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세계경제포럼(WEF) 혁신자 커뮤니티’에 유니콘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고 내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 유니콘 멤버로서 참석한다.세계경제포럼의 혁신자 커뮤니티는 1조 원 이상의 가치를 지닌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모여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는 플랫폼이다. 야놀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도심 개발을 포함한 10대 아젠다 중 여행 산업 특화 AI 솔루션을 중심으로 글로벌 관광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특히,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해 여행 산업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야놀자는 현재 200여 개국
롯데백화점이 2030년까지 국내외 쇼핑몰 사업에 약 7조원을 투자하며 미래형 쇼핑몰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백화점과 아울렛을 양분하던 기존 사업 모델을 넘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미래형 쇼핑몰을 선택한 것이다. 국내에서는 롯데월드몰, 해외에서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쇼핑몰 사업의 성공을 가늠하는 사례로 떠올랐다. 2014년 문을 연 롯데월드몰은 2021년부터 롯데백화점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이후 매년 25%씩 성장하며 MZ세대의 주요 쇼핑 명소로 자리잡았다. 특히 연간 5,500만 명이 찾는 쇼핑 성지로 급부상했다.베트남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개장 약 4개월 만에 1,000억 원 매출을 돌파하며 베트남 내
CU가 11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다음달 8일까지 전국 소방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우리동네 소방서 응원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소방인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고객 참여형 행사로, 앱 내 ‘우리 동네 소방서 응원전’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이 응원하고 싶은 소방서를 선택한 뒤 매 1시간마다 한 번씩 응원할 수 있으며, 오전 11시~12시와 오후 9시~10시에는 응원 기회가 추가로 주어진다.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소방서 3곳에는 소방 장비 구매 지원금 3백만 원과 함께 간식 세트가 증정될 예정이다.또한, 응원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가 오는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맞아 온 국민이 우리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2024년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한우장터는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로 유통 단계를 축소해 소비자들이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한우 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우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맞아 열리는 이번 온라인 한우장터에서는 1++등급부터 1등급까지의 한우 구이류(등심·채끝)와
비대면 직영인증증고차 플랫폼 리본카는 중고차 업계 최초로 11월부터 판매되는 모든 차량에 소화기를 비치한다고 밝혔다. 이는 12월부터 시행되는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하 소방시설법)'에 따른 선제적 조치로, 리본카는 중고차 업계 최초로 판매 차량에 소화기를 비치함으로써 차량 화재 예방 방안을 마련했다. 소방시설법에서는 5인승 이상 승용차의 판매자 및 소유자가 차량용 소화기를 설치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리본카 판매 차량에 비치되는 소화기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인증을 받은 자동차 겸용 소화기로, 능력단위(일정 범위의 화재를 제압할 수 있는 용량) 1 혹은 능력단위 2의 소화기다. 리본카는 차량용
풀무원,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2종 출시풀무원식품은 국내산 건어물을 사용한 밑반찬을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키트 제품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2종 ‘통영멸치볶음 만들기’, ‘보리새우볶음 만들기’를 출시했다.‘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는 멸치, 새우, 견과류, 소스 등 밑반찬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를 모두 구성하여 소비자가 간편하게 밑반찬을 만들도록 한 올인원(All-in-One) 키트 제품이다. 소비자가 원물의 선도를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한 뒤 팬에 간편하게 볶기만 하면 되는 장점이 있다.신제품 ‘통영멸치볶음 만들기’는 통영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부드러운 식감의 잔멸치만을 사용해 아이부터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겨울 아우터 ‘플로우 다운(FLOW DOWN)’을 출시하고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한소희와 함께한 캠페인 화보와 영상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 겨울 휠라가 새롭게 선보이는 플로우 다운은 기능성 소재와 프리미엄 충전재를 사용해 품질은 강화하였다. 휠라가 공개한 겨울을 배경으로 한 화보에서 패셔니스타 한소희는 2030 여성을 위한 패셔너블한 코디를 선보였다. 특히 플로우 다운 초코와 함께 이번 FW 시즌 품절 대란을 일으킨 스웨이드 소재의 ‘에샤페 초코’를 함께 매치해 스웨이드가 주는 따뜻한 느낌과 플로우 다운의 광택감을 고급스럽게 조화시켰다. 올 FW 시즌 가장 유행 컬러 브라운을 멋
교원 웰스(Wells)가 ‘2024 소비자의 선택’에서 얼음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 얼음정수기 부문 대상을 받은 ‘아이스원’은 업계 최소 수준의 사이즈와 업계 최대 수준인 1kg 대용량 아이스룸을 모두 구현한 제품이다. 지난 8월 특허청 디자인권을 확보한 아이코닉한 디자인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사용자의 시선에 맞춘 3도 경사면 디스플레이와 통째로 분리 세척할 수 있는 출수부 커버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과 디자인 차별성을 강화했다. ‘에어가든’은 고효율 공기청정 기술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으며 공기청정기 부문 대상에 올랐다. 이 제품은 기존 자사 모델 대비 소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단백질 영양 보충이 필요한 반려동물을 위한 프로틴케어 통살 간식 ‘하루통살 닭 안심’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간식을 고를 때도 제품의 신선도와 원재료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살 간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상펫라이프는 원재료의 신선도, 불필요한 첨가물 사용으로 인한 반려동물의 기호성 저하, 위생과 안전성 문제 등 보호자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100% 국내산 닭으로 만든 고품질의 프리미엄 영양 간식을 선보이게 됐다. 닥터뉴토 프로틴케어 ‘하루통살 닭 안심’은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오는 11월 2일과 3일,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이하 ‘버클리 음대’) 교수진과 CJ음악장학생 출신 뮤지션 등이 선보이는 합동 콘서트 ‘2024 CJ X 버클리 뮤직 콘서트 – 팝 모자이크(Pop Mosaic)’와 뮤지션 꿈나무 대상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CJ문화재단은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미래의 음악산업을 이끌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2011년부터 ‘CJ음악장학사업’을 통해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Berklee College of Music, 이하 ‘버클리 음대’) 및 세계 유수의 음악 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는 ‘대중음악’ 전공 유학생을 지원하고 있다.‘CJ음악장학사업’을 통한 버클리 음대
일화(대표 김윤진)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신제품 ‘부르르 제로사이다 자두’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부르르(Brrr)’는 탄산음료를 먹고 몸이 떨리는 소리를 형상화한 일화의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다. 일화는 다양한 플레이버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집중하여 레몬, 체리, 화이바 플러스 등 다채롭게 구성된 제로콜라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사이다 라인업의 첫 확장 제품으로 출시한 부르르 제로사이다 자두와 함께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부르르 제로사이다 자두는 상큼한 자두의 단맛과 청량한 탄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으로, 천연 향료를 사용해 더욱 풍부한 자두
2024년 10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에스파 카리나, 3위 방탄소년단 제이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 1,73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67,590,809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대기업과 중견기업에서 신입 공채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LX MMA, 이랜드ESI, 제일사료, 빙그레, 사조그룹, 코엑스 등이다. ◇ LX MMA는 내달 2일까지 '2024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생산, 구매, 재경, 영업이며 각 직무는 한 자릿수 규모로 채용한다.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또는 졸업 예정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채용검진 △2차 면접 △인턴십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경력직의 경우 인턴십 대신 레퍼런스 체크가 진행된다. ◇ 이랜드ESI는 내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