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지난해 국내외에서 큰 성장을 이루고 뷰티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글로벌 무대에서도 국가별 맞춤 전략을 통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이피알이 지난달 29일 공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에이피알의 해외 매출은 1,437억 원으로 2021년 대비 36.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발생한 급격한 금리 인상과 이로 인한 각종 비용의 상승에 더해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의 ‘제로 코로나’ 봉쇄 정책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여러 국가들 가운데서도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곳은 일본이었다. 에이피알은 일본에서만 약 400억 원의 매출을
작년 상반기에 믿었던 국내 우량주들의 대폭 하락으로 많은 주주가 패닉에 빠졌지만 주식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최근 3개월간 국내 주식시장의 하루 평균 거래대금은 2023년 1월에 약 13조 원, 2월 약 17조 원, 3월 약 21조 원으로 증가세이다.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주식이나 코인 등 투자 성공으로 인생역전을 바라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기약 없는 기대는 집착과 주식 중독으로 이어지고 불안감과 피로감이 더해지는 등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과연 우리나라 직장인 중 주식에 참여하는 이들은 얼마나 되고, 또 얼마나 몰입하고 있을까?’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는 직장인의
KT&G(사장 백복인)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lil HYBRID 2.0)’과 ‘릴 하이브리드 이지(lil HYBRID Ez)’의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아이션(MIIX ICEA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믹스 아이션은 12일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4개소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며, 오는 17일에 전국 편의점으로 판매가 확대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인 믹스(MIIX)는 ‘믹스’, ‘아이스 더블’, ‘아이스 뱅’ 등 총 9종으로 구성된다. 지난 2018년에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는 카트리지와 스틱을 동시에 사용하는 KT&G만의 독자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풍부한 연무량과 청소 불편 해소 등이 특징이다. 특히
수업 콘텐츠 플랫폼 쏠북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대표 윤미선)는 다락원 출판사와 저작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북아이피스와 다락원은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다락원 사옥에서 ‘저작권 이용 활성화를 통해 건전한 콘텐츠 유통 및 출판문화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교재의 저작권을 간편하게 라이선싱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 ‘쏠북’을 통해 다락원이 보유하고 있는 외국어 전문 실용서들을 학원 수업 현장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쏠북은 교육현장에 필수적인 교과서를 비롯, 다양한 교육 참고자료의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고 제공함으로써 교육 콘텐츠의 활용성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LA 스트릿 브랜드 수프라(SUPRA)가 프리미엄 스포티브 라이프 스타일의 해외화보를 12일 공개했다. 웹 생태계에서 가장 유명한 지식재산권(IP)인 약 1만 개의 지루한 표정의 원숭이 캐릭터 NFT ‘BAYC (Bored Ape Yacht Club)’ IP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수프라의 이번 BAYC컬렉션은 수프라의 기존 헤리티지에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을 더해 다채로운 색감과 디자인을 자랑한다. 감각적인 스포티브 스타일이 돋보이는 BAYC 협업 컬렉션은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포인트가 더해져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봄, 여름에 착용하기 좋은 수프라의 신제품 ‘VAIDER X’ 운동화와 함께 반팔티, 스포츠 반팔티, 반팔셔츠 셋업 등의
깨끗한나라는 지난 11일 서울 성북구 조선왕릉 의릉 역사문화관(금년도 6월 개관 예정)에서 깨끗한정원 가꾸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 문화재청 정성조 궁능유적본부장을 포함해 양 기관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깨끗한정원’은 녹색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청정한 자연 쉼터의 공간을 제공하고,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 열섬현상 감소에 기여하는 깨끗한나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2021년도부터 화성시 발안천에 첫 번째 ‘깨끗한정원’ 조성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양 기관 임직원 50여 명은 의릉 역사문화관 내에 깨끗한나라가 