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지난 13일, 서울 서초구 별관 창업설명회장 회의실에서 긴급 상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일 법무법인 덕수에서 본사로 접수된 각 브랜드 점주협의체의 ‘일부 유튜버 관련 긴급상생위원회 개최 요구의 건’ 요청서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요청서에는 악의적 유튜버에 대한 본사 차원의 적극 대응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번 긴급상생위원회에는 빽다방, 역전우동, 한신포차, 빽보이피자, 새마을식당, 본가, 돌배기집, 홍콩반점, 연돈볼카츠, 막이오름 등 10개 브랜드 점주협의회가 참여했으며, 외부위원으로는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전 참여연대 시민위원장), 유효상 유니콘경영경제연구
가수 수진이 붉은 색채와 함께 돌아왔다. 소속사 BRD엔터테인먼트는 13일 수진의 공식 SNS 채널에 'COMING SOON'(커밍순) 이미지를 게재하며 오는 27일 오후 6시 싱글 'BADITUDE'(배디튜드) 발매 소식까지 전해 글로벌 팬들의 벅찬 환호를 이끌어냈다. 'COMING SOON' 이미지는 깨진 유리 사이로 붉게 번진 형상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수진은 'BADITUDE'라는 강렬한 싱글 명을 공개하며 더욱 색다른 음악을 짐작게 했다. 이어서 또 어떤 콘텐츠가 공개될지에 대한 기대감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수진은 첫 미니앨범 '아가씨'와 두 번째 미니앨범 'RIZZ(리즈)'를 통해 대담한 변화를 시도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비범한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그룹 세븐틴이 청년들을 위한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 13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세븐틴은 전날 세계 청년의 날을 맞아 ‘JOOPITER presents: sacai x SEVENTEEN’ 자선 경매 수익금 25만 달러를 유네스코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세븐틴과 유네스코가 함께 론칭한 세계청년기금(Global Youth Grant Scheme)을 강화하는 데 사용된다. ‘JOOPITER presents: sacai x SEVENTEEN’은 세븐틴이 지난 6월 패션 브랜드 사카이(sacai), 전설적인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설립한 디지털 커머스 콘텐츠 플랫폼 주피터(JOOPITER)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의 크록스가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와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며 모델로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 멤버 슬기를 발탁, MZ세대를 겨냥한 감각적인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음악,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슬기는 MZ세대의 스타일 아이콘으로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크록스의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크록스와 ABC마트는 슬기와 함께한 화보를 통해 크록스 특유의 편안한 착화감과 개성 있는 디자인을 강조하며, 일상 속 다양한 스타일링 팁을 제안할 계획이다. 크록스의 대표 제품인 ‘베이 클로그(Bae Clog)’를 중심
미다스북스가 베테랑 헤드헌터의 취업 가이드 『내 이력서를 보는 사람은 누구일까?』를 출간했다.신간 『내 이력서를 보는 사람은 누구일까?』의 저자는 CJ푸드빌과 원앤원 등에서 다양한 직무를 거친 뒤 헤드헌터로 전향해, 연간 1,000건 이상의 서류를 추천하며 주니어부터 임원급까지 국내외 채용 과정을 진행한 전문가다. 수천 건의 채용 과정과 수많은 구직자·기업 매칭 경험을 토대로, 지원서 작성부터 면접, 장기적인 커리어 설계까지 전 과정을 입체적으로 안내한다.저자는 채용의 본질이 ‘스펙’이 아니라 ‘적합성’에 있다고 강조한다. 좋은 학력과 화려한 경력도 ‘회사에 꼭 맞는 사람’이 아니라면 최종 선택에서 배제될 수 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필리핀 장애가정 생계다각화를 위해 마닐라 퀘존지역에 ‘마부하이 마켓(The Market MABUHAI)’을 오픈하고 장애가정 대상 창업자금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KOICA와 협력하여 진행중인 ‘필리핀 도시빈곤 장애가정 생계다각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가정의 공동생산과 공동판매를 통해 소득원을 다각화하고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필리핀의 퀘존시 커먼웰스에 설치된 마부하이 마켓 공판장은 커뮤니티 스토어, 카페, 바자회 등 3개 유형으로 구성된다. 마켓에서는 수혜 가정이 직접 생산한 제품의 전시·판매를 통해 장애가정의 자립 기반 마련의 공간으로 운영된다. 브랜드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Golden)이 마침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골든'은 '핫 100' 차트를 정복한 K팝 관련 아홉 번째 노래로, 여성 보컬리스트들이 부른 곡 중 최초의 1위"라고 설명했다. 