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비비(BIBI)가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강렬한 행보를 시작했다. 비비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각) 미국 NBC ‘TODAY 쇼’의 대표 음악 코너 ‘Citi Concert Series’에 출연해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월드투어로 전 세계 음악 팬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는 최초 출연이다. ‘Citi Concert Series’는 NBC의 대표적인 라이브 음악 프로그램으로, 아델, 테일러 스위프트, 빌리 아일리시, BTS, 두아 리파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출연한 바 있다. 단순한 음악 방송을 넘어, 미국 팝 음악의 흐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이 무대에 비비가 오른 것은 상징성과 영향력 측면
방탄소년단(BTS)이 2026년 봄 컴백을 정식 예고했다.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불리며 K-팝을 넘어 세계 음악사를 새로 쓴 이들의 귀환 소식에 전 세계 음악 팬들이 환호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일 오후 9시 20분경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내년 봄에 단체 앨범이 나올 예정이다. 7월부터 저희들끼리 붙어서 준비를 시작할 거다. 단체 앨범이니 모든 멤버들의 생각이 다 들어갈 것 같다. 완전 초심으로 돌아가서 작업할 거다”라며 컴백 소식을 직접 전했다. 또한 “새 앨범과 함께 월드투어도 할 계획이다. 세계 여기저기를 찾아갈 예정이니 기대 많이 해 달라”는 말을 덧붙였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BGF리테일(대표 민승배)과 협력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이재민 지원을 위한 구호물품 사전 비축 체계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비축 체계는 평일 야간이나 주말 등 기업 물류 운영이 어려운 시간에도 즉각적인 재난 대응이 가능하도록 마련됐다. 희망브리지는 경기 파주에 위치한 재해구호물류센터에 2,000명분의 구호물품(식품류)을 사전 입고했다. 비축 품목은 용기면(컵라면), 음료, 에너지바, 파이류 등이다. 이번 체계 구축은 CU 편의점 운영사인 BGF리테일과 오랜 기간 이어온 재난 구호 협력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희망브리지는 다른 민간 기업과도 협력해 구호물품 비축 규모를 점차 확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시민들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2025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 공모를 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올해로 12년차를 맞은 ‘안심가로등 플러스’는 한수원이 2014년 서울 홍제동에 안심가로등 37본을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협업기관인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지속해온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현재까지 전국 84개 지역에 총 3,420본이 설치됐다.2025년 사업은 태양광 가로등과 스마트폴 두 가지 유형으로 지원되며, 지자체는 지역 상황에 맞는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태양광 가로등은 태양광을 이용해 낮 시간 충전한 전력으로 작동되어 전기 인입 없이 설치할 수 있다
구세군 한국군국(사령관 김병윤)은 NH농협은행과 함께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고 혹서기 취약계층의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여름나기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구세군 서울후생원에서 진행되었으며, 구세군 한세종 서기장관과 NH농협은행 최동하 수석부행장을 비롯한 기업 관계자, 아동복지시설 실무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이번 사업은 기록적인 폭염에 대비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원 물품은 서울후생원을 포함한 전국 아동복지시설 38곳과 저소득 40가정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구세군 한세종 서기장관은 “이번 여름나기 물품 지원이
파리바게뜨가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25 SBS 가요대전 Summer’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파란라벨 첫 케이크 제품인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론칭을 기념해 대표적인 여름 음악 축제인 ‘2025 SBS 가요대전 Summer’와 함께한다. 7일부터 17일까지 파리바게뜨 공식 애플리케이션 ‘파바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파바앱 이벤트 페이지 내 ‘스탬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뒤,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홀)’를 구매하면 스탬프가 1회 적립되고, 적립 즉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2025 SBS 가요대전 Summer’는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2025년 7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성심당,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3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181,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5년 7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
2025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미운우리새끼, 3위 놀면뭐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6일부터 7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4,118,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25년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신동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6,418,8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긍부정 반응 분석을 하는 브랜
세종문화회관(안호상 사장)은 2025 누구나 예술로 동행 ‘수요 라운지 음악회’가 7월 9일부터 3주간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문화회관은 2023년부터 1층 로비 공간을 시민에게 개방해 라운지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라운지에는 자유롭게 연주 가능한 피아노가 입구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가, 기념품샵, 카페 등이 마련되어 음악과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열린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이 공간은 광화문광장을 찾는 이들에게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처로, 외국인 관광객과 시민들에게는 만남과 소통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6년부터 이어져 온 ‘예술로 동행’은 서울시 문화 사각지대를 메우고, 자치구 문화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이 지역예술인과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관악늘봄 후원 예우물품(굿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예술후원의 가치를 담은 예우물품을 개발해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예비 후원자에게는 문화예술 후원의 의미를 전하는 창의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악의 봄을 담아, 함께 나누는 예술의 가치’를 주제로, 관악의 자연, 사람, 일상 등 지역의 정체성을 예술적 감각으로 녹여낸 굿즈를 찾는다. 단순한 물품을 넘어, 예술후원의 가치를 품은 실용적이고 감성적인 결과물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재단 중심 기획 방식에서 벗어나, 지역예술인과 소상공인의 창의성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가 주최한 ‘2025 화요 칵테일 챔피언십(HWAYO Cocktail Championship 2025)’이 지난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0년 첫선을 보인 이래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챔피언십은 화요를 활용하여 우리 술에 대한 창의적이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최고의 칵테일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2025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메인 무대에서 ‘더 루트(The Root)’를 주제로 펼쳐진 본선에는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일반학생부문 4명과 프로부문 10명, 총 14명의 참가자가 직접 개발한 독창적인 칵테일을 선보였다. 프로부문 대상의 영예는 제이엔제이슨R 연남 소속 윤선호 바텐더의 ‘화공예’에 돌아
그룹 에스파(aespa)와 세븐틴(SEVENTEEN)이 한터 국가별 차트 각 부문 1위에 등극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4일 오전, 6월 5주 차(집계 기간 23일~29일)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에스파, 세븐틴이 각 부문 1위에 올랐다. 미국 부문에서 에스파의 'Dirty Work'는 종합 지수 1만 3621.30점으로 정상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엔하이픈의 'DESIRE : UNLEASH'(종합 지수 1만 3126.01점)가 2위, 사자 보이즈의 'Your Idol'(종합 지수 9374.70점)이 3위에 자리했다. 일본 부문에서도 에스파의 'Dirty Work'가 1위를 지켰다. 에스파'Dirty Work'의 종합 지수는 7863.31점이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