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7일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와 깡통전세, 전세사기 등을 걱정하는 임차인의 주거안정을 돕고 공공전세 매물 확대 및 금융서비스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 SH공사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헌동 SH공사 사장과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SH공사의 공공전세(기존주택 전세임대 및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제도) 정보를 손쉽게 조회하고 이용할 수 있는‘안심전세은행’구축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및 임대주택 전용 플랫폼 구축 지원 ▲서울형
라이프케어 솔루션 디자인 기업 씨앤투스(대표 하춘욱)는 공기 중 부유바이러스와 부유세균, 극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아에르 바이러스케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씨앤투스는 고성능·고효율 집진필터 원단을 자체 제조할 수 있는 MB(Melt Blown) 필터 원천 기술력을 보유하고 숨쉬기 편한 보건용 및 산업용 마스크, 자동차 에어컨용 필터, 필터 샤워기, 세면대 수전 등 워터 케어 제품 등 다양한 필터 제품들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씨앤투스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아에르 바이러스케어는 30여 년간 필터 연구 개발에 주력해온 필터 전문가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헤파급 고효율 필터부터 UV-C LED, 광촉매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의 건강기능식품인 비건오메가3가 세계 해양의 날을 맞이해 뉴오리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이와 함께 고래 그림 그리기’ 캠페인을 주최한다고 8일 밝혔다. 6월 8일은 유엔이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2008년 공식 제정한 ‘세계 해양의 날’이다. 뉴오리진 비건오메가3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해양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해양 오염의 심각성과 이로 인해 죽어가는 해양 생물들의 터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뉴오리진이 해양 생태계를 위해 할 수 있는 노력을 다짐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응원해 달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아이와 함께 고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GRITEE, Inc.)가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겪고 있는 튀르키예 이재민들과 해외 취약계층을 위한 구호품 지원에 나섰다. 그리티는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역과 해외 취약계층에 26억 원 상당(원가기준)의 언더웨어, 니트, 바지, 점퍼, 이지웨어 등의 의류로 구성한 구호물품을 지난 3일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그리티는 사회공헌 일환으로 창립 이후 꾸준히 NGO단체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관련기관을 통해 국내외로 기부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이번 갑작스러운 강진으로 많은 인명피해와 고통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 이재민들의 구호와 해외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6월6일, 현충일을 맞아 가수 션과 함께한 6.6km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치며 총 4억 2천5백만 원의 기부금이 전달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하는 6.25 참전용사 주거개선 사업 ‘아너하우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평균 연령 80~90대인 참전용사들이 남은 생을 더욱 평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MC프라임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본격적인 걷기에 앞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를 통해 목표 걸음수인 7억 2천7백만 보(정전협정일 7월27일)를 달성하며 한국주택금융공사에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로부터 세계선수권 상금 1천만원을 전달받았다고 8일 밝혔다.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부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월드비전 김성태 ESG사회공헌본부 본부장을 비롯해 신유빈 탁구선수가 참석했다. 신유빈 선수는 최근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막을 내린 2023 국제탁구연맹(ITTF) 세계선수권에서 ‘더반의 기적’을 쓰며, 여자복식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이날 신유빈 선수가 전한 후원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전국의 생리 빈곤에 놓인 가정 밖 여성 청소년들의 위생용품키트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신유빈 선수는 “또래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8일, 가벼운 착용감으로 쾌적한 여름 산행을 돕는 액티브 후디 우먼 재킷을 선보였다. 더운 여름철에는 반팔, 반바지 등 가벼운 옷차림의 등산객이 많다. 