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NC)는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2(블소2)’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개벽: 하늘을 여는 자’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NC는 신규 월드 ‘아랑’을 추가했다. 아랑 이용자는 국내뿐 아니라 대만·일본 이용자와도 파티 던전 및 토벌전을 즐길 수 있다. 신규 무기 ‘주술도’는 블소2에서 선보이는 여덟 번째 무기로, 명계의 힘을 사용해 원거리 공격을 펼친다. ‘부적’을 통해 대상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하고 ‘마령’을 소환해 연계 공격을 가한다.블소2는 다채로운 전투를 위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무원의 탑’은 각 층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며 더 높은 층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지난 22일 서울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와 ‘가족돌봄청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서울시는 가족돌봄청년의 돌봄 부담 완화 및 성장을 위해 8월부터 전국 최초로 ‘가족돌봄청년 전담기구’를 설치해 대상자 발굴과 맞춤형 정책정보 및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주거, 생계, 의료, 일상생활 등 지원을 위해 공공과 민간 기관이 상호 자원연계,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초록우산과 서울시를 비롯해 한국토지주택공사, 주식회사365mc, 희망친구 기아대책, 효림의료재단,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협약 당사자로 참여했다.초록우산은 이번 협약을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KLPGA 투어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서 홀인원을 기록한 프로 골퍼 안선주(36∙내셔널비프)를 초청해 ‘EQB’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차량 전달식은 지난 17일 더클래스 효성 용인 수지 전시장에서 더클래스 효성 김태기 대표와 안선주 프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선주는 지난 7월 열린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2라운드 15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해 주목을 받았다. 더클래스 효성이 홀인원 부상으로 제공한 ‘EQB’ 차량은 EQA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메르세데스-벤츠의 콤팩트 전기 SUV 차량이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을 비롯해 패밀리 SUV로 부족함이 없는 다
(재)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은 오는 9월 7일부터 20일까지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에서 3회에 걸쳐 <해설이 있는 전시 – 아트스토리 M>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 추진하는 <아트스토리 M>은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공연장에서 국보급 명작들을 국내 명망 있는 미술사학자의 해설 강연과 함께 만나보는 전시해설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의 시작은 9월 7일에 대한민국 미술사학의 산증인으로 불리는 명지대 이태호 석좌교수의 해설로 포문을 연다. 이태호 교수는 전남대학교 교수 및 박물관장,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연구사, 문화재청 문화재 감정위원과 문화재 위원을 역임한 대한민국 미술사학계의 산증인이다. 이번
헤어케어 브랜드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오는 24일 오후 6시에 CJ 온스타일 앱에서 최초로 ‘프로 체인지 샤또 블랙 샴푸’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모다모다의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일상 속 새치케어와 새치 스타일링’을 주제로 진행되며, ‘프로 체인지 샤또 블랙 샴푸’와 ‘프로 체인지 헤어 커버 스틱’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세트를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뷰티 전문 라이브커머스 호스트 최인영과 돌싱글즈 출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 이다은이 함께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새치케어 노하우 등 실시간 Q&A를 통해 시청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계획이다.라이브 커머스를 포함한 이번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와이즈베리가 신간 ‘나는 정상인가’를 출간했다. 신간 ‘나는 정상인가’는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표준화’가 우리에게 미친 영향에 대한 심도 있는 고찰을 담았다. 우리는 내가 정상인지 아닌지를 자문할 때 ‘내가 다른 사람과 비슷한지 아닌지’ 비교한다. 나의 신체 사이즈는 정상인가, 나의 사고방식은 사회적 통념에서 벗어나지 않는가, 아이가 말을 안 들을 때 화를 내는 것은 정당한 일인가 등 사회적으로 바람직해 보이는 기준에 따라 자신이 평균적인지 아닌지 고민하는 것이다. 그런데 알고 보면 ‘정상’이란 말은 생긴 지 200년밖에 되지 않았다. ‘나는 정상인가’의 저
