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31일 농협(회장 강호동)이 호우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재난복원력 강화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50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농협중앙회를 비롯한 전 계열사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된 것으로, 재난과 관련해 단일 기관이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한 금액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기탁된 성금은 이재민의 일상 회복을 위한 직접 지원과 재해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구호 인프라 구축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단기적 복구는 물론, 지역사회의 재난 대응 체계와 복원력 강화를 위한 지속 가능한 기반 마련에도 기여할 전망이다.농협중앙회 강호동 회장은 “갑작스러운
콜마그룹이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과 지역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콜마홀딩스를 비롯해 한국콜마, HK이노엔, 연우 등 콜마그룹 4개사가 마련했으며, 31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됐다.기부금은 수재민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과 생필품 지원, 복구 작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경남, 충남, 전남 등 집중호우 피해 지역은 주택과 농경지가 파손되거나 침수되는 등 광범위한 피해를 입어 신속한 복구와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콜마홀딩스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는데 보탬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 양대 앨범 차트를 제패했다. 31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는 최신 ‘주간 합산 앨범 랭킹’(8월 4일 자/집계 기간: 7월 21~27일)에서 31만 3037포인트를 획득하며 정상을 밟았다. 팀이 발매 첫 주에 기록한 역대 최고 점수로, 직전 최고 성적인 일본 정규 2집 ‘SWEET’(30만 6774포인트)를 넘었다. 해당 차트는 CD 판매량과 디지털 다운로드 수, 스트리밍 횟수 등을 더해 순위를 산정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음반으로 통산 12번째 ‘주간 합산 앨범 랭킹’ 1위에 올랐다. 신보는 같은 기간 집계된 ‘주간 앨범 랭킹’, ‘주간 서양 음악 앨범 랭
아이덴티티(idntt)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소속사 모드하우스는 31일 “오늘 0시 아이덴티티(idntt)의 공식 SNS 채널에 첫 유닛 unevermet의 데뷔 앨범 'unevermet'의 트랙리스트를 깜짝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unevermet'에는 'New'를 시작으로 'You Never Met', '던져(Storm)', 'BOYtude', 'Instant Chemistry', 'EGO : Limitless', 'Adolescence'까지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총 7개의 트랙이 담긴다. unevermet의 트랙리스트에는 각 트랙의 작곡, 작사, 편곡 주인공이 가려져 있어 궁금증을 더한다. 특히 KENZIE 산하의 프로듀싱팀 KZLAB을 비롯해 EL CAPITXN, VERSACHOI, NoIdentity 등 전 세계를 뜨겁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세계적인 디자인상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수상으로, bhc가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친환경 패키지 혁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쾌거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매년 70여 개국 1만8천 건 이상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혁신성과 디자인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bhc는 패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열린 ‘2025년 바로봉사단 방재운동회’에 참여해 구호쉘터 설치·철거 등 실전형 재난 대응 교육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체험형 방재 훈련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응급처치, 화재 대피, 재난 퀴즈, 생존배낭 제작 등 다양한 상황을 직접 실습하며 재난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희망브리지는 본 행사에서 이재민 대피소 환경을 그대로 구현한 ‘구호쉘터 설치 및 철거 교육’을 통해 현장성을 강화하고, 구호키트 전시도 함께 진행했다. 희망브리지 재해구호관리팀 문지혜 교육파트장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배우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이 오는 9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 2025(BWMF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은 음악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참여자들이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즐겁게 후원과 나눔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특별한 축제다. 2023년 첫 개최 이후 매년 아티스트들의 재능기부와 지속적인 참여로 성장해, 올해 3회째를 맞으며 국내 대표 나눔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블루(Blue)’와 ‘웨이브(Wave)’의 두 가지 콘셉트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보다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9월 1
CJ푸드빌이 ‘뚜레쥬르의 마음굽기’ 캠페인을 통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온 뚜레쥬르의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알린다.‘뚜레쥬르의 마음굽기’는 단순한 빵이 아닌 '마음을 굽는다'는 표현을 통해, 빵을 매개로 우리 사회를 더 따뜻하게 채워온 뚜레쥬르의 여러 활동들과 그에 담긴 가치, 영향력 등을 보여줄 예정이다.CJ푸드빌은 지난 30일 ‘뚜레쥬르의 마음굽기’ 첫 번째 에피소드로 <무주 딸기는 여름이 제철> 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CJ푸드빌이 지속해온 '지역 농가 상생' 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담아냈다. 또한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에서 재배하는 '여름 딸기'의 우수성에 대
한국마즈(유)(대표이사 이두호)가 오는 8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과 9월 9일 ‘한국 고양이의 날’을 맞아 보다 확대된 고양이 기부 활동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한국마즈(유)는 내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위스카스®(whiskas®) 고양이 사료 기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가 행사 기간 내 전국 이마트와 몰리스, 롯데마트, 콜리올리,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해 위스카스 건사료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마즈가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한 위스카스 중량의 10%를 적립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적립된 사료는 고양이 보호단체 ‘사단법인 나비야사랑해’에 전달해 유기묘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브랜드 교원 웰스(Wells)가 아이스원 얼음정수기를 포함한 자사 인기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0원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래플(Raffle)’은 무작위 경품 추첨 방식을 의미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교원 웰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제품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첫 번째 래플 제품은 최근 5개월 연속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는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이다. 아이스원은 1kg 대용량 아이스룸을 탑재해 무더위에도 넉넉한 얼음을 제공하며, 건강한 미네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주요 기업들이 신입 및 인턴 채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채용을 진행 중인 기업은 효성그룹, 볼보그룹코리아, 동아에스티, LS일렉트릭, 현대모비스, 키움투자자산운용 등이다. ◇ 효성그룹은 8월 10일까지 5개 계열사에서 ‘2025년 3분기 효성그룹 경력/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직무는 영업, 생산, 경영지원, R&D, 건설 등이다. 공통 지원 자격 요건은 학사 혹은 석사 학위를 취득한 자이며, 직무별 세부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볼보그룹코리아는 8월 17일까지 ‘2025년 연구개
2025년 7월 중고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카, 2위 케이카, 3위 KB차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4개 중고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중고차 브랜드 빅데이터 8,222,6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2022년 약 30조원대였던 국내 중고차 시장은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2024년 약 40조원 규모로 확대됐다. 경기 둔화, 고물가·금리에 따른 가계 부담 등으로 중고차 수요가 급증하며 시장 확대되고 있다. 한국 중고차의 해외 수출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2025년 7월 라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라면 2위 불닭볶음면 3위 짜파게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라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8,170,7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국내에서는 간편식 선호, 1~2인 가구 증가 등이 소비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입맛을 잡으면서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2025년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약 3조원대로 분석되며, 수출시장 규모는 2025년 기준으로 1조 5천억 원 이상에 달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