그러나 산 정상은 해발 500~600m 기준으로 도심보다 3~3.6도가량 기온이 낮아, 급격한 체온 저하 탓에 오히려 저체온증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기온이 높아지는 6월은 벌 쏘임 사고가 급증하기 때문에 여름 산행 시엔 반드시 자외선과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긴팔 아우터를 챙기는 것이 좋다.액티브 후디 우먼 재킷은 뛰어난 방풍 기능과 가벼운 착용감으로 아웃도어 활동부터 가벼운 운동,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걸치기 좋은 아우터다. 우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쿨피스 자두 쿨라타’, ‘애플 파인 쿨라타’ 등 쿨라타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6월 이달의 음료로 선보이는 ‘쿨피스 자두 쿨라타’는 국민 음료로 불리는 동원F&B의 ‘쿨피스’와 협업한 제품이다. 1980년 첫 출시되어 오랜기간 전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대표 유산균 음료로 자리매김한 ‘쿨피스’의 인기 플레이버인 자두 맛을 던킨의 대표 여름 음료인 쿨라타로 재해석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애플 파인 쿨라타’는 여름 날씨와 어울리는 과일인 ‘사과’와 ‘파인애플’을 갈아 넣은 제품으로, 상큼한 맛과 청량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비알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6월 15일 낮 3시와 저녁 7시 30분에 서울 강남구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제20회 밀알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밀알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음악을 즐기는 통합 콘서트다. 지체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관람석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해설을 지원하고, 발달장애인이 공연 중 소리를 내는 등 돌발행동을 하더라도 제지하지 않는다. 장애로 인해 평소 공연관람이 어려웠던 장애인에게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장애를 이해하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이번 콘서트는 밀알복지재단 설립 30주년을 기념하고자 더욱 풍성하게 준비됐다.총감독은 바이올리니스트 김민과
8일, 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외국계 기업의 인턴/신입사원 모집이 활발하다고 전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엘오케이(로레알코리아), 아고다트레블오퍼레이션스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 칸타코리아, 에쓰씨케이 등이 있다. 엘오케이(로레알코리아)에서 이달 14일까지 ‘하반기 정규직 전환형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 Commercial 부문 4개 직무, Corporate 부문 9개 직무를 각각 모집하며 8월부터 24년 1월까지 6개월간 인턴십 진행 예정이다. 지원 시 셀프 비디오를 제출해야 하며 채용 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HR Interview △Hiring Manager Interview △최종 합격자 발표&입사 안내 순으로 정규직 전환 평가 및 입사는 24년
육성푸드(주)의 고기집 창업 브랜드 팔각도가 신규 가맹점 대전관저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팔각도는 23년 외식업 경험으로 탄생한 숯불닭갈비 창업 브랜드로, 특허 받은 팔각 불판부터 체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가맹점 오픈전 체계화된 교육 프로세스를 통한 이론, 실습, 현장 교육 실시를 통해 가맹점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마케팅이 기초가 되는 외식산업에서 필요한 마케팅 교육 및 지도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이 나올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가맹점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에 새로 오픈하는 대전관저점은 아파트 밀집지역과 건양대학교, 건양대학교병원 신관, 롯데시네마 등이 자리잡고
일화는 지난 5일 벨기에서 열린 국제 품평회 ‘2023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출품작 6종 전 제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국제 품질평가 기관으로 식품, 주류, 음료, 다이어트, 건강식품, 화장품 등 6가지 카테고리 제품의 품질을 평가해 시상한다.올해 수상 제품은 일화의 대표 음료 및 건강기능식품 6종이다. 이 중 초정탄산수, 천수삼 농축차는 대상인 ‘그랜드 골드상’을 수상했다. 특히 초정탄산수는 세계 3대 광천수 중 하나인 초정리 광천수를 취수한 제품으로 원재료 공급 안정성 및 우수한 품질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 밖에 천연사이다, 천수삼S, 진스트1
‘요즘 현대인들이 느끼는 지출 부담감은 어느 정도이고 지출 축소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이 궁금증을 풀기 위해 기업주문형 긱워커플랫폼 뉴워커(대표이사 서미영)가 성인남녀 82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먼저, 식비, 교통비 등을 포함한 하루 평균 지출이 얼마나 되는지 전체 응답자에게 물어봤다. 그 결과, △1~5만 원(57.8%)이 가장 많았으며 다음은 △1만 원 미만(24.4%)이었다.그렇다면, 한 달 기준으로 어디에 가장 많이 쓰는지도 알아봤다. △식비(55.4%)가 가장 많았다. 이어 △의류, 화장품 등의 꾸밈비(8.8%)와 △주거비(7.6%) △대출 상환(7.3%)도 순위에 들었다. 해당 응답을 연령별로 분류한 결과, ‘식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