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금호전기의 IT 자회사, 브릭메이트(대표 오종수, 김민욱)와 에듀테크 신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초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 이외 온라인 교육 콘텐츠 관련 사업 등 다양한 업무 협력을 추진하고, 에듀테크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브릭메이트는 차세대 기술 기반의 글로벌 IT 개발사로 △시스템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도입 △기술투자 △블록체인 특화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등 기업간거래(B2B) 소프트웨어 산업 내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영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아이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미술과 체육에 소질있는 장애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봄(Seeing&Spring) 프로젝트’와 ‘점프(JUMP)’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다음달 2일까지 모집하는 봄 프로젝트는 미술에 재능 있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에게 전문 미술교육과 창작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젝트명 ‘봄(Seeing&Spring)’에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의 가능성을 ‘보고(Seeing)’, 그들이 예술가로서 성장하길 바라는 ‘희망(Spring)’이 담겨 있다.대상자로 선발되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주 1회 2시간씩 전문 강사의 미술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정기전시회를 통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 오디오북이 마케팅 업계의 필독서 <스틱!>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틱!>은 전 세계 CEO와 비즈니스맨으로부터 극찬과 함께 15년 넘도록 마케팅 업계의 필독서로 불리는 저서로, 자신의 스토리를 영상 및 이미지로 전하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까지 더 짧고 강렬한 메시지만이 살아남는 이 시대에 필요한 불멸의 메시지 창조 기법을 제시한다. 2006년 출간된 작품은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비즈니스위크’ 등 유력 매체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28개국 언어로 번역 출간됐다. <역행자> 베스트셀러 작가 자청의 인생 책, 홍성태 교수, 전우성, 브랜드보이 등의 강력 추천을 받은 작품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는 사단법인 굿피플(회장 최경배)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내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알보젠코리아는 ▲생리대(3개월 분) ▲찜질팩 ▲파우치 ▲방역 마스크 ▲여성청결제 ▲교복 속바지 등 약 2천만 원 상당의 여성 생필품 키트를 마련했다. 올해로 세번째 지원으로 알보젠코리아와 굿피플은 1월에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모집하고 3월에 위생용품 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활동은 지역사회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알보젠코리아의 CSR ‘Hellow(헬로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제적 부담 때문에 위생용품 수급이 어려운 저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인기 유튜브 채널 ‘싱글벙글’의 김두현∙이유미와 함께 자동차 라이브 방송 ‘리본쇼’를 17일 오후 5시 공식 유튜브 채널 ‘리본카’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본쇼는 신혼부부와 20년 차 부부가 중고차 구매 과정에서 알맞은 차량을 찾아가는 과정을 콩트를 통해 살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채널 ‘싱글벙글’에서 ‘부부 시리즈’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우먼 ‘이유미’와 개그맨 ‘김두현’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방송은 ‘N년 차 부부가 갖고 싶은 차’를 콘셉트로, 기혼 고객의 결혼 연차에 따라 적합한 차량 정보를 스케치 코미디를 통해 제공할 계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가 사회적 기업 러블리페이퍼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러블리페이퍼는 노인들이 수집한 폐지를 고가로 매입한 뒤 이를 재활용해 DIY 키트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생산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어르신들의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하며, 업사이클을 하는 과정에서 물, 전기 등을 거의 소비하지 않는 친환경 기업이기도 하다.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창출한 이익은 학교, 청소년단체, 봉사활동기관 등의 ESG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전국 신세계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슈퍼에서 매장에서 일부 위스키 제품(탈리스커
