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이 지난 24일 ‘2025 파트너스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제로트러스트 시장 대응 전략과 파트너 동반성장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총판사인 코닉오토메이션을 포함한 전국 주요 파트너사 대표와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스콥정보통신 최고운영책임자(COO) 최철호 부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스콥정보통신이 지난 25년 간 건실하게 성장해 올 수 있었던 것은 파트너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고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영업적 기술적 전방위 지원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파트너와 동반성장해 나아갈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
인터넷의 등장 이후 종이신문이 사라질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는 이들이 많았다. 그러나 여전히 종이신문은 살아남았다. 최근에는 AI(인공 지능)가 수많은 일자리를 대체할 것이라는 의견이 확산 중이다. 그러나 인터넷이 종이신문을 완벽하게 대체하지 못했듯 AI가 모든 일자리를 없앨 것이라는 것 역시 기우로 남을 공산이 크다. 그러나 AI로 대체 불가한 영역은 분명히 있다. 여기에 AL를 활용해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을 고민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지난해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에서는 올해의 단어로 ‘Brain rot’(뇌 썩음)을 선정했다. 디지털 콘텐츠의 무분별한 과소비로 인해 인간의 정신적, 지적 상태가 쇠퇴하는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로서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광고 캠페인이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 광고제에서 ‘크리에이티브 전략-기업 이념 및 사회적 책임'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1986년 ‘아시아 광고 대상(Asian Advertising Awards)’으로 시작해 현재 창의성과 효과성을 모두 인정받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광고제로 꼽힌다. 한국맥도날드는 로컬 소싱 프로젝트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통해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고객에게는 맛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에는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현재까지 ‘창녕 갈릭 버거’, ‘보성녹돈 버거’, ‘진
국내에서 각종 기행을 벌여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된 미국인 유튜버 '조니 소말리'가 최근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많은 누리꾼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됐다"며 "소말리의 범죄 혐의와 재판 과정 등을 알려온 유튜버 '리걸 마인드셋'은 최근 자신의 SNS에 소말리의 지인이 보낸 텔레그램 메시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메시지에 따르면 "변호사 비용이 너무 부담스럽다. 도와주실 분들이 있으면 기부해달라"며 기부금을 보낼 수 있는 페이팔 계정을 공유했다. 특히 "소말리는 출국 금지 상태고, 한국에서는 일도 못 하게 하고 어떠한 지원도 안 해준다"며 "선택의 여지가 없다. 제가 돕지 않으면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통합 브랜드 캠페인 모델 변우석과 함께 ‘어른이들의 청춘을 RESPECT! 청춘극장’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잡코리아x알바몬은 변우석과 함께 찬란한 청춘의 한 페이지를 나눌 ‘어른이(어른+어린이)’를 모집한다. 오는 5월 6일까지 잡코리아와 알바몬 홈페이지, 앱을 통해 설문조사에 응한 이들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선정하며, 모집 인원은 잡코리아와 알바몬 도합 100명이다. 5월 16일 진행될 팬밋업(FAN MEET-UP) 현장에선 변우석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게 된다. 모든 어른이들에게 변우석 포토카드와 한정판 잡코리아x알바몬 굿즈를 증정한다. 지원 조건은 간단하다. 변우석과 잡코리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디스커버리 키즈’가 브랜드의 새로운 크루인 ‘넥스트 디스커버러 크루(Next Discoverer Crew)’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넥스트 디스커버러(Next Discoverer)’는 디스커버리 키즈가 25SS 시즌부터 새롭게 정의한 브랜드 페르소나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며 성장해 나가는 아이들의 주체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했다. 디스커버리 키즈는 아웃도어 활동을 서포트하는 기능성을 기반으로 세련되고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제안해왔으며, 이러한 브랜드 가치를 아이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크루 모집을 새롭게 기획했다. ‘넥스트 디스커버러 크루’는 초등학교 3~6학년(2
