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0일까지 압구정본점에서 '발베니 50년 컬렉션(The Balvenie Fifty Collection)'의 첫 번째 에디션 진열 행사를 진행한다. '발베니 50년 컬렉션'은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발베니 증류소의 오랜 역사와 장인 정신을 담은 희귀한 컬렉션으로 3년에 걸쳐 매년 125병씩 총 3개의 에디션이 출시되며, 국내에는 매년 단 3병만 입고된다. 판매 가격은 1억 1,000만원이다.
AI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경제 연구기관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생성형 AI 시장 규모가 2022년 약 400억 달러(약 52조 5,000억 원)에서 2032년에는 1조 3,000억 달러(약 1,870조 원)로 30배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국내 기업들도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특히 상조업계는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주목받는 기업 중 하나인 보람그룹은 실버 반려로봇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포함해 AI 기반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AI를 활용한 장례, 웨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평창이 겨울 스키 시즌에 맞춰 '익스트림 윈터 인 평창' 패키지를 출시했다. 익스트림 윈터 인 평창 패키지는 숙박과 식사, 편의시설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해 매년 꾸준한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10배 이상 오르기도 했다.올해는 스키어들을 위한 특별 선물 이벤트와 함께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제공돼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패키지 이용 고객은 조식 포함 객실 1박과 함께 리프트 6시간 이용권, 눈썰매 이용권, 장비 대여 6시간 이용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혜택은 리조트 인근 휘닉스 파크에서 이용 가능하며, 패키지 판매는 2025년 2월 28일까지 진행된
컬리는 지난 19일부터 나흘간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한 ‘컬리푸드페스타 2024’가 누적 방문객 3만여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128개 파트너사와 230개 F&B 브랜드가 참여해 미식 축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행사는 간편식, 신선식품, 베이커리 등 8개 구역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에게 코스요리를 즐기는 듯한 경험을 선사했다. 특히, 첫 회 대비 규모가 약 2배 확대되고, 방문객 수도 1만 명 이상 증가하며 크리스마스 시즌을 대표하는 미식 축제로 발돋움했다.컬리가 협력해 온 유명 셰프들의 참여도 큰 화제를 모았다. 최현석 셰프는 프레시지 부스에서 ‘쵸이닷’ 간편식을 선보였고, 송하슬람 셰
농심이 서울빛초롱축제에 참여하고 있는 라면놀이동산이 인기라고 전했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서울빛초롱축제는 청계천을 따라 ‘소울랜턴: 서울, 빛을 놀이하다’를 주제로 서울의 매력을 240여점의 작품으로 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청계광장에서 삼일교에 이르는 1km의 구간에서 1월 12일까지 운영된다. 2025년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는 농심은 축제기간 중 ‘라면놀이동산’을 조성, 너구리 캐릭터를 시작으로 농심의 역사와 다양한 캐릭터로 청계천을 장식했다. 특히, 높이 7m의 대관람차에 다양한 라면·스낵 캐릭터를 장식한 것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친구와 연인, 가족들
하림이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가금류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연맹은 2017년부터 매년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적용 수준을 평가해 우수 도축장과 집유장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검역본부,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등 주요 기관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해 수상 기업과 지자체를 축하했다. 농림축산식품부 박순연 유통소비정책관은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축산물 관리 체계를 더욱 내실화하겠다”고 밝혔다.하림은 2012년 국내 최초로 정읍공장에 동물복지 시스템을 도입한 데 이어, 2019년 익산공장에 약 2,
미래형 미디어 기업 ㈜상화가 한국수력원자력과 국립부산과학관의 협력을 통해 운영하게 될 '에코가 그린 세상' 전시 구축 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알리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기술인 ‘혁신형 SMR(이하 i-SMR)’과 친환경에너지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넷제로시티(이하 SSNC)’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상화는 이번 전시의 기획부터 하드웨어 설치, 프로그래밍, 로봇 연출, 콘텐츠 제작 등 전 과정을 맡아 수행했다. 'i-SMR 기반의 미래 탄소중립도시'를 주제로, 산업혁명 시기부터 현대를 거쳐 미래 도시 SSNC에 이르기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른 에너지 발전사를 보여
