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베버리지는 스코틀랜드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이자 이탈리아 판매 1위인 ‘더 글렌그란트’ 모든 제품들을 자유롭게 시음하며 브랜드 스토리 등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다음달 4일까지 열리는 더 글렌그란트 팝업 스토어 VIP 세션에서 고객들은 품귀 현상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더 글렌그란트의 다양한 제품 라인을 시음할 수 있다.특히 이번 더 글렌그란트 팝업 스토어 오픈은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행사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더 글렌그란트 바틀 또는 전용 글라스 각인 서비스를 특별히 제공한다. 행사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성수에 위치한 내셔널지오그래픽 매장에서 성수동에 거주하거나 근무지가 성수동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성수동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이른바 ‘성수 피플’이 내셔널지오그래픽 제품을 15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슬링백을 증정한다. 슬링백과 힙색은 각 200개 한정으로 준비됐으며 소진 시에는 프로모션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 위치한 배럴 매장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윔슈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스위머즈 바디로션을, 배럴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런드리 파우치를 각각 증정
사단법인 '행복한가(대표 김동자)'는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의 꿈과 행복을 위한 '아동심리치료'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행복한가에 따르면 이번 활동은 아이들이 밝은 모습으로 원하는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심리치료를 적극 지원하는 것이 포인트다. 실제로 가난과 가정 불화, 애정 결핍 등 여러 이유로 마음의 상처를 지닌 아이들 사례가 많다. 행복한가는 경제적 부담으로 심리치료를 받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후원자들과 함께 아동심리치료 활동을 전개하며 호평을 받았다. 일례로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인 김모 양의 경우 과거 부모 보살핌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환경에 놓여 있었다. 이로 인해 학교를 제대로
지난 9월 첫 번째 싱글앨범 ‘이카루스’(Icarus)로 청량미를 보여준 로드비가 ‘퇴근길 팬미팅’를 통해 팬들을 찾아간다.10일 공개되는 ‘퇴근길 팬미팅’에서 로드비는 팬들과의 첫 대면활동에 대한 소감은 물론,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멤버들의 개인기까지 선보여 보는 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로드비는 지난 9월 발매된 첫 번째 싱글앨범 ‘이카루스’를 통해 팬들과의 처음 대면한 소감을 밝힌다. 백한은 “이번 무대에서 팬들의 함성이 인이어를 뚫고 들어와 감동받았다”라고 털어놓는다. 또한, TEEN은 “팬들의 응원과 함성 덕분에 더 좋은 무대를 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남다른 ‘팬 사랑’을 보여줘 눈길을 끈다. 막내
청호나이스가 청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공개된 영상은 청호나이스가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사업을 시작한 2016년 이후 처음 제작된 광고로 디지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광고를 통해 앞으로 매트리스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광고는 티저와 본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티저는 청호 매트리스의 우수성을 영화 예고편 컨셉으로 표현하였고 본편은 청호나이스가 제공하는 매트리스 케어 7단계 서비스를 7명의 슈퍼히어로가 각 단계별로 등장해 케어하는 모습을 코믹하게 담아냈다. 10일
한국맥도날드가 협력사들과 함께 커피박(커피 찌꺼기)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간다고 10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민국 ESG 대전’에서 사회적협동조합 자원과순환, 카길코리아, 매일유업과 ‘커피박 자원순환을 통한 ESG 경영 실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커피박의 폐기량 최소화 및 재자원화에 앞장서 탄소 배출을 억제하고 환경적,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는 긴밀한 협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맥도날드는 맥카페에서 나온 커피박을 후처리 과정을 거친 뒤,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한 가축의 사료로 재탄생 시켜 맥도날드의 우유, 아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패키징 산업 입문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8~9일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패키징교육-주요소재 및 친환경 트랜드·기술동향’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주요소재 및 친환경 트랜드·기술동향 교육은 차세대 패키징 필름, 식품포장재, 연포장재, 전분계 생분해성 소재 등 국내 포장 기업들이 주로 개발하는 소재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최근 편의점 식품 수요는 비대면 온라인 시장이 확대와 더불어 외식 물가 폭등으로 급증했고 그로 인해 2021년 총 매출액은 기준 작년대비 7.2% 증가한 28.4조원을 기록했다.또한, 식품산업에서는 식품 부산물을 활용한
2022년 11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디지털프라자,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헸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232,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헸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11조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 2022년 규모는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농심 육개장사발면이 올 11월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그간 누적 판매량 52억 개에 달하는 육개장사발면은 지금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은 육개장사발면의 올해 10월 누적 매출액이 9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농심 관계자는 “지금의 추세를 이어간다면 올해 1,200억 원으로 최대 매출 기록이 예상된다”며 “최근 수년간 전체 라면 시장 규모가 2조 원 안팎을 횡보해온 것과 비교해볼 때 출시 40년이 된 장수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기록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라고 설명했다.1982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육개장사발면은 지난 2011년 컵라면 시장 1위에 오른 이래로 12년째 그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브랜드 패밀리 캐릭터 ‘드림즈 크루(DREAMZ CREW)’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드림즈 크루는 젊은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꿈과 직업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나누고자 기획됐다. ▲취직 길잡이 파랑새 ‘잡코(JOBKO)’ ▲알바계의 아이돌 ‘모니(MONI)’ ▲우리동네 재능러 악어 ‘타이노(TYNO)’ ▲소통의 아이콘 아기새 ‘링커벨(LINKER BELL)’ 캐릭터로 구성됐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 지역기반 재능거래 마켓 ‘긱몬’이 지향하는 바를 담았다. 먼저 잡코는 ‘좋은 일자리로 구직자들을 안내한다’는 잡코리아의 사명을 바탕으로 디자인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앱 서비스 FC다움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베타브레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외식인과 업무협약을 맺은 베타브레인은 데이터를 통한 비즈니스 분석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외식인이 가맹점 종합품질관리서비스 개발역량을 갖추고 있고, 베타브레인은 데이터 분석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양 사의 핵심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여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사업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외식인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CEO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연계
여기어때가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인구 감소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관광주민증’ 홍보에 나서며 연말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곳곳의 지역 경제 살리기에 나선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지자체별 숙박, 식음 등 편의시설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명예 시민증이다. 여기어때는 오는 23일까지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대구, 충북, 전남, 경북 등 89개 인구 감소 지역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지역별 인기 숙소를 추천해 여행의 편의성을 높인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다양한 관광 자원을 소
서울시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졌다.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10일 0시부로 서울 지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를 발령했다.보건환경연구원은 서울시 25개구 시간 평균 농도가 75㎍/㎥ 이상이 2시간 넘게 지속되자 이같이 결정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국내 대기 정체 지속 여파에 고농도 초미세먼지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했다.초미세먼지 주의보에 따라 시는 실외 활동과 외출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을 당부했다. 호흡기 또는 심혈관 질환 시민과 노약자, 어린이 등은 외출을 자제해달라고 권했다.초미세먼지, 미세먼지 등 대기질 실시간자료는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http://cleanair.seoul.go.kr)와 모바일 서울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