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와 경북은 흐리다가 오전부터 점차 맑아지겠다.12일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구·경북은 정체 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에 점차 들겠다.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대구와 경북 남부에는 아침까지 가끔 비가 내리겠다. 경북 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예상 강수량은 대구와 경북 남부 5~30㎜, 경북 북부 0.1㎜ 미만 이다.낮 최고기온은 30~34도의 분포로 평년(28~32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대구·경북 주요 지역 낮 최고기온은 대구 34도, 포항 33도, 안동 32도, 영주 31도, 울진 30도 등이다.바다의 물결은 동해 남부·중부 앞바다 0.5~1.5m, 먼바다에 0.5~2.5m로 일겠다.미세먼지 농
12일 대전·충남·세종지역은 비가 그친 가운데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흐리다가 맑아지겠다.충남권은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고 밤에는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오르는 열대야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서해 중부 해상에는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고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어 기상청은 해상 안전사고에 주의를 당부했다.충남 서해안은 오는 15일까지 달에 의한 인력이 강해져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인 대조기고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해안가 저지대를 중심으로 침수 가능성이 있겠다.아침 최저기온은 20~
금요일인 12일은 정체전선(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오전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오전까지 충청권과 남부지방, 낮까지 제주도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특히 전라권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예상 강수량은 전라권에 20~70㎜(많은 곳 100㎜ 이상), 충청·경상권·제주도에 5~40㎜ 수준이다.기상청은 "최근 매우 많은 비로 인해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추가로 내리는 강하고 많은 비로 인해 피해가 우려된다"고 전했다.또 아침 9시께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
치아는 보존이 가능할 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를 빠르게 시작할수록 빠른 시일 내에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잇몸에 피가 나고 치아가 흔들리는 등 구강질환이 발생된 경우에도 바쁘다는 핑계로 이를 방치하는 경우도 많다는 점이다. 하지만 자칫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면 회복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고 주변으로 염증이 퍼져 치아를 다수 상실할 수 있다. 특히 일부 노년층은 나이가 들어 치아를 상실하는 것을 당연히 여기고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도 있는데, 장시간 방치할 경우 치아가 빈 공간 주변으로 쓰러져 전체적인 치열을 망가뜨리거나 잇몸 뼈가 흡수되면서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만큼
글로벌 D2C 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이 신개념 피부 광채 효과 발현 제품 ‘부스터 힐러’를 출시했다. 부스터 힐러는 전문 클리닉에서 제공하는 피부 광채 케어(skin boosting care)를 누구나 쉽게 집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한 기기다. 세안 후 기초 화장품을 눈가 등 얼굴 전반과 목 등에 발라준 뒤, 디바이스 헤드를 피부에 밀착시켜 문질러 주면 디바이스에서 발산되는 자극이 속 피부까지 화장품을 밀어 넣어 피부 본연의 광채를 끌어내는 원리다. ‘글로우 포레이션(Glow Poration)’으로 이름지어진 이 기술은 전기 자극을 통해 피부 표피에만 순간적인 엠보홀을
전북 군산지역만 190㎜에 달하는 물 폭탄이 쏟아지는 등 도내 기상상황이 실시간으로 변하고 있다.11일 전북도와 전주기상지청 등에 따르면 도내 14개 시군 중 완주·진안·고창·무주·임실·정읍은 호우주의보가, 군산·김제·부안·익산·전주는 호우경보가 발효됐다.군산은 전날부터 이날 오후 1시까지 190㎜의 비가 쏟아졌다. 군산 산단 인근의 경우 이날 오전 9시22분부터 10시22분까지 1시간 사이에 100㎜의 비가 퍼붓었다.그 외 익산 120.6㎜와 완주 101㎜, 전주 94.4㎜, 김제 75.5㎜, 부안 73.2㎜, 무주 62.5㎜ 등 순으로 많은 비가 내렸다. 폭우로 인한 피해 신고도 잇따랐다. 이날 오후 3시 기준 소방본부에 비 피해 신고만 71건에 달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는 명일(12일) 부터 2주간 다채로운 무대를 자랑하는 ‘컨셉돌’을 뽑는 경합이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공개된 후보로 ‘지킬 앤 하이드’, ‘저주인형’ 등의 이색적인 시도를 해왔던 빅스, ‘치어리더’ 컨셉의 트와이스 등 완벽한 컨셉 소화력을 자랑하는 아티스트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특히, 올드 스쿨 힙합의 리패키지 곡 ‘Beatbox’로 활발히 활동했던 ‘청량돌’ 엔시티드림부터 강력한 ‘해적’ 컨셉의 신곡 ‘Guerrilla’로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에이티즈까지 확고한 세계관을 지닌 아티스트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엔믹스, 케플러, 이달의 소녀 등 4세
한우자산플랫폼 ‘뱅카우’를 운영중인 ㈜스탁키퍼(대표 안재현)가 KB국민은행의 ‘KB Star 기업’에 선정되어 지난 10일 오후 현판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최우수기업고객 및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의미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Korea Best 기업 우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탁키퍼와 KB국민은행은 뱅카우서비스 이용자 권리 보호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 체결 이후 △서비스 운영자금과 소비자 예치금의 분리 보관 △이용 계좌 모니터링을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준비를 위한 상호 협조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안재현 뱅카우(스탁키퍼) 대표는 “국내 최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전속모델로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기용하고 네이버 쇼핑라이브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4월 이준호를 모델로 발탁한 직후 진행한 마이밀 네이버 쇼핑라이브 매출액이 전년 최고 매출액 대비 57% 급증했다. 지난 4월 28일 진행한 방송에서 1억 원이 넘는 매출액을 기록하며 마이밀 라이브방송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모든 활동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준호와 단백질의 대세가 된 마이밀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것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이준호와 함께한 마시는 1등 단백질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신제품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LGG유산균에 건강기능식품 소재 ‘썬화이버’를 더한 이중소재 기능성 표시식품이다. 썬화이버는 기능성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글로벌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매일유업의 평생건강관리 전문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공급한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신바이오틱스 설계를 셀렉스와 공동 개발했다. 기능성 소재인 썬화이버(구아검가수분해물 100%)는 유익균의 먹이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은 물론 식이섬유 성분으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한국피자헛과 롯데멤버스가 오는 21일까지 피자헛 온라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엘포인트 재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피자헛 홈페이지 및 앱에서 주문 시 엘포인트 3천 포인트 이상 사용하면 선착순3천 3백명을 대상으로 3천 포인트 재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피자헛 주문화면에서 ‘L.POINT’ 탭을 선택해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며 프로모션 기간 중 1회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피자헛 관계자는 “피자헛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엘포인트 재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프로모션과 함께 엘페이 결제도 가능해졌으니 피자헛을 주문하시는 엘포인트 고객분은 이번 혜
2022년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70,8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
패밀리 놀이문화 기업 손오공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바다탐험대 옥토넛 완구 체험 패키지를 어린이집과 유치원 100곳에 무료로 증정한다고 11일 밝혔다. 옥토넛 체험 패키지는 2022년 신제품 옥토넛 신기방기 옥토레이 변신 본부 플레이세트, 옥토넛 옥토포드 슬라이딩 플레이 세트, 옥토넛 와글와글 액션 피규어 멀티팩 각 1개씩으로 총 26만 원 상당의 제품을 증정한다. 전국 어린이집․유치원 대상으로 손오공몰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은 신청이 완료될 때까지 선착순 모집(100곳)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청자 이벤트도 준비되었다. 8월 31일(수)까지 ‘옥토넛은 역시 넷플릭스로! 육지수호 대작전 시청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