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날씨가 무르익으면서 춘곤증에 시달리는 이들이 많다. 일상생활 속에서 수시로 졸음을 느껴 커다란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다. 게다가 점심 식사 이후 졸음을 느끼는 식곤증 사례마저 늘고 있다. 춘곤증이란 봄철에 주로 나타나는 이상 증세를 말하는데 피로감, 졸음, 무기력증 등의 증상이 두드러진다. 공식적인 의학적 명칭은 아니지만 계절의 변화로 인한 생체 리듬의 변화가 두드러져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식곤증은 식사 후 경험하는 졸음, 피로 증세로 신체의 생리적 반응과 관련이 있다. 소화 과정 중 뇌로 가는 혈류량이 일시 감소하는 경우, 식사 후 혈당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는 경우 식곤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문제는 졸음,
패션과 품질을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은 2024년 5월 말 국내 최초 H&M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21일 발표했다.H&M 명동점에서는 큐레이트 된 여성 및 남성 제품을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을 통해 제공하며, 새롭게 도입한 특별한 기능 등 기존 매장과는 차별화 된 한층 더 높아진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다.H&M은 2010년 국내 진출했으며, 매장을 오픈한 이래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 지속적으로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현재 전국 39개 매장과 H&M 공식 온라인 스토어, SSG 닷컴 H&M 공식 스토어, W컨셉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1월에는 H&M 스타필드 수원 스토어를
컬리가 올해 1분기 사상 첫 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컬리는 2024년 1분기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 늘어난 5381억 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2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14억 원 늘어난 5억 2570만 원으로 컬리가 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낸 것은 회사 설립 9년 만에 처음이다. 컬리는 이번 첫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대해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수익원 다각화와 운반비, 지급수수료 절감 등에 노력을 기울이며 근본적인 손익 구조의 개선이 이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실제 올 1분기 운반비와 지급수수료 등이 포함된 비용은 63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줄어들었으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모바일)’을 중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글로벌 게임사 ‘텐센트 게임즈’가 원작 던파와 더불어 던파모바일의 중국 퍼블리싱을 담당하며, 현지 게임명 ‘지하성과용사: 기원(던전앤파이터: 오리진)’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식홈페이지 및 앱스토어를 비롯해 ‘웨이신’, ‘큐큐’ 등의 현지 앱마켓 플랫폼을 통해 게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던파모바일은 중국 배우 ‘디리러바’를 공식 모델로 기용하고, ‘이소룡’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던파모바일을 개발한 네오플의 윤명진 대표는 “텐센트 게임즈와 함께 중국 정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 ‘홍루이젠’이 여름 시즌 신메뉴로 팔도비빔면과 콜라보레이션 한 ‘팔도비빔샌드’를 출시하며 ‘왼홍오홍’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팔도비빔샌드’는 부드러운 식빵에 팔도 비빔 소스, 라면전, 계란지단, 슬라이스 햄이 어우러져 매콤 달콤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간편하게 팔도비빔면의 맛을 경험할 수 있어 한 끼 식사로도 훌륭한 샌드위치이다.홍루이젠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팔도비빔면의 CM송을 활용해 지인, 친구, 가족 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왼홍오홍’ 챌린지를 진행한다. 해당 챌린지는 손을 함께 돌리면서 ‘왼손으로 홍루이젠~, 오른손으로 홍루이젠~’ 노래에 맞
최근 언론에 제기된 세븐일레븐의 자체브랜드 제품 몰아주기 의혹은 해프닝으로 드러났다.지난 20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동서식품의 커피 음료 상품군 일부에 대해 발주를 중단했다. 해당 제품은 스타벅스 더블샷 바닐라,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맥심 모카골드 180, TOP 컵커피 등이다.업계에서는 세븐일레븐의 동서식품 제품 발주 중단 시기가 PB컵커피 리뉴얼 시기와 겹친다는 점을 지적하며 자사 PB제품 밀어주기를 위해 경쟁 제품을 제거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나왔다.세븐일레븐은 최근 본격적인 음료 성수기에 접어들며 자사 PB 컵커피 '주문하신' 시리즈를 7년만에 프리미엄급으로 리뉴얼해 출시한 바 있다.발주 중단
