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호텔앤리조트(대표 박명신)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자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지난 3월 30일 업무협약식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글래드 호텔은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글래드 호텔 전 지점(메종 글래드 제주,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내 리사이클 기부함을 비치하여 방문객, 투숙객 대상으로 ‘기부 어스, 글래드 어스(GIVE US, GLAD EARTH)’ 나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호텔 내 비치된 리사이클 기부함에 헌 옷, 잡화 등 물품 기부 동참을 격려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이와 함께 글래드 호텔은 메종 글래드 제주의 본관 가구 교체로
'(주)성우프라임매니지먼트'의 오피스텔 위탁 운영 브랜드 '홈즈케어'가 임대형 기숙사인 코리빙하우스 PM(Property Management)사로 새롭게 도약하며 사업을 확대한다. 홈즈케어에 따르면 기존 오피스텔 임대 관리 및 커뮤니티 시설 위탁 운영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리빙하우스 PM사 역할을 수행한다. 코리빙하우스란 여러 거주자들이 독립된 공간, 공유 공간을 영위하는 공동기숙사 개념의 주택이다. 즉, 한 건물에서 방은 각자 사용하되 세탁실, 거실 등 커뮤니티 시설을 함께 공유하는 형태다. 이에 홈즈케어는 사업 수지 분석, 코리빙 공간 기획 및 디자인, 건축 설계, 신탁사 및 시공사선정, 프로젝트파이낸싱(PF), 임차인 사전 모집 및
이디야커피가 오는 18일 국산 팥과 인절미를 활용한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이디야커피가 선보인 두 번째 팬케이크 제품으로, 지난 1월 선보인 ‘생딸기 팬케이크’는 딸기와 크림이 쏟아지는 듯한 비주얼로 각종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다.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는 폭신한 팬케이크 사이사이 달콤한 국산 팥과 고소한 인절미, 연유 등이 들어가 있고, 위에는 이곡 크림을 토핑했다.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는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21일부터 5월
봄을 맞아 낮, 밤의 커다란 일교차와 더불어 건조한 바람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아울러 황사, 미세먼지까지 불어 닥치며 눈 건강 관리에 적신호가 켜진 상태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전자기기 활용 시간이 늘면서 눈의 피로감마저 더욱 쌓이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봄만 되면 안구건조증, 결막염 등의 안구 이상 증세에 시달려 안과 진료를 받는 이들이 많다. 봄철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첫 번째 수칙으로 안과종합검진을 꼽을 수 있다. 안과종합검진은 기본적인 시력 검사는 물론 안질환을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때 첨단 검사 장비를 활용하여 안과 질환 발병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안과종합검진은 안
농심이 최근 제로탄산 음료 시장의 확대와 웰치제로의 인기에 힘입어 세 번째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농심은 시장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은 웰치제로가 지난해 연간 3천만 개 판매를 달성했으며, 웰치제로의 흥행에 힘입어 웰치탄산은 지난해 총 1억 개의 판매를 기록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오리지널 웰치소다의 판매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웰치제로가 새로운 소비층을 확대하고 있는 모양새”라고 설명했다.또, "웰치제로의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최근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과일인 샤인머스캣을 접목한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을 출시하게 됐다. 시장 주요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국내 최초로 3D 가슴스캐너(가슴체적측정장비) ‘볼루닛(VOLUNIT)’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볼루닛은 3차원 의료영상 전문 분석 기업인 팀엘리시움(대표 김원진, 박은식)에서 개발한 3차원 가슴분석 솔루션 소프트웨어(Cordia?)와 연동해 환자의 가슴 부피 및 둘레와 같은 해부학적 지표들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체외형의료용카메라 장비다. 가슴 수술 또는 시술 전후 가슴체적 측정을 통해 환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진의 수술 디자인 설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모드는 정면 촬영 모드와 360도 촬영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주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RTD(Ready To Drink) 캔 하이볼 신제품 ‘레디 하이볼(Ready Highball)’ 2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레디 하이볼’은 카브루의 두 번째 하이볼 브랜드다. 앞서 선보인 ‘이지 하이볼(Easy Highball)’에 이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RTD 하이볼의 특징을 전달하면서도 보다 활동적이고 톡톡 튀는 콘셉트를 기획했다. 