥스파이시 상하이 투움바’는 맥도날드의 대표 치킨 버거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투움바 소스가 더해져 독보적인 매콤함과 부드러움을 자랑한다. 특히, 쌀가루 크럼블이 더해진 매콤 바삭한 닭가슴살 패티에 중독성 강한 투움바 소스로 더욱 깊고 풍성해진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되는 ‘슈비 투움바’는 통통한 통새우 속살에 육즙 가득한 비프 패티로 풍성한 맛과 식감이 특징인 ‘슈비 버거’를 변주했다. 비프와 새우 패티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