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서울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누구나 동행 챔버오케스트라>를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세종문화회관의 ‘누구나 동행 챔버오케스트라’는 음악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세종문화회관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전문 지휘자의 지도 아래 오케스트라 연주 연습 기회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며 일상에서 악기 연주를 통해 음악을 즐기는 생활예술을 가능케 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세종문화회관은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 비장애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오케스트라 음악 교육인 ‘누구나 꿈나무오케스트라’ 사업을 2010년부터 운영해 왔다.
한국 쿠바 수교 1주년을맞아 재즈브릿지컴퍼니가 주최·주관하고, MM Jazz, 야마하뮤직코리아가 후원하는 '알프레도 로드리게즈트리오 내한공연'이 오는 3월 21일(금), 성수아트홀에서 펼쳐진다. 한국과 쿠바는 지난해 2월14일, 역사적인 외교관계를 수립하며, 쿠바는 한국의 193번째 수교국으로, 이 수교는대중남미 외교와 정치에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되었다. 공연기획사 재즈브릿지컴퍼니는 한국-수교 1주년 기념과 문화교류 의미로 “알프레도 로드리게즈 트리오 내한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는 아바나 쿠바 태생의 재즈 피아니스트인 알프레도로드리게즈가 주축인 본 트리오는 흥겹고 역동적인 아프로-쿠반 재즈를 연주하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시니어 전용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가 스마트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호평에 힘입어 대표적인 시니어 헬스케어 시스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TJ미디어는 2023년 서울 5개 구를 시작으로 2024년 10월, 경기도 광명시 경로당 101곳에 ‘M2’ 설치를 완료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월 20일, ‘M2’를납품한 광명시 스마트 경로당이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고 사용자들인 경로당 어르신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M2’에는 시니어 맞춤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고 화상 시스템을 통한 다양한 행사도 할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높다. 특히전문 강사의 건강 체조 프로그램
매드포갈릭이 선보인 ‘쁘띠 부라타 바질 샐러드’가 전체 샐러드 판매량의 44.5%를 기록하며 해당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해 1월 기존 메뉴를 업그레이드한 형태로 재출시된 쁘띠 부라타 바질 샐러드는 완성도를 높인 맛과 균형 잡힌 조합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쁘띠 부라타 바질 샐러드는 신선한 채소 위에 부드러운 통 부라타 치즈와 토마토를 올리고, 매드포갈릭 특제 바질 드레싱을 가미해 향긋하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선사한다. 특히, 식전빵인 ‘매드깜빠뉴’와 함께 곁들이면 한층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부담 없는 에피타이저로는 물론 가벼운 한 끼 식사로도 적합해 출시 이후 높은 판매량을 이어가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가 인기 글로벌 콘텐츠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시즌2 공개를 기념하여 ‘화요X나 혼자만 레벨업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한국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누적 조회수를 143억회 달성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그 인기에 힘입어 지난 1월 5일 TV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어라이즈 프롬 더 섀도’ 방영을 시작했다. 시즌2에서는 주인공 성진우의 성장기를 빠른 호흡으로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화요17, 화요25, 화요41 750ml 제품에 시작점인 E급, 한 단계 레벨업한 S급, 최강의 SS급헌터로 성장한 주인공 성진우의 레벨업 장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출시한 ‘새로’가 기존 소주와 차별화된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로 주목받으며 급성장했다.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4개월 만에 5,000만 병, 7개월 만에 1억 병을 돌파한 데 이어, 2024년 10월에는 누적 판매량 5억 병을 넘어섰다.‘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고도 부드럽고 산뜻한 맛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소주의 본연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고, 주류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영양성분 표시를 도입해 소비자 신뢰를 높였다. 디자인 또한 한국 전통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현대적 감각을 가미했다. 투명병
