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센텀시티점은 내달 24일까지 부산의 청년작가 3인을 조명하는 전시 <응시: 세 방향의 시선>를 진행하며 지역작가 후원을 이어간다. 노인우·김도연·김유림 작가가 참여한 이번 전시에는 원화부터 설치작품까지 총 65점이 소개된다.대표작은 노인우 작가의 <Space 14 series>, 김도연 작가의 <for me>, 김유림 작가의 <돌파를 위한 여정> 등이 있다.
최근 휴가철과 대형 공연, 지역 축제와 같은 성수기 시기에 숙박업체들이 평소 대비 높은 요금을 책정해 소비자들의 부담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성수기 숙박요금 동향’ 조사에 따르면, 성수기 기간 동안 일부 숙박시설 요금이 평소 대비 최대 400%까지 급등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한국소비자원은 지난 5월 20일부터 8월 26일까지 숙박 예약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347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성수기 요금을 조사했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 가격 정보를 토대로 주말 1박을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소비자의 이용경험을 반영하기 위해 추가로 7월에 만 19세에서 69세 사이의 국내 숙박시
인도 최대 K-뷰티 플랫폼인 ‘마카롱’을 운영하는 블리몽키즈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수출액 약 1,200만 달러(한화 약 163억 원)를 기록하며 최고 실적을 발표했다.블리몽키즈는 한국 뷰티 브랜드의 인도 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최초의 K-뷰티 리테일 기업으로, 유통·마케팅·판매·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클리오 등 350개 이상의 브랜드를 인도 시장에 성공적으로 소개하며 나이카(Nykaa), 티라(Tira), 아마존 등 현지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입점을 지원했다. 특히, 마카롱 플랫폼에서는 체험단 운영과 커뮤니티 기능으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제품 경험을 넓히고 있다.블
대원제약은 29일 서울시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 앞 광장에서 정맥 순환 개선제 뉴베인액의 '다리가 붓고 무겁다면 약 먹을 시그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뉴베인은 프랑스 의약품집에 수록된 트록세루틴을 주성분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트록세루틴은 회화나무에서 추출한 식물성 성분으로,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여 탄력성과 투과성을 회복시킴으로써 다리 부종과 통증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다리 부종이나 통증 등은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다 보면 정맥 혈관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판막이 약해져 심장으로 가야 할 혈액이 역류하게 돼 발생한다. 현대인들의 경우 사무실 등에서 같은 자세로 장시간 생활하는 일이 잦아짐에 따라
한미약품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국제 암 학회 ‘EORTC-NCI-AACR 2024’에서 자사의 혁신적 항암 신약 후보 ‘MAT2A 저해제(HM100760)’를 최초 공개했다. MAT2A 저해제는 기존 치료법으로 한계에 부딪히던 암에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할 잠재력을 인정받아 주목을 받고 있다.한미약품은 현지시각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국제 암 학술대회 ‘EORTC-NCI-AACR 2024’에서 MAT2A 저해제(HM100760), 선택적 HER2 엑손20 삽입 변이 저해제, SOS1 저해제(HM99462) 등에 관한 연구 결과 3건을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MAT2A 저해제는 MTAP 유전자 결실을 표적으로 하며, 이 결실이 있는 암세포의 대사적 취약
최근 일룸과 재생 스타트업 다자요의 협업 스테이 프로젝트 ‘고산도들집’이 인근에 위치한 카페 ‘이립’의 콘셉트를 모방했다는 의혹에 대해 다자요 측이 반박하고 나섰다.이립 측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산도들집이 카페 이립의 전체적 인테리어와 편지 소품 등에서 유사성을 보인다”며 해당 논란을 제기한 바 있다.다자요의 남성준 대표는 지난 2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산도들집은 제주 농어촌의 방치된 빈집을 재생해 고유의 특색을 살리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특정 공간을 모방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독창적으로 설계된 공간”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고산도들집은 다자요의 여러 스테이에서 공통적으로 사
미용기기 전문기업 아띠베뷰티는 오는 10월 31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최대 59%의 할인 혜택을 적용한 홈쎄라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될 홈쎄라 패키지 2종에는 초음파 전달을 더욱 효과적으로 유도하는 울트라소닉 모이스처 젤, 바르는 보톡스로유명한 닥터백 리프트 크림이 포함된 패키지 구성으로 주름 개선과 미백, 탄력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또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진행한다. 먼저 선착순 참여 할인쿠폰, 구매 금액별 할인 쿠폰을 제공으로 라이브 구매 시 최대 21만원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쇼핑 라이브에 적극적인 호응에 보답하
