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인천은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흐릴 것으로 보인다.수도권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은 22도, 낮 최고기온은 26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며 "오늘 이른 새벽부터 늦은 오후 사이 5~40㎜의 소나기가 오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옹진군 20도, 강화군·계양구·남동구·미추홀구·서구 21도, 동구·부평구·연수구·중구 22도 등으로 전망된다.낮 최고기온은 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 28도, 강화군·계양구·서구·연수구 27도, 동구·중구 26도, 옹진군 23도 등으로 예상된다.서해중부앞바다는 바람이 초속 4~7m로 불어 바다의 물결은 0.5~1m 내외로 일겠다.인천지역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보이겠
수요일인 28일은 아침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매우 많은 양의 장맛비가 내리겠고, 중부지방에는 소나기와 함께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남해안과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며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 남부지방은 흐리겠다"고 예보했다.장맛비는 전라권과 경북권남부, 경남권, 제주도에는 아침까지, 제주도는 오후까지 이어지겠다. 특히 전남권과 전북남부, 경남권, 제주도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60㎜ 내외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이로 인해 전날 오후 오
롯데칠성음료은 ‘솔의눈’이 지난해 500㎖ 페트 출시와 소주 칵테일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급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솔의눈은 1995년 출시돼 올해로 29년째를 맞이한 장수 브랜드다. 스위스산 솔싹추출물이 들어있어 상쾌한 솔향으로 시원해지는 느낌을 주는 음료다. 솔의눈은 2021년 전까지 매년 약 1500만개씩(240㎖캔 기준) 판매되다가 지난해 500㎖ 페트 제품 출시와 솔의눈을 섞은 소주 칵테일이 인기를 끌며 전년비 약 70% 증가한 2500만캔(240㎖캔 환산 기준)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편의점 및 온라인 채널에서 400만개가 판매된 500㎖ 페트 제품이 올해 5월부터 소매점, 대형마트 등 전 채널로 판매가 확
농심이 7월 1일부로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한다. 농심은 소매점 기준 1,000원에 판매되는 신라면 한 봉지의 가격은 50원, 1,500원인 새우깡은 100원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농심이 국내 제분회사로부터 공급받는 소맥분의 가격은 오는 7월부터 5% 인하될 예정으로 농심이 얻게 되는 비용절감액은 연간 약 80억원 수준이며, 이번 가격인하로 연간 200억원 이상의 혜택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농심의 이번 결정은 지속적인 원가부담 상황속에서도 소맥분 가격 인하로 얻게 될 농심의 이익증가분 그 이상을 소비자에게 환원한다는 의미가 있다.농심은 국내 대표라면과 스낵인 신라면과 새우깡에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MBX 생태계의 토큰 경제시스템(토크노믹스) 개편 계획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마브렉스는 이번 개편의 일환으로 총 10억 개의 발행 물량 중 마브렉스에서 사용 계획을 발표하지 않은 약 6억 7000만 개의 토큰을 전량 소각하기 위한 찬반 투표를 실시한다.투표는 다음달 4일부터 멤버십 NFT ‘마블러십’ 및 MBX 토큰 홀더들을 대상으로 공식 커뮤니티와 보팅 사이트 스냅샷을 통해 진행된다. 소각 여부는 다음달 10일 최종 결정되며, 소각으로 의견이 모일 경우 추후 정확한 소각 일정을 안내할 예정이다.마브렉스는 오는 3분기부터 강화된 토큰 소각 정책 및 시스템을 선보이고, 게임 토크
(주)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 비건 뷰티 브랜드 비프로젝트가 자외선 차단은 물론 스킨케어 기능까지 갖춘 ‘스테이 릴렉스드 선 스크린’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테이 릴렉스드 선 스크린’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수분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선 스크린은 기존 선크림 사용 시 느꼈던 답답함과 밀림 등을 개선하기 위해 수분 앰플 제형으로 만들어졌으며, 외출 준비로 바쁜 아침을 보내는 사용자에게 스킨케어 단계를 줄여줘 간편함을 선사한다. 제품은 무엇보다 산뜻하고 촉촉하게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수분 함유량이 많은 보검선인장줄기추출물, 다마스크장미꽃수 등 10가지 이상의 식물 성분이 담긴 앰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3일 서울 청계천 일대에서 유해식물을 제거하는 봉사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서울시설공단과 연계해 진행된 이번 봉사에는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 조원들이 참여했으며 청계천 생태학교에 모여 봉사활동과 관련된 교육을 받는 것을 시작으로 청계천 하류부와 생태계 보호구역 일대의 유해식물을 제거하는 활동을 진행했다.