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가 오는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대학로 일대에서 제10차 문화예술세계총회(10th World Summit on Arts and Culture, 이하‘총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총회는 아르코와 IFACCA가 공동주최하며, 영국예술위원회를 포함한 전 세계 80여 개국의 문화부 관계자, 예술위원회 및 문화예술기관 대표, 정책 전문가, 예술가, 연구자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화예술세계총회는 예술위원회 및 문화기관 국제 연합(International Federation of Arts Councils and Culture Agencies, 사무총장 막달레나 모레노 무히카, 이하‘IFACCA’)의 대표 행사로, 2000년 캐나다 오타와에서 첫
카카오창작재단이 주최하는 예비 음악 창작자 대상 강연 프로그램 ‘제8회 그로우업 톡앤톡’에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가 협력 기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음저협 소속 회원들이 현업 음악 창작자의 관점에서 강연자로 나서, 예비 창작자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강연은 오는 4월 25일(목)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그로우업 톡앤톡’은 예비 창작자는 물론 문화 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무료 강연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는 웹툰과 웹소설 분야를 중심으로 운영돼 왔다. 제8회를 맞은 이번에는 처음으로 음악 분야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전문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한 ‘2025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상반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4월 24일(목)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추진된 이 사업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공연 기획자 공급 확대와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전통예술 공연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올 사업도 공연기획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실연자나 공연 기획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공연 기획과 저작권, 공연 제작과 홍보 마케팅, 공연 실습과 영상의 3개 분야로 나눠 6주간 진행될 예정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3년 연속으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리퍼브 제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브리타 코리아는 약 1,8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고, 지난 21일 송파가락점에서 특별 바자회를 열었다. 브리타 코리아는 해마다 기부 규모와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23년 1,300만 원, 2024년 1,700만 원 상당 기부에 이어 올해는 577점으로 수량을 늘린 1,800만 원 상당의 리퍼브 제품을 기부해 더 많은 시민들과 자원순환의 가치를 나눴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안국점에서 진행하던 ‘아름다운 특별전’ 바자회를 처음으로 송파가락점에서 열어 강남·송파 지역 주민들과의 접점을 확장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2025 SS 시즌 새 화보를 공개하며, 배우 박지현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세르지오 타키니는 1966년 이탈리아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설립한 브랜드로, 브랜드 헤리티지에 세련된 감각을 더해 ‘뉴 클래식’ 스타일을 제안한다. 프리미엄 클래식 브랜드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이번 배우 박지현과의 화보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한 감성 위에 과거와 현재를 잇는 변하지 않는 가치를 담아내었다. 화보 속 박지현은 고급스러움과 여유로운 스타일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세르지오 타키니의 ‘W 클래식 여성 폴로’와 ‘W 케이블 니트 반팔 풀오버’를 착
한국전파진흥협회가 경기도청,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방송미디어 분야의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경기도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 참여 기업을 5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 인턴십'은 방송미디어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무 프로젝트 참여와 1:1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기업에는 우수 인재 매칭 및 채용 연계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기업에는 실습생 1인당 총 155만원의 인턴십 운영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는 전년 대비 증액된 금액이다. 교육생에게는 인턴십 기간 동안 약 209만원(2025년 최저임금 기준)의 교육 수당이 기업을 통해 지급된다. 모집 대상은
