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객이 직접 원하는 답례품을 고르는 모바일 답례품 플랫폼 '마이게스트'가 최근 공식 오픈하며 국내 결혼식 문화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전통적인 예식 문화에서는 예식장 식사가 핵심 요소로 자리를 잡아 왔다. 하지만 실제 하객 만족도를 충족시키지 못해 고민거리를 안겨주기 마련이다. 게다가 비싼 식대에 비해 음식이 남거나 버려지는 일이 잦아 음식물 쓰레기, 비용 낭비 등으로 이어지는 문제가 꾸준히 지적돼 왔다. 마이게스트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하객이 직접 필요한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즉, 식사 대신 원하는 선물을 받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하객 입장에서는 실질적 만
TJ미디어는 국내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기업을 앞세워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니어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전국 지자체가 앞다퉈 추진 중인 ‘스마트 경로당 사업’이 확산되면서 어르신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로 분석된다.TJ미디어는 지난 2023년,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를 출시하며 시니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M2’는 7만여 곡의 노래방 콘텐츠에 전문가와 공동 개발한 ▲건강 댄스 ▲건강 체조 ▲인지 훈련 강화 게임 ▲그때 그 시절 추억의 영상 등 어르신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결합한 통합 시스템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 CJ ENM, 후니드, MBC, 포도크리에이티브, 엠제이플렉스 등 다양한 미디어 기업에서 인재를 채용 중이다. ■ CJ ENM, 영상제작·마케팅보조 채용CJ ENM이 영상제작과 마케팅 지원 업무를 담당할 인재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파견직이며,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반드시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합격자는 OAP 영상, 사운드 관련 업무(성우 녹음/음악 편집 등), 화면 자막/이벤트/로고 등 전반적 디자인 업무, 마케팅 소재 디자인 및 플랫폼 운영 보조, 마케팅 파트 사무 및 재고 관리 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2025년 9월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050,9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필릭스가 9월 15일 생일을 맞아 라오스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영양 및 식수위생 사업에 5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친선대사이기도 한 필릭스 친선대사가 기부한 금액은 전액 라오스 아타푸주와 사남사이 및 푸봉 지역 내 어린이에게 영양실조치료식을 제공하고 안전한 식수 및 위생 시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앞서 작년 한 해 동안 두 차례에 걸쳐 열악한 영양과 식수위생으로 어려움을 겪는 라오스 어린이를 위해 총 1억 5천만 원을 기부했던 필릭스 친선대사는 유니세프 라오스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국내 전통 장류 산업을 선도해온 신송식품㈜이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리는 ‘2025년 종로복지박람회 이동푸드마켓’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종로구청 주최,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며, 종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가 운영하는 관내 복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식품 및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다.이동 푸드 마켓은 약 150여 명의 저소득 가정 주민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해 기부 물품 중 원하는 품목을 선택하고 추가 지원품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됐다. 신송식품은 자사 제품 중 우리 식탁에 가장 필요한 장류인 고추장, 된장, 쌈장, 튜브형 장류 중 초고추장, 비빔장 등을 제공하여
한한국 작가가 오는 10월말부터 11월초 경주에서 열리는 APEC(에이펙) 정상회의를 앞두고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의미를 담은 “2025 APEC, 평화의 약속” 기념작품을 15일 김포 한국갤러리에서 공개했다.이번 작품은 APEC 21개 회원국 국기를 원형으로 배열해 국제 협력과 평화, 평등의 가치를 담았으며, 바탕의 푸른색은 아시아·태평양의 광활한 바다와 하늘을 표현했으며, 인류의 희망과 공동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중앙에는 한한국체 한글과 영문으로 각각 ‘2025 경주에이펙정상회의’와 ‘CELEBRATING THE 2025 GYEONGJU APEC SUMMIT’을 서예 붓글씨로 써서 디자인했으며, 평화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달하고자 문자서예, 회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는 14일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린 마블(Marvel) 테마의 러닝 이벤트 ‘마블런 서울 2025(Marvel Run 2025 Seoul)’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마블런(Marvel Run)’은 영화, 게임, 스트리밍, 캐릭터 IP 상품 등 다양한 접점에서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러닝 이벤트다. 이번 ‘마블런 서울 2025’ 행사는 하프마라톤 코스(21km)를 처음으로 도입하고, 현장에 마블 브랜드와 캐릭터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먼저 본격적인 러닝 시작 전, 마블런 참가
가수 임영웅이 팬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14일 오후 임영웅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번째 정규 앨범 ‘IM HERO 2’의 수록곡 ‘ULSSIGU’(얼씨구)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됐다. 홈파티장으로 들어가는 임영웅의 모습으로 시작되는 티저는 ‘얼씨구’ 흥이 나는 분위기가 돋보이는 건 물론, DJ로 변신한 임영웅과 신나게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보는 이들의 흥을 높이고 있다. 특히 LP판으로 현실과 파티가 이어지는 장면은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는 가하면, 올블랙 슈트 등 다양한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한 임영웅의 비주얼이 팬심도 설레게 하고 있다. ‘ULSSIGU’는 임영웅이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듣기
MBN ‘돌싱글즈7’에서 MC로 활약 중인 이다은이 기부천사 행보를 이어갔다. 소속사 에프유는 “지난 6일 이다은♥ 윤남기 부부가 안양시 동안구 소재의 아동복지시설인 평화의 집에 방문해 기저귀와 물티슈 등 1000만 원 상당의 현물 전달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기부 물품은 평화의 집에 거주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생활용품으로 지원되며, 보다 나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돕는데 사용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이다은이 브랜드 엠버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슈퍼대디가 함께하며, 시설에서 자라는 아이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보탬이 될 수 있는 기저귀와 물티슈 등을 제공. 지난 4월 슈퍼대디의 엠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세 번째 월드투어의 4차 플랜을 공개했다. G-DRAGON이 지난 12일 공식 팬 SNS에 ‘G-DRAGON 2025 WORLD TOUR [Übermensch]’의 4차 일정이 담긴 포스터를 게재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따르면 G-DRAGON은 오는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타이베이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한 이후 8일 베트남 하노이를 찾아 공연을 이어간다. 이에 더해 ‘AND MORE'로 추가 공연을 예고해 글로벌 팬들의 심박수를 치솟게 했다. 무엇보다 G-DRAGON은 앞서 타이베이와 하노이 방문 소식만으로도 태국과 베트남 전역을 들썩인 바 있어, 그의 재방문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지난 타이베이 공연 당시 한국 아티스트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이하 문체부)가 후원하는 <문학주간2025 ‘도움―닿기’>가 10주년을 맞아 지난 9월 13일(토)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본격적인 개막식과 함께 시작을 알렸다. 피날레는 오는 19일(금)에 김혜순 시인의 신작 낭독회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개막행사 ‘아무도 아닌, 누군가에게’는 극장 전석을 가득 채운 가운데 열렸다. 기획위원 6인의 토크를 시작으로, 등단 20주년을 맞은 소설가 황정은의 낭독과 사회를 맡은 배우 옥자연의 무대, 싱어송라이터 김사월의 공연이 이어졌다. 예술가의집 다목적홀에서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2025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5,496,95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