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인 22일 제주는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내일(23일)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이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의 매우 강한 비가 예보된 상태다.도 전역에 걸쳐 50~150㎜의 비가 내리겠고, 중산간·산지 등에는 200㎜ 이상의 강수량이 예상됐다.아침 최저기온은 22~23도(평년 19~20도), 낮 최고기온은 24~29도(평년 24~25도)로 분포하겠다.오후들어 초속 20~25m의 매우 강한 바람도 불 것으로 전망돼 안전 사고에 주의해야겠다.제주 전 해상에서도 초속 10~16m의 강풍을 비롯해 2~4m의 매우 높은 물결이 일 것으로 예측됐다.제주기상
토요일인 2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는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서울을 포함한 일부 수도권은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덥겠다"고 예보했다.새벽부터 전라권과 제주도에 비가 시작돼 오전에 충청권과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비가 확대되겠다. 이 비는 23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제주도는 오후까지도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오전부터 밤 사이 서울·인천·경기남부·북부 서해안과 강원 남부에도 가끔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수도권에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충청권 남부와
치아 관리는 평생 중요하지만, 특히 유치에서 영구치로 교체되는 시기인 6-7세에는 치아 발육 및 맹출 장애 등 다양한 문제로 인해 부정교합이 발생될 수 있어 더욱 세심한 관리가 요구된다. 부정교합은 치아의 배열이 가지런하지 않거나 위 아래 치아의 맞물림이 정상 위치를 벗어난 상태로, 단순히 외모적인 문제에 그치지 않고 충치, 치주질환, 저작기능 저하로 인한 소화 문제 등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특히 심각한 부정교합은 얼굴 모양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자녀의 영구치가 자리잡는 시기에는 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관리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치아 발달을 도모해야 한다. 만약 치과검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4일부터 ‘로드나인’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이와 동시에 스마일게이트는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기념해 카카오톡 공식 채널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한 이용자는 정식 출시 기념 아바타 11회 소환권을 담은 웰컴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매주 다양한 인게임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이사장 김성환)가 2024년도 하반기 뮤직아카데미 신입생을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는 2008년에 시작된 장애 및 비장애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 대상으로 16년째 맞춤형 통합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애 문화 예술 저변 확대와 인재 발굴을 통한 전문 음악인 양성을 목표로 매년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고 국내 유수의 대학교수와 중견 음악인이 모두 재능기부로 동참해 직접 지도한다. 장애·비장애 맞춤형 통합은 지금까지 50여 명의 학생들이 예술 중·고등학교 및 국내외 음악 대학교에 진학했으며 국내외 유수 콩쿠르에서 100여 회 입상, 16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25명
엔씨소프트(NC)는 ‘리니지M’이 새롭게 선보인 리부트 월드 신서버가 모두 마감됐다고 21일 밝혔다.NC는 지난 19일 리니지M 7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리부트 월드 신서버 ‘말하는섬’ 및 ‘윈다우드’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 등을 새롭게 공개했다.리부트 월드는 리니지M 정식 출시 이후 공개한 기존 22개 서버군들(레거시 월드)과 구분된 독자적인 월드다.기존 최상위 콘텐츠였던 ‘유일 등급’이 없으며 상점 장비 및 문양, 수호성 등의 성장 요소도 일부만 개방해 신규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NC는 지난 19일 리부트 월드 오픈 직후 많은 이용자가 몰리며 20개에 달하는 모든 신서버에서 캐릭터 생
