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수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47,559,350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H.Point’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현대백화점의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됐다. 고객과 임직원 총 6,441명이 뜻을 모아 따뜻한 나눔에 동참하며, 기업과 고객이 함께한 연대의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현대백화점그룹은 별도로 3억원의 수해 복구 기금을 조성해 희망브리지에 전달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기부를 포함해 수해, 산불, 지진 등 각종 재난 때마다 꾸준히 나눔을 이어왔다. 지금까지 H.Point 고객들과 함께 기부한 성금은 총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신규모델로 배우 박보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관장이 지난 수년간 폭넓은 세대의 사랑을 받아온 스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전해온 흐름을 이었다. 정관장은 박보검의 믿음직하고 건강한 청년 이미지가 브랜드 핵심 메시지인 ‘건강함(正)’과 ‘진정성(情)’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보검은 9월 5일부터 방영하는 TV CF를 시작으로 본격 모델 활동에 나선다. 정관장은 신규 광고에서 “정관장은 증명합니다. 과학적으로.” 슬로건 아래, 오랜 연구와 까다로운 품질 관리로 완성한 정관장만의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정관장은 박보검과 함께 고객 참여형
황순원문학상 수상자인 주수자 작가의 희곡집 『ZERO』가 영국에서 정식 출간됐다고 밝혔다. 이번 책은 지난해 국내에서 출판된 『공공공공』의 영문 번역판으로, 영국 최대 체인 서점 ‘워터스톤스(Waterstones)’를 비롯해 주요 온라인·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한국 현대 희곡이 해외 무대에서 정식으로 선보여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ZERO』에는 원작 희곡집에 수록된 네 작품이 모두 실렸다. 타인과의 단절 속에서 고독과 대면하는 ‘ZERO’,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탐색하는 ‘NIGHT PICTURE OF RAIN SOUND’, 복제인간을 통해 자아를 성찰하는 공상과학극 ‘CLONE1001’, 그리고 과거·현재·미래의 시간이 자유롭게 교차하는
구몬학습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전국의 유초등생 대상 ‘제 1회 구몬학습 창작 문학 공모전 with 디즈니 <주토피아 2>’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유초등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 속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특히, AI시대에 갖춰야 할 경쟁력 중 하나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점이 주목받고 있어 아이들에게 친숙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보유한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모전은 구몬학습 회원을 포함해 전국의 모든 유초등생이면 참가 가능하다. 참가 부문은 △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데이비드 리’ 셰프와 함께 ‘고기듬뿍’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유명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화제가 된 ‘데이비드 리’는 고기 요리 스페셜리스트로 유명하다. 이번 신제품은 육즙 가득한 소고기와 다양한 속재료에 데이비드 리 셰프의 시그니처 소스를 함께 곁들여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고기듬뿍 브리또’는 구운 소고기와 피망·양파·라이스를 듬뿍 넣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든든한 포만감을 준다. ‘고기듬뿍 바게트 샌드위치’는 소프트 바게트 속에 구운 소고기와 양파를 채워 풍성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데이비드 리 셰프의 특제 알리올리 소스를 더해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전북 군산시 구암동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입주예정자협의회(이하 입예협)로부터 우수한 시공 품질과 고객만족 실현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18일 밝혔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84~155㎡, 8개 동, 아파트 800가구 규모다. DL이앤씨는 2022년 10월 본 착공을 거쳐 지난 7월 성공리에 준공했다. 단지 준공 이후 최근 진행한 품질점검 행사에서 입예협은 아파트의 우수한 품질을 호평하며, 시공사인 DL이앤씨 측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입예협 관계자는 “전북도청 품질점검단과 입예협이 주관해 진행한 품질점검 행사에서 도내 단지와 비교해 매우 적은 지적 건수가 나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상반기 채용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바탕으로 ‘2025 상반기 채용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하고, 인사 담당자들이 적용할 수 있는 하반기 채용 전략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2025 상반기 채용 트렌드 리포트’는 기업들의 보수적 채용 기조 속 나타난 취업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 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발행됐다. 특히 인사 및 채용 담당자 관점에서 하반기 효율적인 채용을 위한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주요 전략을 제시한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기업 규모에 따른 채용 양극화 현상이 도드라진다. 경기 침체 속 기업들은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대한항공과 협력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라운지에 프리미엄 휴식 공간 ‘웰니스 룸(Wellness Room)’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 출범에 맞춰 전면 리뉴얼 되는 라운지에 새로운 고객 경험을 더하고 글로벌 여행객에게 온전한 휴식과 차별화된 헬스케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세라젬은 이에 앞서 2023년 3월에 이어 이번에도 대한항공의 요청을 받아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리뉴얼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세라젬이 참여한 웰니스룸은 공간마다 헬스케어 제품을 한 대씩 배치한 프라이빗 체험 공간으로 외부의 방해 없이 제품의 기능을 온전히 체험할
적은 임금으로 인해 공직사회를 떠나고자 하는 공무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 시군구연맹)이 전국 시군구 공무원 1,924명을 대상으로 한 ‘시군구연맹 공무원의 고용실태와 생활실태 연구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64.7%가 ‘낮은 임금’으로 인해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과거 인기 직종으로 떠올랐던 공무원은 낮은 임금체계로 인해 기피의 대상이 됐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 6월 21일 실시된 2025년도 지방공무원 9급 공개·경력경쟁 필기시험에는 11만9,066명이 지원했다. 선발 예정 인원은 총 1만3,596명으로, 평균 경쟁률이 8.8대 1에 그쳤다. 이는 최근 5년 내 가장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플리마켓의 수익금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굿네이버스 아프리카 니제르 지역 주민과 아동을 위한 식수위생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지난 6월 29일 서울 한남동에서 열린 ‘Welcome to Lisa’s Closet’ 플리마켓에서는 리사의 소장품인 의류, 액세서리, 뷰티 소품 등이 판매됐다.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은 물론 플리마켓 수익금을 기부하는 뜻 깊은 취지로 큰 호응을 얻었다.굿네이버스는 니제르 콜로 지역 6천 800여 명의 아동과 주민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태양광 시스템과 물탱크, 식수대 설치에 기부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리사는 “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가 봅슬레이 국가대표 은메달리스트 김동현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히어로 그라운드’에 참여할 청각장애 아동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히어로 그라운드는 청각장애 아동과 비장애 형제, 자매가 함께하는 소리 기반의 운동 프로그램으로, 김동현 봅슬레이 국가대표 은메달리스트와 함께 개인전과 팀전으로 다양한 운동 미션을 수행하며 능동적으로 언어 재활과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끌어내는 것이다.엠즈파트너스 후원으로 진행되는 히어로 그라운드는 듣다(Hear)와 영웅(Hero)의 합성어로, 청각장애인들이 소리를 접목한 운동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리 없는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Knotted)가 베스트셀러 도넛 6종을 미니 사이즈로 구성한 ‘버라이어티 팩(Variety Pack)’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버라이어티 팩은 노티드를 대표하는 우유 생크림 도넛, 클래식 바닐라 도넛, 라즈베리 도넛, 레몬 슈가 도넛, 초코 푸딩 도넛, 얼그레이 도넛을 기존 대비 절반 크기로 제작해 한 박스에 담은 제품이다. 한 입에 쏙 들어오는 부담 없는 사이즈로, 6가지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노티드 도넛 고유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유지해 간편함과 만족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무엇보다 13,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노티드의 베스트셀러 도넛을 모두 경
2025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72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9,917,58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