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상반기 주요 기업에서 신규 직원 채용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HDC아이파크몰, 통영에코파워,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넥스트증권, 코스알엑스, 하나마이크론 등이다. ◇ HDC아이파크몰이 오는 20일까지 '2025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크게 영업과 마케팅으로 나뉘며 근무지는 용산이다. 자격 요건은 정규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 등으로 자세한 내용은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인성검사 △1, 2차면접 △인턴십(8주) 및 종합평가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된다. ◇ 통영에코파워가 오는 24일까지 '2025년 제1차 경력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학생 용품 원스톱 쇼핑을 위한 상품 라인업 확대의 일환으로, 안정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강화한 ‘기능성 힐 서포트 실내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실내화는 성장기 청소년의 발 건강 및 척추, 관절 건강을 위해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면서 온몸의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 이를 위해 국내 신발전문 제조 업체인 ‘크리스틴컴퍼니’와 협업을 진행하고, 운동생리학 박사팀과의 공동 개발 및 다양한 디자인 검증과 테스트를 거쳐 기능성과 착용감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을 만들어냈다. 먼저 실내화 뒤꿈치 부분에는 ‘힐 서포트’ 기능을 적
설렁탕 브랜드인 한촌설렁탕이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맞춰 창업 비용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하는 특별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비 1,500만원과 교육비 500만원 전액 면제, 간판 및 내부 홍보물 1,000만원 지원 등 총 3,000만원 규모의 초기 창업 비용을 가맹본부가 전액 지원한다. 또한 인테리어 자율 시공 및 주방 기기와 기물의 자체 구입도 허용, 운영 자율성을 높이고 가맹 초기 비용 부담을 파격적으로 낮췄다. 실제 공정거래위원회의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외식업종 중 한식의 가맹점 평균 매출액이 17.2% 상승하는 등 경쟁이 치열한 치킨(6.5%), 커피(7
네파키즈가 25SS 시즌을 맞아 새학기 설렘을 가득 담은 신학기 화보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화보는 ‘세븐 데이즈 룩북(Seven Days Look book)’을 컨셉으로 신학기를 맞아 아이들이 요일별로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쿨룩을 제안한다. 첫 인사를 건네는 모습, 공부하는 모습 등 새 학기 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유니크하게 연출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의 자유분방하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번 시즌 제품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자켓, 맨투맨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은 포근한 착용감으로 간절기 유용하게 착용 가능한 ‘스프링 후드 봄버자켓’과 스트라이프 카라가
목요일인 13일은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떨어지는 강추위가 이어지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아침 기온이 일부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경북 북동 산지를 중심으로 오늘보다 약 7도 내려가 영하 10도 안팎이 되겠다. 그 밖의 지역은 영하 5도 안팎으로 예상된다.낮 기온도 일부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0도 안팎으로 낮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아침 최저 기온은 -11~-1도, 낮 최고 기온은 3~9도가 되겠다.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9도, 강릉 -3도, 청주 -5도, 대전 -7도, 전주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1259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2% 성장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연매출은 전년 대비 8% 증가한 4,806억 원으로 집계됐다.매출 성장은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의 호조와 함께 글로벌 사업 확장, 신사업 매출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브랜드 모델 변우석을 활용한 마케팅 효과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며 국내 시장에서의 주문 증가를 이끌었다.자체 주문 앱 활성화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2024년 말 기준 교촌 주문 앱 누적 회원 수는 620만 명에 달하며, 전체 주문 중 자사 앱을 통한 매출 비중이 13%를 기록해 전분기 대비
