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안드로겐성 탈모의 대표적인 16가지 유형을 정밀하게 진단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사들과 협력해 탈모 유형별로 1만 가지 이상의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고, 탈모 문제를 겪는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해결책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한국콜마는 최근 소비자들의 ‘초개인화’ 트렌드를 반영해 안드로겐성 탈모에 대한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는 기술을 공개했다. 이 기술은 두피 표면에 존재하는 바이오마커(DNA)를 분석하여 남성형 9가지, 여성형 7가지 등 총 16가지 안드로겐성 탈모 유형을 진단한다. 이는 소비자 개인의 탈모 유형에 맞춘 맞춤형 화장품을 제공
넥슨은 오는 20일까지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24)’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넥슨은 구성원들의 다양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깊이 있게 공유하고자 작년에 이어 비공개로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NDC24는 넥슨(일본법인) 이정헌 대표의 환영사 및 엠바크 스튜디오 패트릭 쇠더룬드 대표의 키노트로 시작되며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사운드 △프로덕션&운영 △사업&경영관리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8개 트랙을 운영한다. 구성원들은 총 34개의 발표 세션 중 비슷한 관심사나 고민의 과정을 다룬 강연을 선택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참여하게 된다.이와 함께
동아오츠카는 아일릿 원희와 함께한 포카리스웨트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있는 그대로 파랑하자’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영상은 각각의 다른 파란색을 가지고 있는 청춘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광고에서는 저마다의 이유로 사랑받는 파랑처럼 저마다의 이유로 사랑받는 ‘나’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저마다의 매력을 지닌 나를, 있는 그대로 파랑(사랑)하며 설렘 가득한 청춘을 향한 응원과 위로가 깃든 메시지를 담았다.이준철 포카리스웨트 브랜드매니저는 “우리의 파랑엔 정답이 없다. 개개인마다 매력이 다 다르며, 청춘만이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감정과 순간이 있다”면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파랑을 잘 간직
서울의 한복판, 한강변에 자리잡고 있던 서울의 랜드마크 63스퀘어 내의 ‘아쿠아플라넷63’과 ‘63아트’가 이번 달 30일을 끝으로 문을 닫는다. 1985년에 개장해 39년 동안 시민들과 서울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수많은 추억과 감동을 선사한 아쿠아플라넷63은 이제 역사의 한 페이지로 남게 됐다.1985년 7월 27일, 당시 동양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63빌딩이 준공됐다. 더불어 문을 연 63씨월드(현 아쿠아플라넷63)는 국내 최초의 대형 수족관으로 화제를 모았다. 다양한 해양생물 관람은 물론 각종 체험과 다양한 공연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끌어모으며 개장 이후 현재까지 약 9000만 명의 방문 기록을 세웠다.최대 250여 종 3만여 마리
와이드앵글이 여성용 '레인 셋업(SET-UP)'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레인 셋업은 고밀도 3 레이어 방수 소재에 전체 봉제 라인을 방수 처리한 심실링 기법을 사용,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필드뿐 아니라 장마철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다.'루즈핏 빅토리 레인 자켓'은 방수 지퍼로 외부에서의 빗물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등판 중앙의 트임 디테일로 벤틸레이션 기능을 더해 내부 습기와 땀을 빠르게 배출시킨다. 이에 장시간의 라운드에도 꿉꿉함을 줄이고 쾌적함은 높여준다. 탈부착 가능한 소매와 허리끈 조절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스윙 시에 거슬림이 없도록 설계됐다.레인 자켓과 세트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몰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여름 시즌을 맞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풀무원의 식물성 대체식품과 지역 특산물인 담양 죽순을 활용한 밥 메뉴 2종과 식물성 만두가 어우러진 면 메뉴 1종이다.밥 메뉴로는 식물성 대체식품으로 만든 소이장조림과 쫄깃한 담양 죽순, 피망을 넣어 매콤한 특제 소스에 불향을 가득 담아 볶아낸 '담양죽순고추잡채덮밥'과 공심채와 식물성 대체식품을 마늘향을 가득하게 볶아 밥과 함께 비벼 먹는 '모닝글로리덮밥'을 선보인다. 면 메뉴로는 국산 콩을 갈아 만든 콩국수와 함께 표고버섯, 부추
