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열감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불편한 증상으로, 등 부위에서 느껴지는 지속적인 뜨거움이나 열감의 느낌을 의미한다. 이러한 증상은 단순한 피로감에서 비롯될 수 있지만, 배열증과 같은 더 심각한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배열증의 원인은 척추의 비정상적인 배열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근골격계의 불균형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받거나 자극을 받아 감각신경 이상 등 다양한 증상이을 초래한다. 특히, 목이나 등이 좋지 않은 분들은 등열감 증상을 더욱 심하게 호소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우리 몸의 내과적인 균형이 깨졌을 때 발생할 수 있는데, 과로나 스트레스는 '간열', '심열', '위열'과 같은 자율신경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MASH(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 치료제 '에포시페그트루타이드(LAPS Triple agonist)'의 간 섬유화 개선 효과와 차별화된 치료 효능이 미국간학회(AASLD)에서 발표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해당 발표는 지난달 15일부터 19일까지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에포시페그트루타이드는 글루카곤,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 GIP(위 억제 펩타이드) 수용체를 동시에 활성화하는 삼중작용 바이오신약이다. 체내 에너지 대사량 증가, 인슐린 분비 촉진, 식욕 억제 및 항염증 효과를 통해 MASH 환자의 지방간, 염증, 섬유화 등 복합 증상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한미약품은 동물 모델 실험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스플라스 리솜’과 내년 2월 말까지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특별한 경험과 함께 홈런의 다양한 AI 학습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프로모션을 통해 홈런 무료체험을 신청하고 체험 학습을 완료한 고객에게 주중과 주말, 성수기 모두 사용 가능한 스플라스 리솜 온천수 워터파크 입장권 대인 1매와 소인 1매를 제공한다. 네이버에서 ‘스플라스 리솜’ 검색 후 파워링크를 통해 이번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이용할 수 있으며, 4~6세 유아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치킨과 마라탕 등을 조리해 판매하는 배달음식점과 라면·아이스크림 무인판매점 등 총 5,899곳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진행해 30곳의 위반 사례를 적발했다.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이뤄진 이번 조사에서 배달음식점 4,788곳 중 16곳이 적발됐으며, 주요 위반 사례로는 건강진단 미실시(9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5곳), 시설기준 위반(1곳), 영업자 면적 변경 미신고(1곳)가 확인됐다. 무인판매점 1,111곳 중에서는 14곳이 적발됐고, 소비기한이 지난 과자 등을 진열·보관한 사례가 13곳으로 가장 많았다. 또, 신고 없이 식품을 소분 판매한 사례도 1건 확인됐다.조사와 함께 배달음식점에서
보람그룹의 상조 계열사 보람상조가 운영하는 보람대동병원장례식장(부산) 등 직영 장례식장 4곳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매우우수’를 받았다.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영업자가 자율적으로 신청하며 위생 관련 44개 항목을 평가해 점수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90점 이상은 ‘매우우수’, 85점 이상은 ‘우수’, 80점 이상은 ‘좋음’ 등급이 주어진다. 이 제도는 식중독 예방과 위생수준 향상을 목표로 운영된다. 장례식장도 일반음식점으로 분류돼 신청이 가능하며, 보람상조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매우우수’ 지정 업소를 보유하게 됐다.보람상조가 식약처 위생등급 평가를 신청하고 매우우
SSG닷컴이 충청권까지 새벽배송을 확대한다. 평택시를 시작으로, 오는 9일부터는 동탄을 포함한 화성시 등 경기 남부권에서도 밤 11시까지 주문한 건에 대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받아볼 수 있다.SSG닷컴은 ‘온라인 장보기’ 성장 기반 강화를 위해 CJ대한통운이 보유한 물류 인프라와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새벽배송 권역 확대를 추진했다. 신세계그룹과 CJ그룹이 맺은 사업제휴 합의 덕분에 해당 지역 고객은 SSG닷컴에서 주문한 새벽배송 상품을 CJ대한통운을 통해 받아볼 수 있게 됐다.충청권, 경기 남부권 약 400만 가구가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 상품을 비롯한 인기 신선, 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을 더 편리하게 구매하고 빠르게 받