2023년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아이에스동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75,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오는 가을을 맞이하여 23FW 키즈 캠페인 ‘리틀 디스커버러의 야외 수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맑은 날씨의 가을날, 밖으로 수업을 떠난 리틀 디스커버러들의 야외 활동을 주제로 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가을 컬렉션 제품들을 선보인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키즈는 가을 시즌의 다양한 아웃도어 및 스포츠 제품인 △키즈 아웃 포켓 우븐 트레이닝 자켓 △키즈 바시티 블루종 바람막이 △키즈 트레이닝 세트 등을 이번 캠페인에서 공개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관계자는 “리틀 디스커버러의 신나는 가을 야외 수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이디야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그간 선물세트 구매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해 ‘식물성 원료로 만든 에코젠 소재’로 제작된 머그컵 ‘무드 라떼컵’과 ‘점보 그립 텀블러’ 등 MD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이디야 아메리카노 플러스 세트 ▲이디야 라떼 타임 세트 ▲이디야 텀블러 플러스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 아메리카노 플러스 세트’는 인기 제품인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4종과 무드 라떼컵 2종의 구성으로 비니스트 아메리카노의 풍미를 분위기 있는 잔과 함께 종류별로
풀무원재단이 미래세대 어린이들의 과학적 사고를 함양하는 교육 실험 프로젝트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을 시범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Youth Scientific Thinking Lab, YouST)’은 과학과 연극을 결합한 새로운 교육 실험 프로젝트다. 어린이들이 팀을 이뤄 스스로 과학적 소재를 발굴하고 탐구하여 연극을 통해 발표함으로써 과학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풀무원재단은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 프로젝트 사전모집을 통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1명(팀당 7명)을 키즈연구원 1기로 선발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으며, 오는 10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과학적 사고 교육과 연극 창작
기업 10곳 중 7곳이 하반기 채용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기업당 평균 고용 인원은 13명 정도인 것으로 조사됐다.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최근 기업 인사담당자 187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고용 계획>을 조사해서 발표했다. 먼저, 설문에 참여한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하반기에 신입 및 경력직 신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물었다. 그 결과 기업 10곳중 7곳에 해당하는 69.5%가 '하반기에 신규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고 답했다. 26.2%는 '아직 미정이다'고 답했고, 나머지 4.3%의 기업만이 '하반기 신규 인력 채용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하반기 신규 인력 채용 계획이 있다고 답한 기업들에게 고용
절기상 더움이 가신다는 처서를 맞이했지만, 일기예보에 따르면 북태평양 고기압이 수축하는 과정에서 이른바 ‘2차 장마’가 시작돼 여름 날씨가 계속될 예정이다. 이에 낮에는 지속적인 폭염이 이어지며 해가 진 이후에도 후덥지근한 날씨에 밤에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밤새 깊게 잠들지 못하는 불면증은 일과 중 피로감과 다양한 건강 문제를 야기하며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한다. 이는 수능이 100 여일도 남지 않은 수험생들에게도 마찬가지다. 질 낮은 수면은 집중력과 학습 능률에 직결될 뿐만 아니라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감기 등 각종 질병에도 취약해질 수 있다. 이에 최근 숙면을 위해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도 늘면서 수면과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가을 시즌 메뉴로 ‘할매니얼’ 열풍의 주역인 약과를 활용한 ‘약과의 정석’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할매니얼’은 할머니의 사투리인 ‘할매’와 ‘밀레니얼’을 합성한 신조어로 할머니 세대 디저트를 그리워하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약과, 전통 과자 등 옛날 먹거리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일컫는다. 더벤티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 약과 맛으로 풍미를 살린 음료 3종 △약과오트라떼 △약과크림커피 △약과 카라멜쉐이키와 디저트 2종 △약과크림크로플 △통약과르뱅쿠키를 출시했다.‘약과크림크로플’은 버터 향이 가득 담긴 생지로 구운 크로플에 약과와 휘핑크림이 더해져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