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23일 개최한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에서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및 생태계 구축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내년부터 2032년까지 총사업비 4840억원 규모로, 이중 국비는 3479억원이 투입된다. 마이크로 LED는 픽셀크기가 100㎛(마이크로미터·100만분의 1m) 이하인 초소형 LED 소자를 의미한다. 색구현, 명암비, 응답속도, 에너지 효율 등 측면에서 LCD나 OLED를 능가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꼽힌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마이크로 LED를 포함한 전세계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시장은 올해 1억달러에서 2030년 90억달러, 2035년 320억달러, 2040년 580억달러, 2045년 800
배달의민족이 추석을 맞아 외식업 사장님들과 함께 지역 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0일 ‘배민프렌즈’ 소속 외식업 사장님 40여 명과 함께 서울 강서구 기쁜우리복지관에서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봉사단체 ‘사랑의 밥차’와 함께 장애인 및 취약계층 200여 명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해 복지관에 방문할 수 없는 재가 장애인 가정을 위해서는 직접 요리한 음식을 배달했다. 사장님들이 준비한 메뉴는 명절의 대표 음식인 소불고기, 송편, 전, 그리고 각 사장님들이 판매하는 특별 요리들로 구성돼 풍성함을 더했다.배민프
공익법인 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가 내달 8일 ‘사회공헌, 임팩트투자를 만나다’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사회투자는 기업 사회공헌으로 이뤄지는 임팩트투자의 의미와 성과를 조명하기 위해 대기업, 스타트업, 학계, 언론 등 각 분야 전문가가 함께하는 세미나를 기획했다. 이번 세미나는 내달 8일 마루 180(강남구 소재)에서 진행되며, 참석 대상은 △기업 사회공헌/CSR/ESG 담당자 △기부/임팩트투자에 관심있는 학계/조직 담당자 △임팩트투자 및 임팩트펀드 출자 담당자 △ESG 오픈이노베이션에 관심있는 기업 및 창업육성조직 관계자 등이다. 본 세미나는 총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KT&G(사장 방경만)가 ‘레종 이오니아 3 in 1(RAISON ionia 3 in 1)’을 지난 9일 공항 면세점에 한정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한정판에서 레종 이오니아 신제품 3종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공항 면세점 전용으로 출시된 이번 한정판에는 ‘레종 이오니아’ 신제품 3종이 1보루에 담겼다. 오션 블루(Ocean Blue) 4갑, 미스틱 퍼플(Mystic Purple)·썸머 레드(Summer Red) 각 3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비자 가격은 보루당 31달러다. 제품은 인천·김포·김해·대구·제주 총 5개 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레종 이오니아’는 그리스와 이탈리아 사이에 있는 이오니아해 바람을 맞고 자란 담뱃잎이 4% 함유되어 있다.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13일, 발열내의 온에어(ONAir) 팝업스토어를 청량리역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1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청량리역 팝업스토어는 추석 명절 청량리역을 찾은 고객들과 본격적인 가을시즌, 다양한 야외활동에 유용한 발열내의 온에어의 다양한 라인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외관에 있어 글로시한 레드컬러의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데, 반구 구조의 쉐입과 네온사인은 발열 터널을 표현하였으며 팝업 탑 뷰에서 내려다보이는 ON(픽토그램)은 발열의 전원 버튼을 상징한다. 탑텐 온에어(ONAir)는 너도밤나무를 원재료로 한 텐셀모달 친환경 소재로 피부에 닿았을 때 부드러운 착용
라이프케어 기업 뉴온의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살림백서가 고농축 액체세제 ‘딥클린 트리플 액션 고농축 캡슐세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딥클린 트리플 액션 고농축 캡슐세제’는 고농축 액체 세제를 정량 밀봉한 제품으로, 세제 가루가 날리지 않기 때문에 깨끗한 환경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세탁물 7kg당 1개의 캡슐을 사용하면 되고 정량 단위로 사용할 수 있어 과도한 사용을 예방한다. 또한, 어린 아이들이 쉽게 포장지를 열수 없도록 특수 개봉 용기로 제작해 육아하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CMIT와 MIT 등 유해성분 불검출 테스트도 완료했다. 살림백서는 신제품 출
대한민국 대표 맥주 '하이트'가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 앞에 다시 선다. 하이트진로는 출시 32년을 맞은 하이트 맥주의 패키지 디자인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리뉴얼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하이트는 1993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50억 병(500ml 기준)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맥주 시장의 상징으로 자리잡아왔다. 이번 리뉴얼은 1990년대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뉴트로 콘셉트로 재해석해, 과거의 감성과 현대적 디자인 트렌드를 결합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자 한다.리뉴얼된 패키지는 하이트의 상징이었던 방패형 라벨을 재도입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를 재출시하고, 신메뉴 ‘베토디 스리라차 마요’를 함께 선보이며 새로워진 스리라차 마요 라인업을 공개한다.