봉사단원들은 이날 해당 구역 곳곳을 살피며 단풍잎돼지풀, 서양등골나무, 환삼덩굴 등 온전한 생태계 유지에 위협이 되는 유해식물들을 제거했다. 이들 유해식물은 다른 식물체에 기생하며 양분과 수분 등을 흡수하는 등 토종 생태계를 교란시켜 문제가 되고 있다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글로벌 스탠다드 K-POP 차트인 'KM차트'의 6월 결과 및 KM차트 2분기 시즌베스트 노미네이트 후보가 동시에 공개돼 대중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지난 26일, 6월 KM차트 결과 K-MUSIC(음원) 부문에서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 여자(아이들)의 ‘퀸카(Queencard)’가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임영웅이 지난 5월 차트에 이어 1위를 기록하며 2관왕을 차지하였으며 스트레이키즈(Stray Kids)가 2위 등극의 영예를 누렸다. HOT CHOICE(인기) 남성 부문의 경우 이찬원과 임영웅이 나란히 1·2위 자리에 올랐으며 여성 부문에서는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드림캐쳐(DREAM
우리금융그룹의 종합부동산금융 자회사인 우리자산신탁(대표이사 이종근)은 지난 26일 임직원의 참여로 재활용 의류와 물품을 모아, 기부금과 함께 소외계층에 전달하는‘리사이클링 물품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자산신탁 이종근 대표, (사)옷캔 조윤찬 대표와 양사 임직원들이 함께했으며, 임직원이 기부한 재활용 의류 및 물품 500여점과 기부금 일천만원을 비영리 NGO 단체인 (사)옷캔에 전달했다. 이종근 우리자산신탁 대표이사는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나누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그룹 차원의 ESG 경영실천에 적극 동참해 나갈 계획”이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가 휴가철을 맞아 27일 오후 7시 ‘미리 준비하는 포레오 바캉스 필수 템’을 주제로 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KBS2 살림남에서 리얼한 결혼생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다은과 인플루언서 겸 쇼호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최인영이 함께 바캉스 시즌을 위한 포레오의 여행 친화적인 디바이스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선보이는 제품은 포레오의 클렌징 디바이스 ‘루나 4 미니(LUNA 4 mini)’와 ‘루나 4 바디(LUNA 4 body)’ 그리고 탄력 리프팅 디바이스 ‘베어 미니(BEAR mini)’ 제품이다. 특히 포레오의 메인 제품 루나 4 시리즈는 런칭 이래 최대 40% 역대급 할인 혜택을 제공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의 컴포트형 산악자전거 브랜드 ‘그림(GLEAM)’이 본격적인 여름 라이딩 시즌을 맞아 MTB 제품군 ‘샌드스톤’ 시리즈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포트 산악 자전거 제품군 ‘샌드스톤’ 시리즈는 내구성을 강화한 두꺼운 프레임과 충격 완화 효과가 뛰어난 서스펜션 포크를 적용해 도심 속 포장도로 주행 상황과 고르지 않은 노면 모두에서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이러한 MTB(Mountain Terrain Bike)는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고 레저스포츠용으로도 적합해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자전거 종류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2023년형 ‘샌드스톤4.0D’, ‘샌드스톤2.5D’, ‘샌드스톤26D’로 소비자가 취향
2023년 6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닥터지, 3위 키엘 순으로 분석됐다. 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22년 4조 5325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8,117,15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26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홀에서 열린 ‘2023여성들의집짓기 패션쇼&바자’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삼 남매가 한방에서 지내며 외부로부터 보안이 취약하여 개선이 시급한 다자녀 한부모가정의 주거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전에 판매된 패션쇼 티켓 수익금과 모델 참가비는 해당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기금으로 쓰인다. ‘여성들의집짓기 패션쇼&바자’는 바자회, 공식행사 오프닝 및 디너, 축하공연, 패션쇼 순으로 진행됐으며, 바자회는 성창베네피나, 스탠리블랙앤데커, 설영희 마리에블랑, MCM 등 후원기업이 함께했다. 약 500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