㈜와이어트의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가 24일, 풍성한 머리빨을 자랑하는 크리에이터 ‘원지’와 함께한 폴리젠 샴푸 캠페인 ‘머리빨이 산다’를 공개했다. 닥터포헤어는 ‘머리빨이 산다’라는 위트 있고 직관적인 캠페인 키 메시지를 통해, 폴리젠 샴푸가 건강한 모발 관리를 위한 필수 아이템임을 전달하며, 모발 근본부터 탄탄하게 케어해 원지의 볼륨감 넘치는 헤어를 유지하는 비결을 공개했다. 폴리젠 샴푸 캠페인 앰버서더인 원지는 풍성한 헤어스타일의 대표적인 인물로 자신의 건강한 모발 뒤에는 머리빨 전문 닥터,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샴푸’가 있다고 밝혔다. 전국에 히피펌 열풍을 일으키며 자신만
AI 혁명의 시대, 기업의 미래를 결정할 필독서가 출간됐다. 『넥스트 AI 비즈니스』는 AI 기술이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기업들이 AI를 활용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디지털 혁명에 이어 생성형 AI가 산업 전반을 뒤바꾸고 있다. AI 기술이 기존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새로운 부의 기회를 창출하는 과정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넥스트 AI 비즈니스』는 AI가 다양한 산업에서 구현되는 방식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이 책은 총 여섯 개의 장에 걸쳐 AI가 개인의 삶과 기업의 경영 그리고 국가 시스템의 진화에 어떤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제1장은 디지털 전환에 이은 AI로의 전환이
깨끗한나라의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 제로가 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24일 밝혔다. 깨끗한나라가 지난 2018년 첫선을 보인 ‘순수한면 제로’는 100% 자연순면커버와 천연소재 흡수체를 적용한 순면커버 생리대로, 지난해 11월 기준 누적 판매량 11억 개를 돌파하며 순면커버 생리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깨끗한나라는 ‘순수한면 제로’ 인기와 강점에 힘입어 월경 기간 생리혈 걱정 없이 편하게 생리대 착용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입는 오버나이트’를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
2025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907,30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엘에스바이오(LSBIO)의 숙취해소제 ‘화깨수’가 지난 17일 공개된 ‘짠한형 신동엽’ 유튜브 영상에서 ‘화깨수’가 PPL(간접 광고)로 등장하며 큰 관심을 얻고 있으며, 인기 유튜브 채널 ‘짠한형’과 협업한 숙취해소제 ‘화깨수’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하며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해당 영상(‘서강준 얼굴로 한 달 살면 인생 난이도 개꿀! AI가 포기한 얼굴 좀 보세요’)에서는 MBC 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의 주연 서강준과 조연 조복래, 윤가이가 출연해 신동엽과 함께 술자리를 가지며 유쾌한 토크를 나눴다. 신동엽은 술을 마시는 도중 직접 ‘화깨수’를 섭취하며 숙취해소
풀무원푸드머스는 내달부터 어린이집과 학교에 급식으로 제공되는 후식용 음료 제품에 우리말을 넣은 ‘소중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작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초·중·고 교원 5,848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학생 문해력 실태 교원 인식 설문조사’에서 ‘학생들의 문해력이 과거보다 떨어졌다’고 답한 응답자가 91.8%에 달할 만큼, 학생 문해력 저하가 주요 사회적 문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이러한 점에 주목해 풀무원푸드머스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말을 알리고, 더 나아가 문해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해당 캠페인에는 학생들이 급식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후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대표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 신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히알 시카 수딩 세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히알 시카 수딩 세럼’은 지난 2024년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2,600만 개를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닥터지 대표 인기 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의 수분 진정 솔루션을 담아낸 데일리 쿨링 수분 세럼이다. 이번 신제품은 병풀의 유효성분 TECA를 100나노좀 크기의 히알루론산 캡슐에 담아 뛰어난 수분 진정 효능과 높은 흡수력을 가진 닥터지만의 독자성분 '히알시카™’을 함유했다. 이에 민감 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