카브루는 ‘레디 하이볼’ 브랜드로 2종을 출시한다. ‘레디 클래식 하이볼(Ready Classic Highball)’은 하이볼의 대표적으로 꼽히는 맛 중 하나인 진저에일맛 하이볼로, ‘레디 핑크 하이볼(Ready Pink Highball)’은 달콤쌉쌀한 자몽향에 탄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테렉스 (Terrex) 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이하여 장거리 산행에 최적화 된 하이킹화, '프리하이커2(FREEHIKER2)'와 스피드 하이킹을 즐기기에 최적화 된 경량 등산화 ‘스카이체이서(SKYCHASER)’를 1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디다스 테렉스는 작년 FW22 시즌에 이어, ‘UNITED BY SUMMITS (지금 우리의 정상은)’ 캠페인을 두 번째로 전개한다. 특히 이번에는 플라스틱 폐기물로 정크아트를 만드는 친환경 등산크루 ‘클린하이커’를 비롯해, 남들이 쉽게 가지 않는 장소에서 비박을 즐기는 백패킹 인플루언서, 그리고 등산을 좋아하는 패션모델들의 화보와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극단 허리의 연극 ‘클로디어스 왕’이 오는 4월 25일부터 30일(화-일 총 6회) 창동 극장에서 펼쳐진다. 연극 ‘클로디어스 왕’은 셰익스피어의 고전명작 ‘햄릿’을 정치·사회·인간관계 등의 현대적 관점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주인공 햄릿의 시각이 아닌 그의 숙부 ‘클로디어스’의 시각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작품은 악역 ‘클로디어스’를 개혁이라는 욕심을 가진 정치가로, 또 한 여자를 맹목적으로 사랑하는 남자로, 원작에선 드러나지 않았던 그의 고뇌와 선택을 새로운 각도로 바라본다. 또한, 섣불리 새 개혁을 추진하려는 클로디어스, 햄릿의 왕권 유지를 위해 사활을 거는 거트루드, 자신의 정치적 안위를 지키
셀프 무인 빨래방에서 고양이 빨래 논란을 해결할 수 있는 펫전용 셀프 세탁소가 새롭게 선보인다. 무인 점포운영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가 펫(반려동물) 관련 의류와 용품을 전용으로 세탁할 수 있는 ‘펫워시’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코리아런드리의 ‘펫워시’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의 증가로 인한 반려 동물 의류와 침구류의 위생적인 전용 세탁장비 등에 대한 필요성에 맞춰 선보이는 브랜드로 친환경 세탁시설을 바탕으로 특수 제작된 반려동물 전용 세탁기와 친환경 반려동물 전용 세제를 사용해 운영된다. 특히 특수처리공법을 적용한 배수시설과 하수처리 시스템을 구
생활용품 기업 한국P&G가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생활용품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제품의 식별을 돕는 점자 태그를 제작하고, 약 2천9백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사단법인 시각장애인연합회에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점자 태그는 시각장애인의 안전과 편의를 더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다우니 섬유유연제,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헤드앤숄더 샴푸 등 다양한 생활용품과 함께 전국의 시각장애인연합회 17개 지부에 전달될 예정이다.점자 태그는 생활용품 용기에 걸었다가 뺄 수 있는 고리 형태로 제작돼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며,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져 욕실과 같은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액체에 닿아도 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푸드(식재료)플랫폼 기업 푸디스트가 자영업 사장님들의 성공 파트너 브랜드 ‘식자재왕 도매마트’의 온라인몰 ‘e왕마트’의1분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자영업 고객들이 가장 많이 장을 보는 요일은 목요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난1분기13주(1/1~4/1)동안의e왕마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요일별 주문건수 및 매출액에서 목요일이 가장 높게 나타나며 자영업자가 가장 많이 장을 보는 요일로 드러났다.그 뒤를 이어 수요일,화요일,금요일 순서로 높게 나타났으며,월요일 주문건수 및 매출액이 가장 적었다. 목요일에 주문이 많은 것은 주5일제의 정착으로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까지를 주말 장사로 보는 외식 업계의 분위기로 인해 목요일에 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문영호)는 오는 5월 3일까지 ‘2023 예술 IP 디지털 부가사업 사업화 지원’에 참여할 예술단체·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의 확산,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등장 등 환경 변화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예술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예술작품의 제작 및 유통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났다. 이에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예술 지식재산권(IP)의 OSMU (One Source Multi Use) 전략을 바탕으로 디지털 공간에서 2차 상품·서비스를 개발·유통하는 ‘예술 IP 디지털 부가사업 사업화 지원’ 공모사업을 시행했다.올해 20개 내외의 예술단체·기업을 지원하며, 공연 및 예술작품의 지식재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