KT&G(사장 백복인)가 대학생 종합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6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모집은 2023년 2월 9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165명은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상상유니브를 대표하는 ‘상상프렌즈 16기’로 활동하게 된다. ‘상상프렌즈 16기’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지역사회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마케팅 활동을 하는 로컬 브랜딩과 친환경을 주제로 한 에코 브랜딩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상상프렌즈 전원에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가 ‘2023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 뷰티(샴푸)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 (14-17/20-23년 샴푸 부문, 18-19년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부문 수상) 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이다. 2014년에 론칭한 닥터포헤어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두피케어 솔루션을 선사하는 대한민국 대표 두피케어 브랜드다. K-뷰티 선도기업을 선정하는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수상 브랜드(19-22년 올리브영 어워즈 샴푸 부문 수상 ‘폴리젠 샴푸’)로 이름을 올리고 있
매년 복(福)을 부르는 신년 에디션을 공개하며 새해 행복을 응원하는 칭따오가 올해의 동물 ‘토끼’를 활용한 특별 에디션을 추가로 선보인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2023 계묘년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지혜와 평화, 번창, 풍요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를 기념해 전설 속에 등장하는 절구 찧는 달토끼를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복(福) 글자와 절구를 찧는 달토끼를 함께 새겨 불로장생 신선을 위해 영양을 만드는 토끼를 통해 새해의 번창과 풍요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500ml 캔 6개와 미
한국 P&G의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 가 1초 흡수층™ 로 업그레이드 된 ‘NEW 베이비드라이 팬티’ 기저귀를 출시한다고16일 밝혔다. 팸퍼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팸퍼스 대표 낮 기저귀 ‘팸퍼스 NEW 베이비드라이 팬티’는 팸퍼스 역사상 가장 빠른 흡수층을 적용해 축축함을 최소화하고 강력한 흡수력으로 낮 시간 동안 활발하게 활동하는 아이들도 샘 걱정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소재를 적용한 360도 숨쉬는 허리밴드가 허리 주변 피부 눌림 현상을 해소하고 편안한 활동을 도와주며, 오토핏 밀착 허리밴드 디자인으로 기저귀가 아이 체형에 맞춰 부드럽게 밀착해 큰 움직임에도 뒤로 새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를 운영하는 SF이노베이션(대표 이상윤)이 홍콩의 텐윈국제홀딩스(대표 양지유안)와 K푸드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F이노베이션은 자사의 강점인 프랜차이즈 개발을 비롯해 브랜드 운영 및 확장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텐윈국제홀딩스에 협력할 방침이다. SF이노베이션은 홍콩 및 다수 국가에 고품질의 식품 및 과일 가공품을 판매하는 협력사의 한국 진출을 돕고, 최종적으로 해외시장까지 함께 진출해 유통망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사의 프랜차이즈를 견고히 성장시키는 것은 물론, 협력사와 글로벌 시장에 새롭게 선보일 K 프랜차이
이탈리아 올리브오일 명가 ‘프란치’가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프란치는 올리브오일계의 미쉘린 가이드라 불리는 국제 올리브오일 가이드인 ‘플로스 올레이(Flos Olei)’에서 2020년~2023년까지 100점 만점을 받아 4년 연속 명예의 전당에 오른 세계 톱 올리브오일이다.명예의 전당은 전 세계 500개 올리브오일 농장 중에서 단 8개 농장만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영광인데, 올해 이 자리를 4년 연속 차지하는 신기록을 달성했다.특히 마켓컬리에 입점된 ‘빌라마그라 그랑크뤼’는 프란토이오 100% 단일품종으로, 수천년 된 나무에서 손으로 수확하고 까다로운 공정으로 한해 7천병만 한정 생산하는 최상급 하이엔드 올리브오
데상트코리아(대표 손승원)의 프렌치 헤리티지 기반 컨템포러리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Golf)가 2023년 새해를 맞이해 ‘레디 포 필드(Ready for Field)’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부터 르꼬끄골프는 프렌치 시크에 기반을 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되고 우아한 라인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며 이에 본격적인 골프시즌에 앞서 ‘레디 포 필드’ 슬로건을 필두로 한 본격적인 브랜드 캠페인에 시동을 걸었다. 캠페인 슬로건 ‘레디 포 필드’는 라운딩을 준비하는 1~2월 시의성에 맞춰 필드에 나갈 준비에 분주할 골퍼들의 설렘을 담고 있다. 르꼬끄골프가 캠페인에서 선보인 라인업의 특징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