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프리미엄 슈즈 ‘조거 라파챠(Jogger La faccia)’를 출시, 이를 기념해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조거 라파챠’는 브랜드의 심볼로고 라파챠를 입체적 쉐입과 모노그램으로 표현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슈즈다. 러닝화 베이스의 청키한 아웃솔로 쿠션감과 활동성을 높였으며, 쿠셔닝 인솔을 적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편안한 착용감으로 디자인은 물론 기능성까지 고루 갖춘 ‘조거 라파챠’는 테니스 슈즈뿐만 아니라 데일리 슈즈 등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조거 라파챠’는 출시 전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시원한 수박향이 가득한 ‘탑씨제로 수박향’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탑씨제로 수박향’은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시원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과일향 탄산음료로 이색 음료에 관심이 높은 MZ세대에게도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품 패키지 역시 수박을 연상케 하는 검정색과 초록색 줄무늬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해 디자인했다. 일화 한현우 식품사업본부장은 “탑씨 브랜드를 찾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신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앞으로도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달콤한 수박향을 한가득 담은 ‘탑씨제로 수박향’과 함께 올 여름 무더위도 시원하게 이겨
직원을 쓰지 않는 1인 자영업자가 크게 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고용원 없는 자영업자' 수는 2018년 398만7000명에서 지난해 426만7000명으로 28만명 늘었다. 지난 5년(2017~2022년)간 최저임금이 41.6% 오르는 등 급격한 인건비 상승과 구인난 때문이다.특히 외식업계는 갈수록 구인난을 겪고 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음식·서비스직의 미충원 인원은 1만 5000명에 달했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해 8000명(53.3%) 늘어난 규모로, 조사 대상 34개 직종 중 가장 높은 미충원 증가율을 기록했다. 높은 업무 강도와 유연하지 못한 근무시간이 구인난의 주요 원인으로 외식업계는 보고 있다.구인난과 인건비 부담, 여기에 외
아토피 부문 스마트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아토맘코리아(대표 권태완)가 국립산림치유원(경북 영주시 소재)에서 운영하는 ‘2023 아토피 숲 캠프’에 참가해 “AI 기술을 활용한 피부측정과 분석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아토맘코리아는 산림청이 지원 농림해양기반 스마트헬스케어 기술 개발 및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주관 연구개발기관인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황석연 교수팀에서 개발한 산림자원 유래물질 화장품(세럼)을 제공받아 “피부염증 개선을 위한 스마트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수행한다.이번 캠프는 오는 8월 5일부터 9월 17일까지 1박 2일로 총 5회 운영된다.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적 피부건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에서 인턴 취업 및 우수 공모작에 한해 사업화 기회를 부여하는 ‘2023 에이피알 대학생 뷰티 마케팅 & 상품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에이피알의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뷰티테크 트렌드의 미래 주역인 MZ세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창의적 대외활동을 지원하고, 공모전을 통해 모집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기업 브랜딩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공모전 주제는 △ 메디큐브 화장품 또는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인지도 확장을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제안 △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 중 한 가지를 대상으로 한 신제품 기획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전문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 더 맛있게 즐기는 ‘닭가슴살’ 신제품 28종을 출시하며 헬시푸드 제품군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단백질 섭취가 일상화됨에 따라, 식사나 간식으로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제품은 프레시지 내부 전문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 닭가슴살 좀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여러 번의 품질 테스트를 통해 맛과 품질을 대폭 강화했으며, 소비자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맛과 제품군을 선보인 점이 큰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칼집이 들어가 손질이 필요 없고 촉촉한 식감이 일품인 ‘닭가슴살 통소시지 3종’ ▲스