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는 지난해 11월 첫 출시 이후 큰 사랑을 받았던 메뉴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와 매콤고소한 스리라차 마요의 조화가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베토디 스리라차 마요’는 기존의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에 스리라차 마요 소스를 가미해 색다른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맥도날드는 이번 ‘맥크리스피&베토디 스리라차 마요’ 2종 출시와 함께 배우 구교환이 출연하는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골프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OK금융그룹 읏맨 OPEN' 골프대회의 스폰서로 참여하며 현장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정상급 선수 120명이 참가하며, 총상금 8억원이 걸린 대회로 OK금융그룹이 주최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와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가 주관한다. 대회는 SBS Golf와 네이버 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도드람은 다양한 스포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2년 연속 'OK금융그룹 읏맨 오픈' 골프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특
경기도와 한국도자재단은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세계적인 도자예술 작가 안야 세일러와 스티븐 영 리가 함께하는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특별한 초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특별한 초대’는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기간에 진행되는 주제전 참여 작가의 워크숍 프로그램 중 하나로, 협력에 대해 고찰하는 이번 비엔날레 주제 ‘투게더’에 맞춰 다문화, 이주민 등 소외 계층을 초청해 진행되는 도자예술 교류 행사다. 이 워크숍 행사에는 총 6명의 작가가 참여하며, 그중 2명의 작가가 ‘특별한 초대’를 먼저 진행했다.‘흙, 불, 상상력’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도자의 본질에 대해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비더스킨에서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가꿔줄 ‘비타비타 라즈베리 앰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비타비타 라즈베리 앰플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라즈베리 추출물과 비타민 C, 나이아신아마이드, 11가지 펩타이드를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톤업과 잡티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제공한다.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꾸면서도 수분과 영양을 신속히 공급하여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결을 유지시켜 준다.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해 다양한 피부 타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 위너를 수상했던 비타비타 서클 제로 아이크림과 함께 사용할 경우 피부 관리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으며, 비타비타 미백라인
대상㈜ 청정원의 안주 가정간편식 브랜드 ‘안주야(夜)’가 풍미 가득한 치즈에 오징어 통살을 더한 고단백·고칼슘 영양안주 ‘오!치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청정원은 혼술·홈술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은 것에 착안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 상온 치즈 안주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별도의 조리 과정이나 냉장 보관이 필요 없는 상온 제품이라 간편성, 휴대성을 모두 챙겼고, 진한 큐브 치즈에 오징어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로 색다른 맛을 냈다. 신제품 ‘안주야(夜) 오!치즈’는 바질&토마토맛, 할라피뇨&페퍼맛, 3가지 치즈맛 총 3종이다. 먼저, ‘오!치즈 바질&토마토맛’은 마리네이티드 토마토와 바질이 함유돼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 유니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팀 히어로‘를 이끄는 가수 임영웅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유니폼을 만나볼 수 있다.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Hana Bank Charity Match)‘는 하나은행이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 임영웅과 함께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이벤트 경기로 오는 10월 12일 오후 7시 대전하나시티즌의 홈구장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이날 경기는 임영웅이 이끄는 ‘팀 히어로‘와 전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기성용(FC서울)이 대표하는 ‘팀 기성용‘의 맞대결로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이 운영하는 K리그(프로축구) 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을 후원 중인 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