홈플러스가 자체 브랜드(PB) 개편을 단행한다. 기존의 ‘홈플러스 시그니처’와 ‘심플러스’를 통합해 ‘심플러스’ 메가 PB 브랜드를 출범시키고,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한다는 전략이다.이번 개편을 통해 홈플러스는 1,400여 종의 PB 상품을 ‘꼭 필요한 품질만 심플하게’라는 콘셉트 아래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심플러스의 가성비와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고품질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을 각인시키겠다는 구상이다.PB 통합의 핵심 목표는 필수 품질을 확보하면서도 비용을 절감해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데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명확히 정립하고, 원가 절감을 통해 절약된 비용을 다시 가
쿠팡이 국내 주요 유통기업 중 처음으로 제주도에서 신선식품 새벽배송(로켓프레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제주 지역의 쿠팡 와우회원들은 김치나 만두 같은 냉장·냉동 상품을 포함한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무료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기존에 제주도민들은 높은 추가 배송비와 긴 배송 기간, 인근 대형 할인점 부족 등의 불편을 겪어왔는데, 쿠팡의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생활 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이번 서비스는 제주시와 서귀포시 등 주요 지역에서 우선 시작되며, 도내 전반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쿠팡 와우회원들은 계란, 두부, 정육, 김치, 만두, 젓갈 등의 신선식품 400여 종을 우선 주문할 수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Daiso-DAY 달콤한 뷰티상자’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 등 새롭게 입점한 브랜드의 신상품을 비롯해 인기 상품의 재고를 확보해 선보인다. 또한, 메이크업 콘셉트별·단계별로 뷰티 아이템을 추천하는 기획 코너도 마련했다.‘브랜드 신상’ 코너에서는 최근 출시된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의 바디케어 및 헤어케어 라인을 포함해 다양한 신제품을 판매한다. 바디케어 제품 ‘퍼퓸 더 로즈’는 풍부한 보습감을 갖춘 바디 워시, 바디 스크럽, 바디 크림 등 6종으로 구성됐다. 헤어케어 라인 ‘데미지 클리닉’은 손상모 케어에 특화된 샴푸, 트리트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외식업주 커뮤니티 ‘배민프렌즈’가 2025년 활동을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열린 9기 발대식에는 새롭게 선발된 업주들과 함께 기존 기수의 업주들,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권용규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배민프렌즈는 외식업주들이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커뮤니티다. 외식업 운영 과정에서의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2020년 10월 첫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운영돼 왔으며, 이번 9기 15명을 포함해 총 126명
국내 주요 편의점들이 비바리퍼블리카(토스)와 협업해 얼굴 인식 결제 서비스 ‘페이스페이’를 도입하며 간편결제 혁신에 나섰다.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3사들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온·오프라인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페이스페이는 사전에 토스 앱에서 얼굴과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점포 내 전용 단말기를 통해 얼굴 인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99.99%의 정확도로 1초 만에 결제가 완료되며, 기존 카드나 QR 코드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특히, 얼굴 위변조 판별 기술인 ‘라이브니스(Liveness)’를 적용해 사진이나 동영상 등 가짜 얼굴을 판별하며, 24시간 이상거래
해태아이스가 인기 모바일 게임 운빨존많겜과 협업해 ‘바밤바’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 제품은 ‘바밤바’와 ‘바밤바샌드’ 2종으로 구성되며, 게임 속 캐릭터 ‘밤바’를 활용한 디자인이 적용됐다.패키지에는 각 제품별로 다른 디자인의 밤바 캐릭터가 삽입돼, 게임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제품은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되며, 해태아이스 공식몰에서는 게임 쿠폰이 포함된 바밤바 선물세트도 구매할 수 있다.해태아이스는 이번 컬래버를 계기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전개한다. 운빨존많겜의 개발사 111퍼센트와 협력해, 바밤바 브랜드 콘셉트를 반영한 신규 캐릭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브랜드 모델인 차은우의 이미지와 사인이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랑통닭은 지난해 10월 차은우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이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포토카드는 총 3종으로, 차은우와 노랑통닭이 함께한 브랜드 화보 및 ‘갈릭 인 더 딥’ 출시 캠페인 당시 화제가 되었던 이미지가 담겨 있다. 특히 포토카드 뒷면에는 차은우의 사인이 인쇄되어 있어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멤버십 앱 주문 시 함께 사용 가능한 5천 원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이번 프로모션은 노랑통닭 멤버십 앱과 배달의민족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