기증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현준)는 잡코리아 앱 및 웹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회원 유형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 설계로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기존에는 공고 추천 및 채용관 등 잡코리아가 선별한 정보 제공 중심이었다면, 개편 후에는 사용자의 유형을 나눠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개인회원에게는 ‘#MY’탭을 상단에 배치해 지원 현황, 스크랩 공고, 관심 기업 등 최근 활동 기반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 구직자 개인의 행동 패턴 및 취향을 분석해 AI 알고리즘 기반 공고를 추천하는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대학교 축제를 지원하는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대학교 축제 어택! KFC가 쏜다’는 타이틀 아래 대학생은 물론 일반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구매 채널 관계없이 일정금액 이상 구매한 후 홈페이지에 마련된 투표창에 응원하는 학교를 선택하여 투표하면 된다. 투표에 따라 상위 순위 5개 학교를 선정, 축제 시즌에 맞춰 KFC 메뉴 및 특별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KFC 관계자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축제 지원을 하는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대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참여해 본인 모교
한국피자헛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피자전문점 부문’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피자헛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시상식에서 피자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로 올해 25회차를 진행했다.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해당 부문별 1위 선정과 함께 매년 공표하고 있다. 지난 1985년 국내에 상륙한 세계적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피자헛은 미국 오리지널 피자 브랜드로서의 정통성을 39년째 지키고 있다. 국내
나이가 들면 신체 곳곳에서 퇴행성 변화가 찾아온다. 특히 50대 이후부터는 관절 부위에서 노화현상이 나타나는데, 무릎관절은 퇴행성 변화로 인하여 여러 질환이 빠르게 찾아오는 대표적인 신체 부위다. 이는 무릎 관절의 경우 걷거나 뛸 때, 심지어 가만히 서있을 때에도 체중의 영향을 받아 지속적으로 무릎에 부담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무릎 질환 중 하나가 무릎 퇴행성관절염이다. 무릎 퇴행성관절염은 무릎 관절 기능을 원활히 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연골 구조물이 점차 마모되고 손상되면서 염증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 인대 등에도 손상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주요 원인은 퇴행성 변화이지만 젊은 나이에서도
국내 숏폼 콘텐츠 워프코퍼레이션(대표 함정수)이 CPV 1원 이하를 보장하는 노출형 광고, 워프 쇼츠에 이어 두번째 숏폼 패키지인 워프 숏폼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워프 숏폼 기획 상품은 단순히 기업고객에 대한 정보를 기존 숏폼 콘텐츠에 노출하는 것을 넘어, 기업의 니즈에 꼭 맞는 콘텐츠를 워프코퍼레이션이 숏폼 크리에이터와 함께 숏폼에 맞게 직접 기획 및 제작해 노출하는 올인원 마케팅 상품이다. 워프 숏폼 기획은 숏폼 영상에 관심이 있어도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할 수 있는 고객들을 위한 올인원 상품으로, 기업들의 부담 없는 숏폼 매체 진출을 지원한다.첫번째 프로젝트로 워프코퍼레이션은 더투탑, 티아고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ABSOLUT)가 패션푸르트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앱솔루트 패션프루트(ABSOLUT PASSIONFRUIT)’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앱솔루트 패션푸르트’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열대과일 ‘패션프루트’의 맛과 천연향을 그대로 담은 것은 물론, 강렬한 노란색과 보라색의 대비를 담은 바틀 디자인은 그 자체로 패션프루트를 연상시킬 만큼 감각적이다. 이번 신제품은 정식 출시 전, 지난 해 말 앱솔루트가 선보인 ‘월드 오브 앱솔루트 칵테일’ 캠페인 영상에서 선공개되며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앱솔루트의 키 플레이버와 이를 대표하는 칵테
수제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의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과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원신의 인기 캐릭터 ‘진’과 ‘바바라’가 등장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오늘부터 5월 23일까지 6주간 전국 피자알볼로 매장에서 진행되며, 피자 2종과 사이드 1종 등 이벤트 메뉴 구매 시 인게임 스페셜 카드와 다양한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이벤트 메뉴는 ▲트러플 소스와 버섯, 불고기가 어우러진 “피자에 ‘진’심” ▲메이저킹 소시지, 할라피뇨, 스파이시 치킨, 국내산 수미감자의 조합이 돋보이는 “매운맛 좀 ‘바바라’” ▲달콤고소한 콘치즈그라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