패션 하우스 MCM이 2025 밀라노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에서 디자이너 스튜디오 ‘아틀리에 비아게티(Atelier Biagetti)’와 딸 ‘알테아 비아게티(Altea Biagetti)‘가 함께한 협업 프로젝트 컬렉션 ‘MCM x 펫 테라피(MCM x Pet Therapy)’를 선보인다. MCM의 이번 협업 프로젝트 컬렉션은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오브제로 풀어낸 다정하고 유쾌한 전시로, 즐거움과 포용성, 그리고 장인정신을 기념한다. MCM의 대담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과 ‘펫 테라피‘의 감성적이고 위트 있는 세계관이 어우러져 현대 럭셔리 디자인의 경계를 확장하고 새로운 홈 디자인의 기준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전시 오브제 중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에 2억 원 상당의 자사 물품을 기부하며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아이소이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 이재민을 위해 자사 제품, 모이스춰 닥터 크림(이하 ‘장수진 수분크림’) 4천개를 구호 물품으로 기부했다. 전달된 물품은 기아대책을 통해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아이소이는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현장에서 힘쓰는 자원봉사자, 소방관 등 산불 피해 복구 인력을 지원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기부를 진행했다”며 “아이소이가 전하는 기부 물품이 피부의 편안함을 넘어 마음까지 따뜻하게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및 VIP 플랫폼 '르서클(LeCercle)’이 글로벌 아트 페어 ‘아트오앤오 2025’를 통해 세계적인 건축가 마이클 한스마이어(Michael Hansmeyer)와 협업한 더 글렌리벳 55년(The Glenlivet 55YO)부터 영국의 크리스탈 명가 다팅턴(Dartington)과 협업한 로얄살루트 55년 타임시리즈 (Royal Salute 55YO Time Series)등을 공개하며 예술과 주류가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를 통해 소개되는 주류 콜렉션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100점 이내로만 선보여 높은 희소성을 지닌
저가 테이크아웃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덤브치킨'이 최근 부산 화명점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 매장은 부산2호선 화명역 인근 먹자골목 중심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살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덤브치킨은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한 후라이드 치킨을 9,900원에 제공하며, 다양한 인기 메뉴 역시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테이크아웃 중심 운영 방식을 통해 배달 플랫폼 수수료를 줄이고, 간결한 메뉴 구성으로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본사 관계자는 "부산과 김해 지역에만 이미 5개의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라며, “대구에서의 성공적인 브랜드 정착을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한음저협, 회장 추가열)는 최근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과 공정한 저작권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투명한 의사결정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글로벌 경영 기조로, 한음저협은 이번 위원회 신설을 통해 창작자의 권익 보호는 물론, 음악을 이용하는 사용자와의 상생 방안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위원회는 향후 사회 공헌 활동, 내부 통제 강화, 제도 개선 등 한음저협의 핵심 운영 방향에 대한 기획과 심의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장기간 이어져온 체력단련장(헬스장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은 재단이 발행하는 웹진 ‘월간 공진단’과 ‘공진단 블랙’을 4월부터 새롭게 개편해 선보인다고 9일(수) 밝혔다. 웹진 ‘공진단’은 2018년 7월 첫 발행을 시작으로 다양한 전통공연예술 콘텐츠를 소개하고 전통공연계의 동향과 담론을 담아왔다. 대중들에게 국악 콘텐츠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월간 공진단’과 전통공연예술계 동향과 비평을 담은 계간지 ‘공진단 블랙’을 발행하며 문화예술계를 대표하는 웹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개편은 국악 관련 정보를 통합해 한곳에서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으며, 또한 메인 화면의 UI 디자인을 직관적으로 개선해 국악 관련 정보를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이 이광호 작가와 함께 새로운 도서 콘텐츠 ‘세계 명작’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광호 작가는 자유롭게 문학 활동하는 작가들이 모인 문학 출판사 ‘별빛들’의 대표로, 시와 우화, 에세이 등 다양한 작품으로 이름을 알려 왔다. 이번에 선보인 세계 명작은 이광호 작가와 명작 동화를 읽고 작가의 해설, 질문과 함께 스스로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는 콘텐츠다. 도서는 작가의 가이드로 생각을 틔울 수 있는 ‘생각열기’부터 ‘본문읽기’, ‘작가의 해설’, 작가가 던진 질문에 답을 찾는 ‘200자 생각 나누기’로 구성됐다. 본문에는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