롯데백화점이 오는 30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헬로키티' 50주년을 기념한 '케이스티파이'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팝업 매장에서는 스마트폰 케이스는 물론 이어버드 케이스, 클러치 등 '헬로키티'가 그려진 다양한 굿즈와 케이스를 판매한다.팝업 기간 동안 '헬로키티'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산리오 캐릭터 스티커', '산리오 캐릭터 키링', '헬로키티 에코백'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맘스터치가 몽골 울란바토르에 5, 6호 매장을 연달아 오픈하며 K-버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맘스터치는 내년까지 20개의 매장으로 몽골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다.맘스터치 관계자는 “몽골의 1인당 GDP는 우리나라의 약 15%임에도 불구하고, 현지 1~4호점의 월 평균 매출이 국내 수준을 넘어설 정도로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이에 예정보다 빠르게 가맹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현 추세라면 내년에는 현지 QSR 1위 브랜드인 KFC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21일 밝혔다.맘스터치는 지난 16일 울란바토르 북부의 대형 쇼핑몰 ‘고 투 마켓(Go To Market)’에 5호점을 개장했다. 이곳은 주거지와 상업 시설이 복합된 상권으로, K-외식 문화에
한미약품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고혈압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한미가 개발중인 저용량 3제 복합제 기반의 연구 결과(HM-APOLLO-301)를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연구는 경증 및 중등증 고혈압 환자들을 대상으로 저용량 3제 복합제와 표준 용량 단일제를 각각 8주간 투여한 후 혈압 변화를 비교했다. 그 결과, 저용량 3제 복합제를 투여받은 환자군의 수축기 혈압은 평균 18.3mmHg 감소한 반면, 단일제를 투여받은 환자군은 평균 19.4mmHg 감소해 두 군 간의 치료 효과는 비슷한 수준이었다. 또한, 부작용 발생률에서도 두 군 사이에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연구 발표를 맡은 이무용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심
최근 "결국 노래방도 퀄리티와 콘텐츠가 경쟁력이다”라는 분석 결과를 국내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가 전했다.현재 TJ미디어는 고품질 콘텐츠 제작을 위한 꾸준한 투자가 성과로 이어졌다. 노래방 대표 콘텐츠인 음악과 영상에 과감히 투자한 결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자사 반주기를 사용하는 노래방 업주들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이 같은 분석은 최근 노래방 기기 유통 관계자의 말에 따른 것으로, "TJ미디어가 성인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노래를 시작으로 7년 동안 꾸준히 과거에 등록했던 곡들에 리노베이션(재편곡)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노베이션은 과거에 수록했던 반주곡을 현
엠비디코리아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이 ‘워터밤 서울 2024’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워터밤 서울 2024’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야외 글로벌 스테이지에서 진행된다.워터밤 머렐 부스에서는 시즌 주력 제품인 하이드로목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착용해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또한, 머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머렐 하이드로 시리즈 제품을 착용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워터밤 티켓을 제공하는 사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그 외에도 이번 2024 워터밤 공식 굿즈로 머렐x워터밤 하이드로목 협업 제품을 선보이며
신성통상(대표 염태순) 탑텐키즈(TOPTEN10 KIDS)가 해양경찰청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안전 캠페인 ‘안전은 스스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탑텐키즈와 해양경찰청은 이번 협업을 통해 여름 휴가시즌을 앞둔 어린이동반 가족들에게 물놀이 안전수칙과 정보를 제공하고, 해상사고 예방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였다.탑텐키즈와 해양경찰청은 ‘안전은 스스로’ 캠페인 영상을 공동제작 배포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물놀이 안전수칙을 소개한다.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된 캠페인 영상에서는 해양경찰청 마스코트 ‘해누리’와 ‘해우리'를 통해 ‘구명조끼 착용’ ‘준비운동’ ‘정리운동’ 등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개관 6주년을 맞이해 7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6쾌한 위크(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먼저, 20층에 위치한 ‘푸드익스체인지’ 레스토랑과 ‘고메바’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업장 곳곳에 숨겨 놓은 스마일 스티커를 찾아 직원에게 보여주면 경품을 제공하는 ‘6캐치 스마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6가지 혜택을 포함한 객실 패키지 ‘6쾌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하루 6객실씩 매력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패키지에는 슈페리어 객실 1박(>이그제큐티브 객실 업그레이드), 푸드익스체인지 조식 뷔페 2인, 고메바 무제한 하이볼 2인 이용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