SK그룹 임직원 무료 자문단 SK프로보노가 지난 23일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NGO센터에서 사회적 기업 안전기반 확립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SK프로보노 소방안전 자문 청주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K프로보노는 2009년 SK그룹이 시작한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임직원 전문성을 활용해 사회적 기업에 무상 자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중 산업 소방안전 자문은 SK하이닉스가 2019년부터 6년간 지속 참여해왔으며, 소방·시설관리 등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적 기업의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지원해오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발대식에서 청주 지역 사회적 기업 두 곳과 소방안전 자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호나이스가 여름철 소비자들의 쾌적한 수면환경 조성을 돕기 위해 ‘아이스필 양면 냉감패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필 양면 냉감패드’는 냉감 기능성에 항 바이러스, 항균, 소취 기능은 물론이고 유아 안전성 인증을 받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냉감소재 기능성 원단인 ‘아이스필’과 특허물질인 ‘헬사클린(Healtha Clean)’으로 구성된 냉감원사로 제작되어 피부에 닿는 즉시 피부표면의 온도가 낮아져 쾌적한 수면환경을 제공한다. 헬사클린(Healtha Clean)은 초미립자 성분을 이용해 각종냄새 및 유해가스까지 동시에 제거하는 친환경 공기정화 제품으로 20년도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해 그 우
KT&G(사장 방경만)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2025 상상 마케팅스쿨 18기’를 오는 5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상 마케팅스쿨’은 2010년에 시작된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의 마케팅 역량 제고를 목표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전국 20,000명 이상의 대학생이 상상 마케팅스쿨을 수료했다. 이번 과정은 KT&G 상상 마케팅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개인 미션 결과에 따라 오는 5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2
'야당' 유성주가 소름 돋는 악마의 얼굴로 섬뜩한 잔상을 남기며 명품 배우의 저력을 드러냈다. 영화 야당은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 야당,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엮이며 펼쳐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지난 16일 개봉 후 연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개봉 8일 만에 100만 관객 돌파, 쏟아지는 호평과 함께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역대급 빌런으로 찾아온 유성주의 살벌한 열연이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극 중 유성주는 마약 유통의 거물 염태수 역을 맡았다. 법과 폭력을 서슴지 않는 잔혹함으로 보는 이들을 몸서리치게
그룹 유니스(UNIS)가 또 하나의 기록을 경신했다. 유니스는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SWICY(스위시)'와 동명의 타이틀곡 'SWICY'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앞서 유니스는 지난 15일 열린 미니 2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음악방송 1위를 활동 목표로 꼽은 바 있다. 이들은 "지난해 정말 감사하게도 신인상과 많은 상을 받았지만, 아직 음악방송 1위는 이루지 못했다. 'SWICY' 활동을 통해 모든 음악방송 1위를 한다면 너무 좋겠다"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이 같은 유니스의 바람이 실현됐다. 유니스는 '쇼! 챔피언'에서 매콤달콤한 반전의 퍼포먼스를 꾸민 데 이어 챔피언송 주인공으로도
모드하우스가 다시 한번 특별한 도전에 나선다. 바로 아이덴티티(idntt)가 그 주인공이다. 모드하우스는 24일 0시 아이덴티티(idntt)의 탄생을 알리는 첫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K-POP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자아냈다. 영상 속 순백의 스튜디오와 스물네 개의 의자를 배경으로 소년들의 모습이 하나씩 등장한다. 설렘 가득한 음악과 함께 소년의 오뚝한 콧방울과 빛나는 눈빛이 카메라에 담겨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또 이번 티저 영상에는 '2025 identification in progress'라는 의미심장한 메시지와 함께 'idntt'라는 그룹명, 그리고 'find your idntt in COSMO'라는 문구까지 포함돼 두근거림을 더했다. 앞서 스물네 명의 'S'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상하목장이 제주산 귤 과즙의 상큼함과 배의 청량함을 더한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귤&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 제품들은 실온에서 보관을 하다가 필요할 때만 냉동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산 귤과 유기농 배의 농축액으로 만들어 새콤달콤하면서도 시원한 과일 맛이 돋보인다. 얼려서 아이스 주스 형태로 차갑게 즐기거나, 얼리지 않은 상온 상태에서 탄산수와 얼음만 섞어도 카페에서 마시는 수준으로 훌륭한 에이드 음료가 된다. 용량은 한 개당 85ml로, 1박스 당 6개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 쇼핑몰 ‘매일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