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이 주최·주관하는‘8월 한식콘서트’가 오는 21일,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전통문화연구소 온지음의 맛공방 수석연구원 박성배 셰프가 연사로 참여한다. 박성배 셰프는 ‘온지음, 온전히 짓다’를 주제로, 변화하는 전통과 그 맥을 잇는 현대적 해석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는 온지음과 전통문화연구소, 맛공방, 한식 레스토랑 등 한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식콘서트는 매월 다양한 주제로 열리는 한식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한식의 가치와 문화적 깊이를 시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된 소통의 장이다. 참가비
영월군(군수 최명서)이 세계유산 장릉을 무대로 단종의 역사와 설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융합 공연 콘텐츠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릉의 역사성과 장소성을 활용해 시민들이 직접 보고 듣고 참여할 수 있는 몰입형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문화유산을 일상 속 체험 공간으로 확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프로그램은 체험형 콘텐츠 <능말도깨비와 함께하는 단종수비대>와 인문·음악 융합 공연 <영월 장릉 숲속 음악회> 등 두 축으로 구성된다.<능말도깨비와 함께하는 단종수비대>는 도깨비 설화를 바탕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주간(14:00~18:00)에는 ▲야광 부채 만들기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바임은 자사의 스킨부스터 브랜드 쥬베룩(Juvelook)의 새로운 얼굴로 배우 김유정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쥬베룩은 PDLLA기반의 생분해성 마이크로입자와 히알루론산(HA)을 결합한 스킨부스터로, 피부 진피층에 주입 시 자연스럽고 안전한 볼륨 형성과 함께 주름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4급 의료기기 제품이다 쥬베룩 측은 “당당하고 자연스러운 김유정씨의 이미지가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완벽히 부합한다”며, “앞으로 김유정 씨와 함께 쥬베룩의 주도적인 아름다움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쥬베룩의 IMC 캠페인은 9월 지상파 및 케이블 TV를 비롯해 디지털 채
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의 지원 아래, 국내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와 B2B 수주 활성화를 위한 ‘2025 트렌드페어’를 오는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2층 더 플라츠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트렌드페어(TREND FAIR)’는 국내외 바이어와 패션 브랜드 간 비즈니스 상담 중심의 실전형 수주 전시회로, K-패션의 수출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2024년에는 총 686건, 약 46억원의 수주 성과를 기록하며 상담 건수와 수주 규모에서 의미 있는 확장을 이루며 국내 B2B 패션 페어의 새로운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불타는 랍슈투’를 오늘부터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가 금일 새롭게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는 ‘불타는 랍슈투’는 지난 7월 출시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에 ‘불타는 핫소스’를 올려, 최근 트렌드인 스와이시(단맛과 매운맛의 조합)의 특별함을 더했다. 불타는 랍슈투는 오는 9월 10일까지 한정 판매되며 도미노피자 자사앱 통해 구매시 기본 혜택 배달가인 L사이즈 27,920원, M 사이즈 23,200원부터 구매 가능 하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불타는 랍슈투’와 함께 매운맛을 입힌 사이드디시 2종, ‘불타는 핫 윙’과 ‘불타는 볼로네즈 스파게티’도 함께 출시한다. 이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CJ온스타일과 함께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회복을 돕기 위해 ‘행복한나눔xCJ온스타일 호우피해지역 물품지원’ 사업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CJ온스타일은 기아대책의 사회적기업 행복한나눔에 총 1억 2500만 원 상당의 냉감 기능 물품을 기탁했다. 행복한나눔은 전달받은 물품을 전국 1000가구에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 지역은 ▲경기도 가평(300가구), ▲전라남도 광주(100가구), ▲경상남도 산청(450가구), ▲하동(50가구), ▲의령(40가구), ▲합천(60가구), ▲천안아산(100가구),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700가구) 등 총 8 곳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아이브, 3위 레드벨벳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1,332,73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샤이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590,66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
전국 시군구 공무원들이 민원 등 외부 환경과 조직문화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민원 공무원에 대한 처우가 하루빨리 개선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 시군구연맹)이 한국노동사회연구소에 의뢰한 ‘시군구연맹 공무원의 고용실태와 생활실태 연구조사’에 따르면, 시군구 공무원의 민원 스트레스는 74.4%로 상당히 높았으며, 조직 신뢰도는 17.0%로 매우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조사는 시군구연맹 조합원 중 1,934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끝없는 악성민원으로 이직까지 고려해”시군구 공무원들은 악성민원으로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글로우밍글(대표 김종율)은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에 이주여성들의 건강한 삶과 피부 활력 증진을 위해 글로우밍글 퓨어 글루타치온 제품 1,000개를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글로우밍글은 투명한 아름다움과 건강한 자존감을 추구하는 이너뷰티 브랜드로, 건강 기능식품 및 프리미엄 건강 간식 등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기부된 퓨어 글루타치온은 고순도 L-글루타치온과 리포좀 비타민C를 함유한 항산화 필름 제형의 제품으로, 하루 한 장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피부 톤 개선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식물 유래 성분을 사용한 클린 포뮬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이사장 정성관)이 수해 이웃 지원을 위해 성금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닷새간 진행된 모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산하의 우리아이들병원과 성북우리아이들병원 임직원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모금에 참여했고, 여기에 재단의 기부금이 더해져 전달됐다.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정성관 이사장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바란다”며 “작게나마 이웃들의 회복과 재건에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어 “재단은 지역사회를 위
그룹 앳하트(AtHeart) 멤버 서현과 케이틀린이 블랙핑크의 커버비디오에 등장했다. 소속사 측은 “앳하트가 지난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멤버 서현과 케이틀린이 함께한 블랙핑크의 'Ice Cream' 커버 비디오를 게재했다”고 8일 밝혔다. 공개된 영상 속 서현과 케이틀린은 여름과 잘 어울리는 키치한 무드 위로 통통 튀는 매력을 자랑했다. 다양한 맛이 공존하는 아이스크림처럼,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이 돋보였다. 특히 서현과 케이틀린은 노래는 물론 댄스까지 커버해 눈길을 끈다. 솜사탕처럼 달콤한 서현의 보컬, 귀에 착 감기는 차진 케이틀린의 래핑이 조화럽게 어우러져 포지션의 경계가 무의미한, '완성형 퍼포머' 면모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6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2025 창의리더십 <체.인.지> 여름 아카데미’(이하 체인지) 1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체인지’는 청소년들이 창의성과 리더십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2016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누적 수료생 414명을 배출했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청소년의 리더십 함양과 주체적인 성장에 기여해 왔다. 이번 13기 아카데미에는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청소년 30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과 협력하여 진행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