뮤지컬 배우 카이가 자신만의 독창적 음악으로 미국을 장악했다. 지난 6일 데뷔 16년 만에 첫 월드투어를 시작한 카이가 뮤지컬의 성지라 불리는 뉴욕 카네기홀을 시작으로 LA의 The Broad Stage 공연까지 무사히 종료하며 미국에 K-뮤지컬의 힘을 제대로 입증했다. 이에 22일 중국 충칭대외경무대학 콘서트홀 공연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 뮤지컬 배우 최초로 시작되는 월드투어 콘서트로 카이의 행보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 상황. 관객들의 박수를 받으며 뉴욕 카네기홀에 입성한 카이는 ‘오페라의 유령’, ‘캣츠’, ‘미스 사이공’, ‘레미제라블’ 등 세계 4대 뮤지컬을 비롯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작 뮤지컬의 대
㈜오투스페이스의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 ‘감탄떡볶이’가 클로버게임즈 주식회사의 모바일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감탄떡볶이는 저렴한 가격과, 특별한 맛으로 지난 35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년간 남녀노소 고객들에게 사랑받아온 브랜드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감탄떡볶이의 베스트셀러인 허브탕수육세트, 칠리탕수육세트(로드가 시켜준 탕수육 세트)중 한 가지 메뉴를 선택하여 주문하면 인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과 포토카드(요한/린/라이레이) 1종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또한, 인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 3장을 모아 가져가거나, SNS를 통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특별한 특전을
고려대 의대 재활의학교실과 지방유래 줄기세포 전문기업 모닛셀, 365mc 비만클리닉이 자가지방 줄기세포(SVF) 재활치료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모닛셀의 고유 기술이 적용된 자가지방 줄기세포(SVF) 추출 솔루션과 365mc가 독자 개발한 최소침습 지방추출 시술, 람스(LAMS)를 활용한 재활 재생의료 임상과 기술개발 등을 통해 재활치료분야 활용에 나선다. 줄기세포는 허벅지, 복부, 팔뚝, 얼굴 등에서 지방흡입 등을 통해 채취된 지방세포에서 추출할 수 있다. 향후 고려대 의과대학 재활의학 교실과 모닛셀, 365mc는 자가지방 줄기세포(SVF)를 활용해 이를 재활의학과에서 골관절염 환자 치료에 사용
비프 솔루션 플랫폼 기업 푸디버스(Foodiverse, 이호준/강원호 각자 대표)가 F&B 전문 브랜드 슬로(slow)에 축산 관련 ‘OHFOD(운영·위생·메뉴·맞춤제조·공간디자인)’ 통합 맞춤 컨설팅을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슬로는 베이커리 카페와 정육 식당, 마켓 등 다양한 아이템을 한 점포에 녹여 낸 ‘베이커리형 복합 매장’으로, 푸디버스는 슬로의 정육 식당 브랜드인 ‘슬로가든’과 식료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슬로마켓’의 축산 관련 메뉴 구성, 제품 구성, 제품 진열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축산 관련 제품을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원육을 직수입하고 가정간편식(HMR)을 직접 기획, 개발하는 푸디버스를 통해 슬로는 고
패션 하우스 MCM이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레가타(Regatta) 캡슐 컬렉션’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가상 세계 ‘레가타 월드’를 함께 오픈했다고 밝혔다. MCM의 ‘레가타 캡슐 컬렉션’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동시에 모험과 자유를 상징하는 노마드 정신을 반영하여 21세기 모던 여행자와 디지털 노마드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컬렉션이다. 보기만 해도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여름철 푸른 색감을 담아낸 이번 캡슐 컬렉션은 지중해의 수정처럼 깨끗하고 투명한 물과 MCM의 탄생지인 뮌헨의 대표 컬러 블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MCM의 상징인 비세토스 모노그램을 바탕으로 제작된 컬렉션 제품들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농심이 너구리 출시부터 43년째 지켜온 완도 어민과의 동행을 올해도 이어간다. 농심은 오는 6월 초부터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열리는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해 너구리 생산에 사용할 햇다시마 약 450톤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특히, 올해는 다시마 작황 개선으로 수확량 증가가 예상되어 지난해보다 구매량을 늘려 완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할 계획이다.농심과 완도의 인연은 1982년 너구리 출시부터 시작됐다. 당시 농심은 차별화된 해물우동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완도 다시마를 원물 그대로 큼지막하게 넣기로 결정했다. 이후 농심은 올해까지 43년째 최고 품질의 완도 다시마를 매년 구매하고 있다
CU가 이달부터 지역의 전통주를 매월 하나씩 선보이는 큐레이션 서비스 ‘월간(月間) 막걸리 프로젝트’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월간 막걸리 프로젝트는 각 지역에서는 인기가 높지만 전국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막걸리를 CU 주류팀 MD가 직접 엄선해 월마다 색다른 막걸리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CU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유서 깊은 전통 막걸리를 소개해 고객 선택지를 넓히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CU는 프로젝트 첫 타자로 이달 22일 부산 전통 양조장인 ‘벗드림 양조장’에서 부산 강서 지역을 대표하는 쌀인 샛별쌀을 활용해 제조한 ‘감천막걸리’를 내놓는다.감천막걸리는 달콤한 꽃향과 새콤한 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