하이트진로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글로벌 비전 2030'을 선포하며, 글로벌 종합 주류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할 계획을 밝혔다.지난 1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하이트진로는 ‘진로(JINRO)의 대중화’를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다.‘진로의 대중화’는 하이트진로가 이미 성공적으로 이뤄낸 ‘소주의 세계화’를 바탕으로, 세계 주류 시장에서 ‘진로’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리고 글로벌 소주 넘버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하이트진로는 “EASY TO DRINK, DRINK TO LINK”라는 새로운 글로벌 태그라인 아래, 진로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술임을 강조하면서 전 세계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라이프 스타일 가전제품 선도 브랜드 ‘블랙앤데커’가 강력한 파워와 컴팩트한 사이즈로 다양한 현장 작업과 DIY 및 일상생활에서 활용도 높은 무선 전동공구 ‘20V MAX 무선 임팩트 드라이버(BDCIM18K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블랙앤데커 신제품은 강력한 파워와 정교한 스피드 컨트롤 기능으로 전문가 수준의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대토크 155Nm 및 최대 회전수 3,000RPM을 구현해 벽걸이 선반 및 가구 조립, 에어컨 설치 등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필요한 작업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또한, 누르는 힘에 따라 회전속도를 조절해 원하는 파워로 섬세하고 정교한 작업도 가
파나소닉코리아(panasonic.kr, 대표이사 쿠라마 타카시)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새로운 면도 경험을 선사하는 람대쉬 5중날 팜인쉐이버 전기면도기 ES-PV3B, ES-PV6B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ES-PV3B와 ES-PV6B는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며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좋은 질감이 특징이다. 이는 면도기의 본질적인 가치인 면도날과 모터 이외의 부분을 과감히 압축한 것으로 기존 5중날 모델[i] 대비 약 70% 부피의 콤팩트한 바디를 실현했다. 이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가 원할 때 면도가 가능해졌다. 또한, 손바닥 안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거울로 확인이 어려웠던 수염이나 피부 상태를 손가락 끝으로 확인하면서
삼양사(대표 최낙현) 더마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는 스킨 부스터에 사용되는 성분을 함유한 ‘트리플샷 콜라겐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더마 바이오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 피부과학)와 바이올로지(Biology, 생물학)의 합성어로, 바이오 기술력과 피부 분야 전문성이 융합된 메디앤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의미한다. 트리플샷 콜라겐 마스크는 피부 탄력과 보습, 눈가 주름을 개선해 어려 보이는 ‘동안 피부’ 케어에 특화됐다. 이를 위해 △맑고 생기 있는 피부 케어를 위한 글루타치온 △연어 등 어류에서 추출한 DNA 성분인 PDRN(Poly Deoxy Ribo Nucleotide) △피부 수분 공급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 등 스킨 부스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는 학사학위 독립 창작프로젝트로 처음 선보인 융복합 1인 모놀로그극 ‘개똥이’를 오는 6월 27일 대학로 극장 동국 무대에서 재연된다고 밝혔다. 이 극은 1930년대 급변하는 사회 정세 속에서 도태된 청년 개똥이를 중심으로, 개선되지 않는 경제 사정으로 인한 삶의 궁핍과 이상과 현실의 괴리로 인한 고뇌를 다루고 있다. 개똥이의 이야기는 사회 속에서 소중한 것들을 포기하며 살아가는 동시대 청년세대와 깊은 문제의식을 공유하며, 이를 통해 사회적 소통을 이끌어 내고자 하고 있다. 이 작품은 우리나라 대표 극작가 동랑 유치진의 작품 ‘소’를 현대적으로 재창작한 것으로, 우리 민족 고유의 예술 가
대상웰라이프는 첨단 지능형 전문제조시설 ‘천안2공장’에 아시아 10개국 식품안전관리 공무원들을 초청해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초청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개최한 ‘2024년 한-아시아 농축수산물 안전관리 기술협력 세미나’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 몽골,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 10개국 농·축·수산물 안전관리 담당 공무원 20명이 참석한다. 대상웰라이프 천안2공장은 연면적 16,611m²(5,025평, 3층)와 연간 4만 3,000톤(t)의 생산 규모를 자랑하는 전문제조시설로 사람 중심의 첨단 지능형 공장 인프라를 갖췄다.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ICT(정보통신) 기술로 통
코카-콜라사의 2024 파리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가 올해 광고모델로 발탁한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선수,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함께한 광고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워에이드 광고는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스스로의 정신과 육체를 돌보는 잠시의 휴식마저도 더 큰 도약과 파워풀한 에너지를 내기 위한 과정이라는 점을 표현했다. 세 선수가 경기에 임하기 전 갖는 휴식시간부터 파워풀한 힘을 쏟아내는 경기까지 다양한 순간을 영상으로 담으면서 광고 촬영 현장에서는 세 선수의 스포츠를 대하는 프로페셔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