특히 '골든'이 앞서 지난 1일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이 노래는 두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넷플릭스는 속편 제작, 실사화 영화, 뮤지컬 제작 등을 논의 중이고, 완구 등을 포함한 상표권도 단독 출원하며 사업 확장을 예고했다.이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케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15일부터 전북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리는 ‘JUMF 2025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이하 JUMF)’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JUMF가 풍성한 라인업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하는 가운데, 칭따오도 이를 기념해 특별한 콘텐츠와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며 많은 관객들과 즐거움을 나눌 예정이다. 앞서 칭따오는 ‘2025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19’,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 보령’ 등에서 레트로 오락실을 테마로 한 ‘따오-락실’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들과 만
2025년 8월 세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피지 세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13부터 8월 13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4,565,6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
그룹 세븐틴이 인천 콘서트를 매진시키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또 한 번 보여줬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12일 “‘SEVENTEEN WORLD TOUR [NEW_] IN INCHEON’ 티켓이 선예매 오픈 당일인 전날 완판됐다”고 밝혔다. 월드투어의 포문을 여는 공연인 만큼, 수많은 접속자들이 예매 페이지에 몰리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세븐틴은 오는 9월 13~14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새 월드투어 ‘SEVENTEEN WORLD TOUR [NEW_]’의 화려한 막을 연다. ‘SEVENTEEN WORLD TOUR [NEW_]’는 데뷔 10주년을 맞은 이들이 펼칠 새로운 도전을 향한 각오를 담은 투어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도 병행돼 전 세
아이덴티티(idntt)의 첫 유닛 unevermet이 특별한 세계를 열었다. 아이덴티티(idntt) unevermet은 지난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첫 앨범 'unevermet'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빛나는 신고식을 치렀다. unevermet은 기존 보이밴드의 형식에 갇혀있지 않은 소년들의 진짜를 담은 음악을 선언, 말 그대로 새로운 '아이덴티티(idntt)'의 탄생을 선언했다. 아이덴티티(idntt) unevermet은 이날 쇼케이스에서 트리플 타이틀곡 'You Never Met', '던져(Storm)', 'BOYtude'를 선보이며 남다른 아이돌의 탄생을 알렸다. 기존 보이그룹에서 볼 수 없었던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트랙들의 향연에 팬들의 뜨거운 반
그룹 에스파(aespa)와 이븐(EVNNE)이 한터차트 8월 2주 주간차트 정상에 올랐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지난 11일 오전 10시, 2025년 8월 2주 차 주간차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에스파와 이븐이 한터차트 8월 2주 차 월드차트와 음반차트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주간 월드차트에서는 에스파가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에스파는 소셜과 미디어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만 5057.97점의 월드 지수를 얻었다. 이어 아이브가 월드 지수 1만 4163.70점으로 2위, 이븐이 월드 지수 1만 1122.02점으로 3위에 자리했다. 주간 음반차트에서는 이븐이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븐은 다섯 번째 미니 앨범 '
오는 8월 15일 오후 7시, 서울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광복절 8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공연 ‘네버포가튼 815: 빛의 부활’이 열린다. ‘광복(光復)’은 말 그대로 ‘빛을 되찾는다’는 뜻이다. 이번 콘서트는 이 단어에 담긴 의미를 되새기며, 어제의 희생, 오늘의 깨달음, 내일의 약속을 담은 무대를 선보인다. 공연은 광복절 80주년을 넘어, 2차 세계대전 종전 80주년과 한국전쟁 75주년을 함께 조명하며, 독립유공자 후손, 참전용사, 탈북민, 청년 세대까지 아우르는 입체적 서사를 무대에 펼쳐낸다.인터뷰 영상, 음악, 무대 연출이 어우러진 ‘시네마틱 콘서트’ 형식으로 구성되어, 관객에게는 영화 같은 몰입감과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