생활용품 균일가 매장 아성다이소가 이번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캠핑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캠핑에서 식사와 요리의 즐거움을 강조한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캠핑 필수품을 선보이며, 캠핑취사용품부터 테이블·의자, 소품에 이르기까지 약 100여 종의 상품이 포함됐다.이번 기획전에서는 캠핑장에서 편리하게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캠핑취사용품이 눈길을 끈다. 지름 30cm로 넉넉한 크기의 ‘캠핑 양수팬’은 구이류부터 국물요리까지 다채로운 음식을 조리할 수 있으며, 인덕션 호환이 가능해 가정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소시지와 꼬치를 손쉽게 구울 수 있는 ‘조립식 화로
한국파파존스가 운영하는 피자제공 차량 ‘매직카’가 올해도 전국을 돌며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제작된 매직카는 피자 제조 시설을 갖춘 차량으로, 전국의 복지시설, 청소년 문화행사, 스포츠 대회 등 의미 있는 현장을 찾아가 현장에서 갓 구운 피자를 무료로 제공하는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특히 매직카는 2016년부터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스포츠 축제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체전’을 매년 후원하며, 발달장애인 및 가족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하는 등 꾸준한 사회적 지원을 이어왔다.올해에도 매직카는 발달장애인 축구대회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등 다양한 행사에 참가해 피자 1210판과 음료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에서 한방재료를 활용한 전통차 시리즈 <탐의보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탐의보감은 찬바람이 가을과 겨울에 걸쳐 선보이는 시즌 음료로, 계절감을 담은 다채로운 맛과 향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쌍화차와 배 생강차를 필두로, 이번에는 레몬 생강차를 새롭게 내보였다. 우선 쌍화차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작약, 천궁, 당귀 등 엄선된 한방 원료를 베이스로 쌍화 특유의 깊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배 생강차는 매콤한 생강과 달콤한 배를 혼합해 제조하여 알싸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매력적인 음료다. 전통 음료의 친근함에 참신함을 결합한 신메뉴 레몬 생강차는 알싸한 생강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이 빨간펜 전집을 활용한 범국민 문해력 향상 캠페인 ‘빈칸 챌린지’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원그룹이 마련한 ‘빈칸 챌린지’는 단어 퀴즈, 문장 채우기, 문단 채우기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이다. 교원그룹 SNS 채널에 게시된 ‘빈칸 챌린지’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단어 퀴즈는 총 10문항으로 이뤄진 빈칸 채우기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빈칸에 들어갈 2개의 단어가 제시되면 이 중 적합한 단어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자신의 문해력 수준을 파악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 문장과 문단 채우기 미션은 제시 문장에 이어지는 내용을 자유롭게 창
㈜와이어트의 아이코닉 퍼스널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가 신제품 ‘헤어 퍼퓸’ 론칭을 앞두고 브랜드 앰버서더 세븐틴 민규와 배우 노윤서와 함께 ‘I’M MUS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여성상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한 어노브의 I’M MUSE 캠페인은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고유한 아우라와 에너지를 지니고 있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어노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진정한 뮤즈는 ‘고객’임을 강조하며, 향기를 통해 자신만의 아이덴티티와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캠페인 영상 속 두 앰버서더는 어노브의 세 가지 시그니처 향 (로지 아우라, 웜 페탈, 텐더 블룸)의 컨셉을 각자의 분위기와
농심 음료 브랜드 ‘카프리썬’에 제공되는 빨대 소재가 11월부터 종이에서 플라스틱으로 바뀐다고 밝혔다. 유통채널별로 실제 판매되는 시점은 상이할 수 있다. 농심은 지난 2023년 2월 카프리썬 빨대 소재를 플라스틱에서 종이로 전환했으나, 이후 종이빨대가 포장재를 잘 뚫지 못해 불편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폭증, 2차례 품질 개선에 나선 바 있다. 농심은 2023년 7월 종이빨대 절단면 각도를 조정했으며, 11월에는 표면 처리로 빨대 강도를 보완하는 조치를 취했다.소비자들은 종이빨대 특유의 냄새와 감촉, 시간이 지날수록 눅눅해지는 현상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클레임을 제기했다. 소비자 불만은 카프리썬 판매 감소로 이어졌다. 매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