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브랜드 지니스램프의 'IGIN(아이긴)'이 일본 RTD 시장에서 출시 당일 완판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오는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도쿄 시부야에서 첫 번째 해외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이긴은 방탄소년단 진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위촉한 후 국내를 넘어 아시아 주류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K-주류 대표 브랜드다. 지난 8월 일본 로손 편의점에 정식 출시한 RTD(Ready to Drink) 제품 '아이긴 상콤토닉(자두맛)'과 '아이긴 달콤토닉(수박맛)'은 출시 당일 전량 완판되며 일본 주류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이번 도쿄 팝업스토어에서는 '아이긴 애플진 재팬 에디션'을 첫 공개한다. 아이긴 애플진의 첫 번째 글로벌 에디션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는 지난 20일과 21일 우리금융그룹이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개최한 ‘우리 모모콘’에 참여해 귀 건강과 나눔을 주제로 하는 이벤트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우리 모모콘’은 우리금융그룹이 주최하는 사회공헌 콘서트다. ‘모이면 모일수록 선한 힘이 커진다’라는 모토 아래 음악과 나눔을 결합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을 소개했다. 특히, 사랑의달팽이를 비롯해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파트너들이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사랑의달팽이는 ‘이(耳) 편한 부스’라는 타이틀로 귀가 편해지는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며, 관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장호)는 ‘2025 대한민국은 공연중’ 캠페인과 함께 한국 대표 국제공연예술축제인 ‘2025 서울국제공연예술제(Seoul Performing Arts Festival, 이하 SPAF)’를 오는 10월 16일(목)부터 11월 9일(일)까지 국립극장, 세종문화회관,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등 서울 주요 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SPAF는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며, 지난 25년의 성과 위에 세계 공연예술의 흐름을 담아내며 확장된 시선과 실험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올해 주제는 ‘얽힘과 마찰(Entanglement and Friction)’로, 다른 관점과 형식이 부딪히는 지점에서 새로
‘폭군의 셰프’ 임윤아가 5주 연속으로 화제성 1위에 오르는 압도적인 기록을 세웠다. 임윤아는 tvN 토일드라마 ‘폭군의 셰프’에서 최고의 순간 과거로 타임슬립해 최악의 폭군이자 절대 미각의 소유자인 왕을 만난 프렌치 셰프 연지영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임윤아는 뛰어난 요리 실력은 물론 어떤 상황에서도 주눅들지 않는 캐릭터를 특유의 자연스러운 눈빛 표현와 감정의 결까지 완벽하게 살리는 섬세한 연기력으로 그려내며 ‘폭군의 셰프’의 중심을 단단하게 지탱하고 있다. 화제성 조사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 따르면 9월 3주차 TV-OTT 종합 출연자 화제성 부문과 TV-OTT 드라마 출연자 화제
장우영이 신보 수록곡 '늪' 트랙 비디오를 공개했다. 장우영은 지난 9월 15일 세 번째 미니 앨범 'I'm into'(아임 인투)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이를 앞두고 앨범 3번 트랙에 자리한 '늪'의 트랙 비디오 티저를 선보인 데 이어 23일 0시에는 영상 완편을 오픈했다. 트랙 비디오는 장우영의 아티스틱한 무드를 감각적으로 담아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현실과 환상이 뒤섞인 듯 낯설고 기묘한 일들이 일어나는 세탁방 안을 자신만의 무대 삼아 자유롭고 그루비한 움직임을 선보인다. 역동적인 카메라 무빙과 실험적인 화면 구성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몰입감을 높인다. '늪'은 2000년대 감성이 떠오르는 강렬한 사운드의 힙합
그룹 더킹덤(The KingDom)이 밀양아리랑과 K팝을 접목한 '화월가'로 컴백한다. 더킹덤(단·아서·무진·루이·아이반·자한)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The KingDom: the flower of the moon'(더 킹덤: 더 플라워 오브 더 문)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정식 앨범이 아닌 오랜 시간 응원을 보내준 킹메이커(팬덤명)를 위한 선물이다. 다만 아쉽게도 리더 단이 앨범 준비 중 예정보다 빠르게 입대하여, 더킹덤은 이번 활동부터 5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간다. 스페셜 앨범에는 타이틀곡 '화월가'를 비롯해 'Festival'(페스티벌)과 'Forget'(포겟), '화월가(Instrument)' 등 4곡이 수록됐다. 기존 'Hi