마카오 여행을 간접 체험하고 마카오 숙소 쿠폰도 얻을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마카오관광청과 함께 ‘모여라 마카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여라 마카오는 마카오 여행 재개를 기념해 마카오관광청에서 진행하는 관광객 유치 캠페인이다. 여기어때는 마카오 여행객들을 위해 마카오 숙소 전용 3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추가로 마카오관광청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만원 중복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팝업스토어는 이달 17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에서 운영된다. 마카오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게임 등 많은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서울 전역에 쏟아진 많은 비로 중랑천 수위가 상승하면서 14일 오전 4시10분 동부간선도로 전구간(수락지하차도~성수JC) 출입이 통제됐다.오전 4시50분부터는 팔당댐 방류량 상승에 따라 잠수교 차량통행 역시 전면 통제됐다. 오전 5시30분 기준 팔당댐은 초당 9000톤 이상의 물을 한강에 방류 중이다.서울 주요 도로들의 통제로 이날 출근길은 큰 혼잡이 예상된다.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시민들에게 미리 교통 상황을 확인하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한편 13일 오후 9시를 기해 전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되는 등 서울에는 밤 사이 폭우가 계속됐다.서울시는 오후 8시부터 2단계(경계) 비상근무를 발령하고 피해 최소화
14일 대전·충남·세종 지역은 시간당 30~80㎜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됐다.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다가오는 정체전선과 정체전선상에서 발달한 저기압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겠다.충남권은 돌풍과 천둥 및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80㎜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으며 오는 15일까지 충남권에 100~250㎜, 많은 곳은 40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특히 강한 비가 내리는 지역과 그 주변 지역에서는 순간풍속 초속 15~20m 내외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서해 중부 먼바다는 바람이 초속 7~16m로, 충남 앞바다 역시 바람이 초속 7~15m로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
14일 인천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다가오는 정체전선과 정체전선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대체로 흐릴 것으로 보인다.수도권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은 23도, 낮 최고기온은 2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며 "내일까지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100~250㎜의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동구·옹진군·중구 23도, 강화군·계양구·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서구·연수구 24도 등으로 전망된다.낮 최고기온은 강화군·연수구 26도, 계양구·남동구·동구·미추홀구·부평구·서구·옹진군·중구 25도 등으로 예상된다.서해중부앞바다는 바람이 초속 7~15m로 불어 바다의 물결은 1~3m 내외로 일
금요일인 14일은 장마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다. 특히 전날 호우경보가 내려진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방은 시간당 30~80㎜의 강한 비에 주의해야겠다.기상청은 이날 "내일(15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전날 오후 9시부로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는 호우경보가 발효된 상태다.호우경보는 3시간 누적강우량이 90㎜ 이상, 혹은 12시간 누적강우량이 180㎜ 이상 예상될 때 내려진다.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 전북, 경북북부내륙 100~250㎜(많은 곳 충남권, 전북 40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는 신메뉴 ‘본앤본 프레스티지 스테이크’를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출시하고 고객 입맛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아웃백이 새롭게 선보인 ‘본앤본 프레스티지 스테이크’는 아웃백만의 최고 품질의 스테이크를 비롯해 본 매로우와 샐러드, 필라프, 슈림프 등 다양한 요리가 곁들어진 프리미엄 세트 메뉴다. 메인 메뉴인 스테이크는 ‘꽃갈비 스테이크’와 ‘안심스테이크’ 등 2종으로 다채로운 맛의 대비를 즐길 수 있다. 또 따른 메인 메뉴인 ‘본 매로우’는 신의 버터라고 불리는 식재료인 본 매로우에 에스프레소 소스를 함께 제공되는 이색 메뉴다. 이외에 아웃백만의 ‘블루밍 어니언 링’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여름 시즌을 맞아 납작 복숭아를 활용한 롤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복케팅(복숭아+티켓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납작복숭아의 맛을 그대로 반영한 점이 큰 특징이다. 파리바게뜨의 '납작 복숭아 롤케익’은 핑크빛 케이크 속에 부드러운 크림을 비롯하여 향긋한 납작 복숭아 잼을 넣어 달콤한 풍미와 아삭아삭한 식감 까지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여름 시즌 색다른 맛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기 과일인 납작 복숭아의 풍미를 가득 담은 롤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며, “선물용으로도 제격인 향긋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