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인천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북동쪽으로 이동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대체로 흐릴 것으로 보인다.수도권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은 27도, 낮 최고기온은 29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면서 "오늘 밤까지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20~60㎜의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계양구·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서구·옹진군 26도, 강화군·동구·연수구·중구 27도 등으로 전망된다.낮 최고기온은 남동구·미추홀구·연수구 30도, 강화군·계양구·동구·부평구·서구·옹진군·중구 29도 등으로 예상된다.서해중부앞바다는 바람이 초속 7~15m로 불어 바다의 물결은 1~3m 내외로 일겠다.인천지역의 미세먼지와 초미
24절기 중 열네번째 절기로, 더위가 그친다는 처서(處暑)이자 목요일인 22일에도 낮 최고기온이 36도까지 오르고 열대야가 이어지는 등 무더위는 계속되겠다.전국 대부분 지역이 흐린 가운데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며 습도까지 높아져 '찜통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은 22일 "오전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 오후부터 가끔 구름 많겠다"며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내륙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서해5도, 강원내륙·산지, 대전·세종·충남, 충북 20~60㎜(많은 곳 경기북부, 강원북부내륙 80㎜ 이상) ▲제주도 10~60㎜ ▲광주·전남, 전북,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5~
어지럼증과 두통은 신경과에 내원하는 환자들이 자주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다. 그중 어지럼증은 본인이나 주변 환경이 정지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흔들리거나 회전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 모든 증상을 통칭하는 말이다. 어지럼증은 수면 부족이나 과로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원인을 알 수 없는 어지럼증이 반복된다면 정확한 원인을 확인해야 한다. 어지럼증은 특정 질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심각한 뇌질환의 신호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어지럼증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며 그 원인도 다양하다. 말초성 어지럼증은 귀의 내이에서 신체 균형을 담당하는 전정기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며 이석증, 전정신경염
엔씨소프트(NC)는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TL)’가 신규 지역 ‘톨랜드’를 오픈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톨랜드’는 고지대를 배경으로 하는 TL의 새로운 지역으로 △‘퀴티스 정복지’, ‘침묵의 습지’, 검은 모루 주둔지’ 등 6종의 필드 △‘데이곤’, ‘레비아탄’, ‘파킬로나우’ 등 4종의 필드 보스 △‘델루즈노아’, ‘자이언트 브룩’ 등 2종의 아크 보스가 등장한다. 3종의 필드 던전 ‘진리의 신전’, ‘베르칸트 대저택’, ‘크림슨 대저택’도 플레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필드 던전에서 신규 영웅 2단 무기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NC는 ‘톨랜드’ 오픈과 함께 캐릭터 최고 레벨을 5
(사)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사진대전 초대작가위원회(위원장 김정식)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사진대전 초대작가전'이 오는 8월 22일(목)부터 8월 26일(월)까지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역대 대한민국사진대전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초대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국내 사진예술의 최고 수준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초대작가들은 국내 최고의 대회에서 초대작가 자격을 획득한 사진작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 사진예술의 정수를 담은 수작들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 이다. 개전식은 전시장에서 22일 오전 11시
신세계백화점이 올 추석을 맞이해 명절 대표 전통 음식을 소개한다.신세계 한식연구소에서 선보이는 한과 모둠세트는 재료 본연의 가치를 담아 풍미와 식감을 살려 구성한 전통 과자 세트로 잣강정, 조란, 흑임자강정, 오미자 다식 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수도권 배송 한정)또 발효한 찹쌀가루에 콩물을 넣어 반죽하고 가마솥에 찌는 전통 방식으로 만든 쫀득한 식감의 한과 등도 함께 준비했다.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 제공과 국내외 비즈니스 판로 개척을 위한 수주 전시회인 ‘2024 트렌드페어’가 성황리에 개막했다.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 이하 ‘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의 지원으로 21일과 22일, 양일간 코엑스 2층 더 플라츠 전시관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트렌드페어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뿐만 아니라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로 대상을 확대 운영한다.개막식에는 이원주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 실장, 한국패션산업협회 성래은 회장, 한국섬유산연합회 최병오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방문해 K-패션 브랜드의 발전을 응원했다.리이, 듑벨, 플레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4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오는 25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고 21일 밝혔다.지원자는 주 25시간(일 5시간, 주말 포함), 주 15시간(일 3시간, 주말 포함), 주 16시간(일 8시간, 주말 전용) 중 원하는 근무 형태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성별이나 학력,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식품접객업 종사자로서 근무 시작일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소지해야 한다.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오는 10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에 수습 바리스타로 입사하게 된다. 수습 기간 동안 평가를 통해 정규 바리스타로 전환될 수 있는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전동공구 및 수작업 공구 브랜드 ‘스탠리(STANLEY)’가 오는 10월 14일까지 자사 전동공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임팩있는 스탠리 구매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탠리는 자사 제품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이용해 주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임팩있는 스탠리 구매인증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하여, 국내 정식으로 출시된 스탠리 유/무선 전동공구 제품에 한해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공식 SNS 및 웹사이트 이벤트 게시판에 게시된 행사 포스터를 확인한 후,
마라탕 프랜차이즈 기업 '피슈마라홍탕'이 22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부에나파크(Buena Park) 소재 소스몰 CGV 5관에서 열리는 '제6회 K-프랜차이즈 미국 투자설명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마라탕 프랜차이즈의 글로벌 확장 전략과 해외 사업 성공 비전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미국지회와 오렌지카운티(OC) 한인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을 맡아 개최된다. 특히 미주 한인상공인들을 초청해 한국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로 일찌감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피슈마라홍탕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며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차별화된 창업 전략과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올 상반기에 2분기 연속으로 조정 상각전영업이익(EBITDA) 흑자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컬리는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5,38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으며, 영업손실 또한 전년 대비 390억 원 개선된 83억 원을 기록했다.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신사업 투자를 지속한 결과, EBITDA는 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4억 원의 개선을 이뤘다.컬리의 성과는 물류비 절감 및 고정비 효율화 등 근본적인 수익구조 개선이 주요한 원인으로 분석된다. 송파물류센터의 폐쇄와 창원, 평택 등 자동화 설비가 갖춰진 신규 센터의 가동은 물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상반기 판관비율은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 ‘희녹(hinok)’이 2024년 추석을 맞아, ‘기쁘길 바라고 즐거움을 잇다’는 뜻의 '희희낙락’의 염원을 조각보에 담은 추석 선물 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024년 추석 선물 세트는 희녹의 시그니처 제품 ‘더 스프레이’ 보틀을 형상화한 상자에 제품을 담고 천 조각을 정성스럽게 이은 조각보로 감싸 완성했다. 제주 편백 숲이 시시각각 보여주는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인 작은 천을 마르고 꿰매어 하나의 아름다운 작품으로 만든 희녹의 조각보에는 소박한 행복이 이어져 더 큰 기쁨과 행복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 자연을 위한 답을 고민하고 자연에서 답을 찾는 희녹은 이번 에디션에서도 지속 가능에 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최근 캐릭터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며 2030세대를 겨냥한 특별한 협업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의 주인공은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애니메이션 속 천재 이발사 브레드가 손님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담은 브레드 이발소는 어른이(어른 + 어린이)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중 44.3%가 MZ세대에 해당할 정도로 열광적인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30세대의 캐릭터 상품 구매 경험은 무려 74.5%에 이른다. 이는 장난감 소비의 주 타깃인 3~9세와 맞먹는 수치로, MZ세대가 캐릭터 상품에 얼마나 큰 관심을 갖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