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국제테마파크가 경기도 화성시 최초로 관광단지로 지정되며, 대규모 복합개발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신세계화성은 오는 31일 경기도가 송산 그린시티 특별계획구역8 테마파크 용지 약 86만 평을 ‘화성국제테마파크 관광단지’로 지정·고시한다고 밝혔다. 화성국제테마파크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관광단지로, 테마파크·워터파크·스타필드·호텔·리조트 등 다양한 시설을 포함한 복합단지로 개발될 예정이다.화성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은 2007년 구상 이후 두 차례 무산되는 난관을 겪었지만, 2019년 신세계프라퍼티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사업이 다시 추진됐다. 이후 2020년 사업 협약 체결, 2021년 토지 매매계
CJ제일제당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10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이름을 올렸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 정보 제공기관인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로, 이 중 아시아퍼시픽지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600대 기업 중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상위 20% 기업에 주어지며 지속가능경영 평가의 글로벌 기준으로 널리 활용된다.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성 관련 중대 이슈 평가, 리스크 관리 거버넌스, 패키징 효율적 사용 활동, 건강과 영양 전략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 지향점인 ‘자연에서 소비자 식탁으로, 다시 자연으로 되돌리는 Natu
해태아이스가 올해 처음 개최한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지난 29일 열린 대회 최강부 결승전에서 초대 우승자에 최해권 군(동암초 6학년), 준우승자에는 김준원 군(인천먼우금초 6학년)이 이름을 올렸으며 각각 1000만원,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이번 대회는 유소년 바둑 보급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해태이스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어린이 바둑대회로 국내 최고 상금,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지난 8월부터 천안, 대구, 부산, 광주, 태백 등에서 치러진 지역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달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전국대회까지 총 300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대회는 최강
하이트진로가 자사의 흑맥주 브랜드 ‘스타우트’를 13년 만에 대대적으로 리뉴얼한다. 출시 33주년을 맞은 스타우트는 국내 최초 라거 타입 흑맥주로, 누적 약 6억 병 판매를 기록하며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품이다.이번 리뉴얼은 흑맥주가 쓰다는 소비자 편견을 깨고, 더욱 부드럽고 풍미 깊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로운 스타우트는 슈퍼푸드로 알려진 귀리의 오트몰트를 활용해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더했다. 여기에 100년 전통 네덜란드산 블랙스완 흑맥아를 사용해 라거 공법으로 발효, 흑맥주 특유의 깊은 맛과 라거의 깔끔한 목넘김을 모두 구현했다.디자인도 새로워졌다. 패키지는 흑맥주의 주재료를 강조하며, 흑조 로고와 티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 2025년 새해를 맞이하는 고객들이 도심 속에서도 여유로운 휴식과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HAPPY NEW YEAR 2025’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모모카페 조식 2인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후 2시까지 머물 수 있도록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포함했다.더불어 모모카페 뷔페 25% 할인권과 탐코야 시그니처 다이어리 & 캘린더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1월 한달간 운영되는 이번 패키지는 디럭스, 프리미어, 스위트룸 등 세 타입이며, 프리미어와 스위트룸 선택 시 ‘THE LOUNGE 15’ 이용 혜택(2인)이 포함된다. 투숙 가능 기간은 01월 01일부터 1월 31일까지이다.한편 코트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이나 특별한 점심 모임을 위한 장소를 고민 중이라면,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선보이는 비즈니스 런치를 주목할 만하다. 호텔 내 레스토랑 유유안, 아키라 백, 보칼리노는 각각의 개성을 살린 특별한 런치 메뉴로 고객을 맞이한다.광동식 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유유안은 정통 중식의 풍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애피타이저로 해파리냉채와 허니소스 돼지고기 바비큐 등 선택 가능한 전채 요리와 시그니처 딤섬 3종이 포함된다. 메인 요리로는 사천식 마파두부와 밥, 킹크랩 볶음밥, 또는 해산물 탕면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마무리로 멜론볼 알로에 젤리가 제공되며, 식사에 북경오리 5점을 추가하면 한층
