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가 오는 14일까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위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6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올해로 여섯 번째 시즌을 맞은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재탄생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을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생산-사용-재활용-재사용으로 이어지는 자원순환 모델인 보틀투보틀을 통해, 소비자들은 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배출을 감소시킬 수 있는 자원 순환에 동참할 수 있다. ‘난 다시 태어나도, 나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이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 입주할 스타트업을 4일부터 9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마루’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로 창업에 필요한 공간 인프라와 네트워크, 교육 등을 폭넓게 지원한다. 서울 역삼동 창업가거리에 위치한 마루에는 약 30여개 스타트업을 비롯해, 국내외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창업 지원 기관 등이 입주해 있으며, 여러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교류를 통해 페이잇포워드(pay-it-forward)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하반기에 선발되는 스타트업은 오는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최대 1년 6개월간 창업 허브인 마루180과 마루3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SK이노베이션과 함께 가족돌봄아동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낙낙(Knock樂)투어’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낙낙투어’는 초록우산과 SK이노베이션이 2024년부터 진행중인 ‘SK이노베이션 행복배달 Knock Knock Care’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가족돌봄아동 30명이 참여해 SK서린사옥 투어, SK이노베이션 임직원과 함께하는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박한 Job학사전) 등 활동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진로를 탐색했다. 또 아동심리검사 및 아트테라피를 통해 스스로의 감정을 표현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했으며, 롯데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대학생 서포터즈 ‘할리또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할리스는 커피에 대한 애정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에게 브랜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생 서포터즈를 기획했다. 할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할리또’는 ‘할리스’와 ‘마니또’의 합성어로, 할리스를 응원하고 함께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담았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활동 기간 동안 할리스의 메뉴 및 공간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콘텐츠로 제작·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할리또 1기’는 8월 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모집하며, 총 20명을 선발한다. 할리스를 좋아하고 SNS 운영 및 영상 제작에 관심
2025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198,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2025년 8월 상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원라이프, 2위 대명아임레디, 3위 더케이예다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상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상조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874,6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2021년 상조업계 선수금 규모는 2018년부터 4년간 선수금 규모는 4조 7,728억원에서 2조원이 증가했고, 가입자 수는 516만 명에서 700만명으로 증가했다. 상조 시장은 대형사 중심의 견실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비대면 경제 활성화에 따라 상조상품 가입 경로가 다양해졌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파리바게뜨가 여름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수박 컵케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박 컵케이크’는 시원하고 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국내산 수박을 사용했다. 열대과일 리치의 풍미가 가득한 ‘리치 생크림’과 고소한 아몬드 시트를 층층이 샌드한 후, 시원하고 달콤한 제철 수박을 큐브 형태로 썰어 토핑으로 올려냈다. 리치 생크림의 새콤달콤함과 아삭한 수박 식감의 특별한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간편하게 떠먹을 수 있는 부담 없는 사이즈의 컵케이크로, 혼자서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고 달콤한 디저트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수박을 활용한 컵케이크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코카-콜라사의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8월 2일과 3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이하 ‘한강나이트워크42K’)’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참가자들의 수분 보충을 위한 음료를 지원하고 자원순환 실천을 알리는 ‘원더플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국내 유일의 한강 밤샘 걷기 대회로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km부터 42km까지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토레타!는 이번 행사에서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틈틈이 수분을 보충하며 즐겁게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체크포인트에서 제공된 토레타
2025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런닝맨,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4,015,8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25년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수지, 3위 신동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0,377,4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긍부정 반응 분석을 하는 브랜
샤이니 키가 정규 3집 ‘HUNTER’(헌터)로 새 영어곡을 선보인다. 키 정규 3집 ‘HUNTER’는 타이틀곡 ‘HUNTER’를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Strange’(스트레인지)는 거친 질감의 다양한 신스 사운드와 왜곡된 보컬 사운드가 어우러진 실험적인 스타일의 펑크 록 곡으로, 인간의 내면을 향한 질문을 던지는 영어 가사, 읊조리는 듯한 시니컬한 톤과 격양된 톤을 오가는 보컬이 인상적이며, 키 솔로 앨범의 시그니처로 손꼽히는 영어곡을 이번에도 만날 수 있어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또 다른 신곡
배우 유준상이 힐링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채널A 새 토일드라마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의 첫 방송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주인공 오상식 역으로 안방극장을 따듯함으로 물들일 유준상의 포스터 비하인드 스틸이 공개됐다.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는 인생에서 한 번도 센터였던 적 없는 아이돌 출신 여행 리포터가 의뢰받은 여행들을 대신해 주며 진정한 성공과 삶의 의미를 깨달아 가는 과정을 그린 본격 힐링 트립 감성 드라마다. 극 중 유준상이 연기하는 오상식은 오구엔터테인먼트의 든든한 대표로, 20대는 복서, 30대는 매니저, 40대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대표까지 인생의 변곡점을 굵직하게 겪어온
보아(BoA)가 데뷔 25주년을 맞아 정규 11집 ‘Crazier’(크레이지어)를 발매한다. 오는 8월 4일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보아의 지난 25년간의 음악 세계를 집약한 작품으로, 댄스곡부터 감성적인 발라드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은 물론, 보아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자작곡들까지 총 11곡으로 꽉 채워 보아만의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보아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Crazier’는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청량한 분위기가 어우러진 팝 펑크 장르로, 보아 특유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으며, 가사에는 지금 이 시대를 유쾌하게 비틀고 세상 앞에서도 당당한 태도와 자신감을 표현, 무더운 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