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의 식자재유통 브랜드 서브큐(ServeQ)가 전국의 카페와 베이커리 소상공인을 위한 ‘2024 제13회 서브큐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강원도 강릉에서 마무리하며, 6개월간 이어온 기술 지원 여정을 마쳤다. 이번 세미나는 인천을 시작으로 광주, 부산, 대전 등 전국 13개 지역에서 개최돼 730여 명의 소상공인에게 제과제빵 전문 기술과 레시피를 전수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지역을 포함한 것으로, 서브큐는 이를 통해 지역 상생을 실천하고자 했다.이번 세미나에서는 특히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끄는 ‘크루키(Crookie)’ 레시피가 포함돼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크루키는 크루아상과 쿠키 반죽을 결합한 디저트
매일홀딩스(대표 김정완∙권태훈)와 자회사 매일유업 및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골프협회(KGA)가 공동 주최하는 『매일 셀렉스배 제29회 한국시니어오픈골프선수권대회』가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제주도 타미우스 골프앤빌리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프로골퍼 및 아마추어골퍼 중 만 50세 이상만 참여 가능하며, 올해로 29회 개최를 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시니어오픈 골프대회이다. 인구 고령층이 늘어남에 따라 성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단백질과 균형영양식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매일그룹은 이번 한국시니어오픈 대회의 공동 주최사로 참여해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를 위한 브랜드로 ‘셀렉스’와 ‘메디웰’, ‘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배우 수애 씨가 소방 공무원 처우 개선·사회적 인식 개선을 촉구하는 ‘나는 소방관입니다’ 캠페인 영상 내레이션 재능 기부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수애가 참여한 영상은 소방의 날인 11월 9일 희망브리지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명 스타의 캠페인 참여는 박해일에 이은 두 번째다. 캠페인은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을 요구하는 성명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명서는 △소방관들의 신체적·정신적 안전을 위한 체계적인 제도 개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한 휴식 시설 확대 △순직 소방관 유가족에 대한 복지 향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24F/W 시즌을 맞아 모델 신현지를 새로운 홍보대사로 발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4'에서 우승하며 모델로서의 경력을 화려하게 시작한 신현지는 개성있는 마스크와 우월한 비율을 바탕으로 ‘동양인 모델 최초’로 샤넬 오뜨 쿠튀르 쇼에서 단독 클로징을 장식했고,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캠페인 및 매거진 커버를 책임지면서 현재 패션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모델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히트 아이템들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국내 아웃도어 시장
2024년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2,938,35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
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박람회에서 생활맥주는 자사의 안정적 비즈니스 모델과 높은 수익성,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차별화된 성공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생활맥주의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지난 2014년 여의도 직영점 1호점 오픈 이후 10년 동안 지속 성장해온 저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직영점 53개를 포함해 전국에 2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수제맥주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생활맥주는 50여 개의 로컬 양조장과 협업하여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이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하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 산업 박람회’에 참가, 향기마케팅을 함께 이끌어갈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센트온은 이번 박람회에서 향기마케팅의 특색을 반영한 상담 부스를 마련해, 예비 창업자에게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향기마케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센트온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한다.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엑스퍼트 마켓 리서치(EMR)에 따르면 한국의 향기 시장 규모는 2023년 4억5643만 달러(약 6200억원)에서 매년 6.3%씩 성장, 2032년에는 7억9316만 달러(약 1조8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렇게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미국산 육류의 가치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한 소비자 참여 행사 ‘미국산 스테이크 능력고사(U.S. Steak Ability Test, 이하 U.S. S.A.T)’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U.S. S.A.T는 지난해 미국산 돼지고기를 주제로 성황리에 진행된 ‘미국산 돼지고기 능력고사(U.S. Pork Ability Test)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올해는 한국 최고의 스테이크 마스터를 선발하는 컨셉으로,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에 대한 지식 경합을 펼치는 예선전을 거쳐 고득점자를 선발해 본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U.S. S.A.T 예선전은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10일간, 온라인 설문 플랫폼(스모어)을 통해
30일 인천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북부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으면서 늦은 새벽부터 점차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수도권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은 12도, 낮 최고기온은 2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면서 "당분간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강화군 9도, 계양구·부평구·서구 10도, 남동구·미추홀구·연수구 11도, 동구·중구 12도, 옹진군 14도 등으로 전망된다.낮 최고기온은 강화군·계양구·남동구·동구·미추홀구·부평구·서구·연수구·중구 20도, 옹진군 17도 등으로 예상된다.서해중부앞바다는 바람이 초속 4~10m로 불어 바다의 물결은 0.5~1m 내외로 일겠다.인천지역의 미세먼지와 초
30일 대전·세종·충남 지역은 대체로 맑겠다.다만 새벽부터 오전 10시 사이 남부 내륙에 가시거리 200m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도 1㎞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은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겠고 낮 기온은 20도 이상으로 올라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커 건강 관리 등에 주의를 당부했다.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북부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아침 최저기온은 8~13도, 낮 최고기온은 19~21도다.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계룡 8도, 천안·금산·서천·청양 9도, 공주·논산·부여·예산·홍성 10도, 대전·세종·아산·서산 11도, 당
수요일인 30일은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아 쌀쌀하겠다.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20도 이상으로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다"고 예보했다. 충청권남부내륙과 전북내륙, 경북권내륙, 경남서부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아침 최저기온은 8~15도, 낮 최고기온은 19~24도로 평년(최저 2∼12도, 최고 16∼20도)보다 높겠다.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12도, 춘천 10도, 강릉 12도, 대전 10도, 전주 12도, 광주 12도, 대구 10도, 부산 14도, 제주 17도다.낮 최고기온은 서울 21
최근 김장을 포기하고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이른바 ‘김포족’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농협에서 운영하는 농식품 구독 플랫폼 ‘월간농협맛선’은 김장철을 앞두고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약 500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김장 계획과 포장김치 수요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92.1%가 김포족 현상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올해 김장을 하지 않겠다는 응답자는 72%에 이르렀다.김장을 포기하는 주요 이유로는 ‘번거로움’이 47.2%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가족 구성원 감소’(37.6%), ‘시간 부족’(33.1%), 그리고 ‘김장 재료 가격 상승’(30.8%)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혔다. 김장을 포기한 가구 중 88
커피머신 렌탈 및 원두 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의 운영사 스프링온워드가 현대벤디스와 손잡고 ‘커피대장’ 서비스를 론칭했다.‘커피대장’은 국내 최초 모바일 식권서비스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대표 B2E 기업 현대벤디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사내 복지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의 리딩 기업이자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자랑하는 원두데일리와 협업을 통해 론칭한다.양사는 커피대장 서비스를 계기로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역량과 강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벤디스는 오피스 커피 시장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원두데일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커피 복지로 서비스 분야를 확장한다. 또한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