배우 겸 화가 박기웅의 한정판 아트 위스키 ‘기원 x 박기웅 스페셜 리저브’가 지난 12일 공식 론칭된 가운데,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와 예술 애호가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박기웅의 디자인 참여는 단순한 협업을 넘어선 하나의 예술적 시도였다. 완성된 작품을 일차원적으로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아트워크의 제작 초기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함께 완성해 나간 프로젝트였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작품 속에는 박기웅이 직접 쓴 시가 삽입되어 있으며, “쓴맛은 피할 수 없지만, 그것을 어떻게 마시느냐에 따라 삶의 풍경은 달라진다”는 메시지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했다. 박기웅은 “훌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굿리치 아라지점(지점장 한지수)과 ‘1%의 기적’ 캠페인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1%의 기적’ 캠페인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기업이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기업은 전 세계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수익의 1%를 기부하거나 급여의 끝전 기부, 이벤트나 포인트를 통한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1%의 기적’ 캠페인에 참여하는 굿리치 아라지점은 매월 임직원 월별 수입의 일부를 모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해 전쟁, 재해, 빈곤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지수 굿리치 아라지점장은 “크고
맥주 브랜드 에비스(YEBISU)를 공식 수입 유통하고 있는 엠즈베버리지는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문도엽 프로와 후원 계약을 맺고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엠즈베버리지의 정범식 대표와 문도엽 프로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22일 성수동에 위치한 브리온컴퍼니 사옥에서 진행됐다. 이번 후원을 통해 문도엽 프로는 에비스 로고가 부착된 의류 등을 착용하고 많은 골프 팬들에게 에비스를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에비스와 문도엽 프로는 후원 계약의 첫 행보로 지난 14일 막을 내린 ‘제41회 신한동해오픈’에서 에비스X문도엽 프로 포토존과 ‘문도엽 사인볼’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
나스닥 상장사 케이웨이브미디어(K Wave Media, NASDAQ: KWM, 이하 KWM)가 박찬욱 감독의 신작 영화 ‘어쩔 수가 없다’에 투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상장 이후 KWM 본사가 직접 주도하는 첫 프로젝트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콘텐츠 투자 역량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 '어쩔 수가 없다'는 최근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첫 공개돼 9분간의 기립박수와 해외 언론의 만점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KWM은 이처럼 검증된 우수 콘텐츠에 투자하며 직접 투자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투자의 핵심은 KWM 본사가 투자 주체로 직접 나섰다는 점이다. 그동안 KWM의 콘텐츠 투자는
최근 구글 지도가 울릉군에 있는 '독도 박물관'을 '김일성 기념관'으로 잘못 표기해 큰 논란이 된 바 있다.이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전 세계 다른 국가에서의 구글 지도는 '독도'를 어떻게 표기하는지 알아보고자 지난 주말 SNS 팔로워에게 '국가별 표기'를 요청했다.그 결과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스웨덴, 호주, 뉴질랜드, 인도, 베트남, 이집트, 튀니지,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총 42개국 팔로워들이 제보를 해 줬는데 전부 '리앙쿠르 암초'(Liancourt Rocks)로 잘못 표기되고 있었다.서 교수는 "지난 3년 전 조사에서는 26개국 팔로워들이 동참해 줬는데, 그 때나 지금이나 구글 지도는 똑같이 잘못된 표기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도미노피자가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호국장학재단(이사장 이두희)에 장학금 5천 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한국도미노피자의 호국장학재단 장학금 전달은 나라를 위해 순직한 직업군인 및 공상자와 그 가족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나누고자 기획된 것으로 지난 22일에 진행됐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한국도미노피자의 김영훈 대표이사와 호국장학재단 김은성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특히 한국도미노피자는 오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현역 장병과 직업군인 뿐 아니라 군무원과 군인 가족을 대상으로 방문 포장 50%를 할인해주는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호국장학재단’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유니세프 팀(UNICEF TEAM)’ 캠페인에 NCT 127 도영, 샤이니 민호, RIIZE 쇼타로, EXO 수호, NCT WISH 시온, 슈퍼주니어 시원, 레드벨벳 아이린, 소녀시대 유리, NCT DREAM 재민, 하츠투하츠 지우, 하츠투하츠 카르멘이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유니세프 팀’ 캠페인은 2018년부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전개해 온 캠페인으로 ‘전쟁, 재해, 빈곤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모두 하나의 팀이 되어 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특히 이번 ‘유니세프 팀’ 캠페인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SM엔터테인먼트의 사회공헌 협약 10주년을 기념해 기획됐다. SM엔터테인먼트는 2015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