롯데가 23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5 나눔 캠페인’에 70억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이 성금은 저소득 청년과 영세 사업자, 실직자 지원,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롯데는 1999년부터 지금까지 26년간 총 1188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왔다. 2022년에는 ‘희망나눔캠페인 1000억 원 클럽’에 가입하며 사회공헌 활동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성금 전달 외에도 롯데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어린이들의 놀이 환경을 개선하는 ‘맘(mom)편한 놀이터’, 교육 환경을 지원하는 ‘맘(mom)편한 꿈다락’ 프로젝트가 있다. 또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2025 을사년 복맥 에디션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이번 패키지는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풍요와 생명의 상징인 뱀을 활용해 세련되면서도 동양적인 멋을 담은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잠에서 깨어나 허물을 벗고 날아오르는 듯 한 파워풀한 뱀의 모습 뒤로 밝게 빛나는 태양을 배치해, 묵은 때를 벗고 새롭게 태어나는 뱀처럼 풍요로운 한 해를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2025 을사년 복맥 에디션 패키지’는 복맥 에디션 2병(473ml)과 전용잔(310ml) 1개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패키지에 포함된 칭따오 전용잔은 온
세라젬이 26년간 쌓아 올린 헬스케어 노하우와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전신 안마의자 ‘파우제 M8(PAUSE 엠에이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파우제 M8는 척추부터 발끝까지 차별화된 마사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열, 척추 등 세라젬 테크놀로지가 대거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신제품에는 인체와 척추의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현한 척추 기술인 스파인 기술(Spine-TECH), 열원, 소재에 대한 열공학을 기반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열 에너지를 공급하는 온열기술인 써멀 테크(Thermal-TECH), 골격과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손 지압의 섬세함을 그대로 구현한 마사지 기술인 카이로 테크(Chiro-TECH) 등 3가지의 핵심 기술이 접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2025년 한국 시장 진출 35주년을 맞아 ‘35주년 기념 사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35주년 기념 사연 공모’ 이벤트는 도미노피자 공식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X) 댓글 또는 계정 프로필에 적힌 링크로 접속해 처음 도미노피자를 먹었던 날 혹은 도미노피자와의 첫 생일파티 등 도미노피자와 처음을 함께한 사연을 오는 29일까지 작성하면 된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사연공모 이벤트는 1차로 사연 내용을 토대로 35명을 선발한 뒤 내달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가 정해진다. 한편 35주년을 맞이하는 도미노피자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세무 도움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 (Jobis&Villains, 대표 정용수·백주석)가 사회적기업 ㈜공감만세와 함께 ‘고향사랑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쩜삼에서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면 최대 100% 세액 공제 적용이 가능하며, 기부액에 따라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10만원을 기부하면 전액 공제 혜택과 함께 3만원 상당의 선물을 받게 된다. 12월 참여자 전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2천 원이 지급되며 다양한 경품 혜택도 주어진다. 고향사랑기부는 현재 거주 중인 지역을 제외하고 본인의 고향이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지역경제 촉진을 위해 한우나 쌀 같은 지역 특산
뷰티 루틴을 제안하는 브랜드 '글피오'(Glphy,O)가 신제품 '퍼퓸 시티 슬립'과 '포그밤 드렁큰레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화장품기업 '세화피앤씨'의 뷰티 어드바이스 브랜드 '글피오'는 도시가 잠든 새벽의 고요함을 담아낸 '글피오 퍼퓸 시티 슬립'과 안개처럼 가벼운 포그 텍스처와 사랑스러운 레드컬러로 립, 치크, 아이섀도우 어디든 사용할 수 있는 멀티밤 '글피오 포그밤 드렁큰레드' 등 신제품 2종을 출시, 무신사 뷰티에 단독으로 처음 론칭한다.글피오(Glphy,O)는 '3일 후'라는 뜻의 '글피'와 놀라움을 표현한 '오'를 결합한 이름으로, 3일부터 달라지는 변화와 결과 중심의 소통을 추구하는 뷰티 어드바이스 브랜드다. 수없이 많은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