유한양행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신약 개발을 위해 온코마스터, 휴레이포지티브와 공동연구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력은 정밀의학 기반의 신약 개발을 목표로 AI 모델과 치료반응성 예측 플랫폼을 활용해 새로운 바이오마커 발굴, 타깃 암종 및 환자군 선별, 병용요법 개발 등 다각적인 연구를 진행하는 것이 핵심이다.유한양행은 AI와 멀티오믹스 기반의 접근을 통해 기존 기술로는 어려웠던 임상적 통찰(clinically actionable insights)을 확보하고 연구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신약 파이프라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신약 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엔씨소프트(NC)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이하 TL)’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TL 이용자는 △강력한 근거리 공격 무기 ‘창’ △신규 스탯 ‘불굴’ △‘전투 설정 프리셋’ △성장 특화 서버 ‘하이퍼 부스팅 시즌2’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창’은 광역 공격 스킬과 뛰어난 기동력, 높은 상태 이상 내성으로 다수의 적을 휩쓸며 공격하는데 특화된 신규 무기다. 적에게 ‘쇠약’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오르고, 파티원의 ‘강타 적중’을 높이는 버프(상승효과)를 보유해 PvE(Player vs Environment)와 Pv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밤 비상계엄을 선포한 지 약 6시간 만에 해제했지만, 이로 인한 생필품 구매 급증 현상이 편의점과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관측됐다.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 편의점 체인의 3일 오후 11시부터 1시간 동안의 매출은 평소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통조림 매출은 337.3%, 봉지라면 253.8%, 생수 141%, 즉석밥 128.6%, 건전지 40.6% 등 필수품의 수요가 급증했다. 또 다른 편의점 체인에서도 비슷한 경향이 나타나며, 통조림은 75.9%, 즉석밥 38.2%, 생수 37.4% 등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편의점 업계 관계자들은 "주택가를 중심으로 50~60대 고객의 생필품 구매가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계엄 소식
바른치킨이 옥수수를 숯불갈비처럼 뜯어먹는 신메뉴 '옥수수갈비 치킨'을 출시했다.옥수수갈비 치킨은 숯불갈비처럼 길게 잘라져 있는 옥수수를 갈비 뼈대 뜯 듯 뜯어먹도록 한 메뉴로 치킨에도 달콤고소한 옥수수 시즈닝을 뿌려 옥수수 특유의 풍미와 식감을 즐길 수 있다.바른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자사앱을 통해 옥수수갈비 치킨을 할인 제공하는 '콘그레츄라이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오는 8일까지 진행되는 ‘콘그레츄라이션!’ 옥수수갈비 치킨 출시 기념’ 이벤트는 바른치킨 앱을 통해 ‘옥수수갈비치킨’ 주문 시 배달은 4천원, 포장은 5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특히 오는 6일에 진행되는 ‘바른데이’에 옥
연말 선물 시즌을 맞아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의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품목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지난 11월 기준, 전체 판매의 약 40%를 차지한 ‘롯데 모바일 상품권’이 단연 1위에 올랐다"며 "특히 10만 원권과 5만 원권이 주로 선택되며, 실용성과 간편함이 주요 구매 요인으로 꼽혔다"고 분석했다. 2위는 명품 화장품으로, 핸드크림을 비롯해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과 연말 한정판 상품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브랜드별로 출시한 어드벤트 캘린더는 여러 제품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많았다. 패션 잡화도 주요 선물로 주목받았다. 집업 스웨터, 방한내의와 같
글래드호텔이 편안한 숙면과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상품 '글래드 꿀잠 시즌 16 패키지'를 오는 10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글래드 꿀잠 패키지는 글래드 호텔을 이용한 고객의 리뷰를 통해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었다'는 의견을 다수 접하고 다양한 숙면 아이템으로 구성한 시그니처 상품이다. 2018년 첫 출시 이후 시즌 16까지 나온 스테디셀러다. 글래드호텔 서울과 제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글래드호텔X디뮤지엄 《취향가옥》아티스트 자수 로브' 1개로 구성돼 있으며 선착순 5객실에 한해 디뮤지엄 개관 10주년 기념 아트&디자인 전시 《취향가옥: Art in Life, Life in Art》 티켓
하이트진로가 2025년 새해를 앞두고 슈피겐코리아의 팬덤 플랫폼 브랜드 ‘페스티버(Festiver)’와 협업해 ‘켈리X페스티버 굿즈’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따.하이트진로와 슈피겐코리아의 협업은 이번이 세 번째다. 2019년과 2020년에는 진로 브랜드의 색상과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협업은 켈리의 주 타겟층인 MZ 세대를 겨냥, 앰버 컬러와 감각적인 아트워크를 적용한 스마트폰 케이스 6종과 노트북 파우치 등 실용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보인다.켈리X페스티버 굿즈는 6일 정오부터 페스티버 공식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18일부터 무신사,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