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SK텔레콤, 비타민엔젤스, 행복나래와 함께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결식우려아동 영양 지원을 위한 T day ‘착한소비’ 이벤트에 동참한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이번 T day 착한소비 이벤트에서 행복얼라이언스 멤버기업인 SK텔레콤과 종합비타민 판매 사회적 기업 비타민엔젤스와 협력, 소비가 곧 기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함께 구현했다. 소비자는 할인 받고, 결식우려아동은 비타민을 지원받는 프로모션을 통해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번 이벤트는 SK텔레콤 T멤버십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T멤버십 앱에 접속한 후 ‘T day' 카테고리의
2025년 5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정후,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7,165,32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한국문학세상(회장 김영일)은 2025년 5월, 계간 「한국문학세상」 봄·여름호를 발간하며 대한민국 문학의 현재와 미래를 잇는 종합문예지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이번 호는 김영일 회장의 서정적 수필 「봄날의 만찬」으로 문을 연다. 권두 칼럼에서 회장은 문학과 민원현장을 오가며 서민의 삶을 위로하는 자신의 여정을 조용한 감성으로 풀어내 많은 독자의 공감을 자아냈다.이와 함께 시, 수필,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80여 편이 실렸으며, 제24회 신춘문예와 제19회 설중매 문학상 수상작도 함께 소개되어 신진 문인들의 등단을 기념했다. 특히 신춘문예 당선자인 수필가 김성광, 시인 김민영 등 새로운 신인과 문학상 수상자인 수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메뉴 8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인 빙수’ 4종과 ‘눈꽃 빙수’ 4종으로 구성되며, 여름철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디저트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1인 빙수는 초당옥수수 1인 빙수, 꿀자몽 그래놀라 1인 빙수, 팥 인절미 1인 빙수, 망고 그래놀라 1인 빙수로 출시된다. ‘초당옥수수 1인 빙수’는 아삭한 얼음과 옥수수 베이스 위에 고소한 옥수수 알갱이와 콘후레이크를 더해 바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꿀자몽 그래놀라 1인 빙수’는 상큼한 자몽과 바삭한 그래놀라, 꿀을 조합해 싱그러운 맛을 완성했다. ‘팥 인절미 1인 빙수’는 팥 베이스에 아이스크림, 통
2025년 5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168,2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696,132개와 비교하면 5.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2025년 5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G마켓, 3위 11번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지난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06,1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대한전문건설협회(중앙회 회장 윤학수)로부터 기금 1억 5천만 원을 기부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금은 대한전문건설협회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자선골프대회를 통해 마련한 것으로 전액 유니세프의 몽골 그린 스쿨 프로젝트에 쓰일 예정이다. ‘몽골 그린 스쿨’은 교내 식수 및 화장실 등의 위생 관련 시설, 공기 정화 시스템, 이산화탄소 감소를 위한 폐기물처리시설 등의 인프라 구축부터 학교 주변 숲 조성, 학생 대상 친환경 교육 등의 프로그램까지 깨끗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유니세프가 몽골에서 전개하고 있는 친환경 프로젝트이다.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회장은 “대한전문
2025년 5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키, 2위 하츠투하츠, 3위 아일릿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340,281개를 추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청호나이스가 오랜 피부과학 기술력을 가진 동국제약과 협업을 통한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 청호패키지’를 3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 청호패키지’는뷰티 디바이스인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과 함께‘엑스퍼트 마데카크림 3종’, ‘유스 퍼펙션 4종 세트’, ‘릴렉싱핏 페이스 부스팅 크림’(150ml), ‘릴렉싱 업 바디 부스팅 크림’으로알차게 구성됐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은 최신의기술력에 아시아 문화권의 오랜 전통 피부관리 기법인 괄사 테크닉을 접목한 프리미엄 3중 고주파 뷰티디바이스로 △고주파 모드 △흡수 모드 △탄력 모드로 사용자의 얼굴부터 바디까
하이브가 전통적인 엔터테인먼트 산업 비수기로 꼽히는 1분기에도 매출 5000억 원을 넘어서는 성과를 냈다. 이는 창사 이래 거둔 1분기 실적 중 최고치다. 하이브 뮤직그룹 아티스트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의 상승세를 보였다. 하이브는 29일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전년 같은 기간 보다 39% 증가한 500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통상적으로 1분기는 연말 활동을 마무리한 아티스트들이 재충전과 함께 새로운 앨범 및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시기로, 신보 발매와 신규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적다. 그러나 올해 1분기에는 방탄소년단 제이홉,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그리고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 관악청년청이 지난 4월 운영한 금융경제 교육 프로그램 ‘넥스트트랙: 금융경제플랜’이 전 강좌 조기 마감과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자산관리, 절세, 대출, 미래 설계 등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홍춘욱 투자 전문가 △김경필 머니트레이너 △이장원 세무사 △강연옥 대출 전문가 등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대거 참여해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금융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지난 4월 8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강의는 사전 모집 하루 만에 200명 정원이 전석 마감되었으며, 이후
맥도날드가 싱그러운 5월을 맞아 신선하고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베토디 과카몰레 더블·싱글’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토디 과카몰레’ 2종은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맥도날드의 스테디셀러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에 아보카도 베이스의 상큼하고 고소한 과카몰레와 매콤한 치폴레 소스를 더해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다. ‘베토디’는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의 축약어다.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는 100% 순쇠고기 패티의 두툼한 식감에 베이컨, 토마토, 양상추가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 신메뉴에는 이국적이고 신선한 풍미를 더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이번 신메뉴 2종은 최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뷰티 철학과 노하우를 담은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SAEMMOOL)’이 K-팝 대세 그룹 ‘TWS’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TWS는 2024년 데뷔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로 지난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연간차트 1위’를 기록하며 여느 대세 아티스트들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한 청량한 매력을 대표하는 신인 보이그룹이다. 또한 올해 초,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서는 ‘이달의 K-팝 루키’로 선정되며 한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 그룹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정샘물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는 TWS와 함께하며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에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