내년 초,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의 특별 레시피를 담은 메뉴가 맘스터치 매장에서 출시된다.맘스터치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으로 주목받은 에드워드 리 셰프와 손잡고 내년 1분기부터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리 셰프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활용해 기존 QSR 업계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에드워드 리는 이번 협업에 대해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제 레시피를 선보일 기회를 기다려왔다”며, “맘스터치의 독특한 매력을 느꼈고, 이번 메뉴는 미국 레스토랑에서 인기 있는 시그니처 레시피를 기반으로 개발했다. 많은 분들이
애경그룹이 전남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희생자와 유가족, 그리고 국민들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장영신 회장을 포함한 애경그룹 임직원들은 지난 29일 공개 사과문을 통해 이번 사고의 희생자들에게 애도와 조의를 표하며 유가족들에게 사죄의 뜻을 전했다.애경그룹은 "사고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은 것에 깊이 통감하며, 이를 막지 못한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그룹 측은 "신속한 사고 수습과 피해 지원을 위해 제주항공을 포함한 그룹 차원에서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사고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강조했다.이와 함께 관계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는 청년 구직자 대상 '2025 취업드림콘서트' 행사를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2025 취업드림콘서트는 고용노동부 주관 ‘고용복지+센터 집중 취업 및 채용지원 기간’ 운영의 일환으로 서울‧부산‧대전 등 6개 권역별로 개최된 행사다. 각 지역별 고용복지+센터에서 열린 행사는 취업전략특강과 직무토크쇼, 일자리 수요데이 채용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잡코리아 취업드림콘서트에는 약 300여 명의 청년 구직자들이 참여해 현직자 멘토링을 통한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효과적인 입사 전략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취업전략특강에는 잡코리아 김준수 CHRO(경영지원본부장), 변지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팀장이 강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설립한 상조회사 예다함(대표 김도한)이 27일 성가정 입양원에 15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예다함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사랑[愛]다함’의 일환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의 연장선에 있다.성가정 입양원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국내입양전문기관으로, 1989년 故 김수환 추기경의 신념에 따라 설립됐다. 입양을 포함해 미혼부모 상담 및 교육, 아동보호소 운영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펼치고 있다.‘사랑[愛]다함’은 사회취약계층 복지 개선을 목표로 예다함이 2016년 시작한 공유가치창출(CSV) 프로젝트로, 올해 9년째를 맞이했다. 이 기부금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매월 급여의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이 뮤지컬 전용 공연장 샤롯데씨어터와 협업해 현재 공연 중인 뮤지컬 ‘알라딘’을 테마로 한 향기마케팅을 선보이며 연말 시즌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뮤지컬 <알라딘>은 전 세계 4대륙, 11개 프로덕션에서 공연, 약 2천만 명의 관객을 불러 모으며 지금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는 브로드웨이 히트작이다. 마법 같은 무대와 함께 강렬한 안무와 매력적인 의상, 그리고 알란 멘켄(Alan Menken)의 명곡 ‘Friend Like Me’, ‘A Whole New World’와의 조화를 선보이며, 알라딘, 지니, 자스민의 아름다운 사랑과 진실된 우정이 담긴 스토리를 펼쳐낸다.센트온은 이번
행복한시간을만드는사람들(주) 파티수 가맹사업본부의 신지인 대표가 서울대학교 총동문회 AMPFRI 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수상은 신지인 대표의 혁신적인 경영과 빠른 성장을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신지인 대표는 행사음식 시장에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했다. 맞춤형 식품 개발과 프라이빗 서비스 제공 등 창의적인 접근 방식으로 시장에서 차별화에 성공했다.2023년 9월 납품 시작 이후 회사는 급격한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며,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 2025년에는 2023년 대비 6배 이상 성장이 예상되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또한 "따뜻한 마음으로 좋은 날을 함께 축하하는 것"이라는 기업 가치
문화마케팅 전문기업 위드컬처가 올 한해 육아에 대한 인식 개선과 긍정적인 육아 문화 확산을 목표로 달려온 ‘우리 함께 캠페인:더 행복한 세상’의 막을 내렸다. 위드컬처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우리 함께 캠페인:더 행복한 세상’은 친육아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저출산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정부·언론·기업이 협력하는 캠페인이다. 출산율 0.7% 시대에 들어서며 정부와 기업들은 친육아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강화해오고 있다. 특히 정부는 연간 11조의 저출산 현상 대응 예산을 편성해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위드컬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친육아 정책 및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