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의 폐해가 널리 알려지면서 치료를 고민하는 환자들이 많다. 실제로 시끄러운 코골이 소리가 함께 잠을 자는 가족, 지인의 숙면을 방해하기 마련이다. 게다가 코골이를 하는 본인의 건강마저 위협한다. 코골이는 잠을 자면서 숨을 쉴 때 좁은 기도로 호흡이 이뤄져 발생하는 수면장애 증상이다. 협소한 기도에 공기가 통과하면서 혀뿌리, 연구개 등을 떨리게 만들어 나타나는 것이 바로 코골이 소리다.이러한 코골이 증상이 지속되면 수면 중 호흡이 불규칙하게 변해 숙면을 방해한다. 나아가 체내 산소 부족 현상을 반복적으로 초래하여 심혈관계 질환, 치매, 당뇨 등 치명적인 합병증마저 일으킬 수 있다.일부 사람들은 코골이 치료를 위
지난해 식품업계의 키워드 중 하나인 마라 맛의 인기가 사그라지지 않으면서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는 스낵에까지 적용돼 또 한 번 소비자의 미각을 자극한다.세븐일레븐이 2023년 판매된 스낵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추장 등을 베이스로 한 매운 맛 스낵의 매출이 전년대비 40% 가량 증가, 전체 스낵류 매출 증가율인 20%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매운 맛 스낵 인기를 반영해 마라를 소재로 한 '구운마라링' 스낵을 새로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구운마라링’
2024년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굽네치킨, 2위 BBQ, 3위 60계치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1월 14일부터 2월 14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57,7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문구기업 모나미는 컬러로 공간에 취향을 담아내는 '컬러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해 데스크테리어로 활용하기 좋은 사무용품 브랜드 LOBDA(롭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LOBDA(롭다)는 '공간이 새롭다, 다채롭다, 조화롭다’라는 의미를 표현했으며, 모나미는 'Make your LOBDA'를 콘셉트로 컬러를 활용해 개개인의 공간이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도록 이번 신규 브랜드를 기획했다. 제품 컬러는 일상에 힐링을 선사하는 자연의 따뜻한 감성을 모티브로 삼았다. 동트기 전 안개를 머금은 화이트 헤이즈, 노을이 지는 하늘을 감싸는 듯한 소일 핑크, 자연의 치유력으로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되는 세이지 그린을 비롯해 바이올렛 포그, 머드
직장인 10명 중 8명 이상이 직장생활 사춘기, 즉 ‘직춘기’를 겪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직춘기는 근무 1년차에 겪는 경우가 가장 많았으며, 이직을 통해 직춘기를 극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직장인 1,294명을 대상으로 ‘직춘기’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들에게 ‘직장생활 사춘기를 겪은 적이 있는지’를 물은 결과 85.2%의 직장인들이 ‘그렇다’고 응답했다. 반면, 직춘기를 겪은 적이 없다는 직장인은 14.8%에 불과했다.직춘기를 겪었던 경력 년차로는 ‘근무 1년차에 겪었다’는 직장인이 24.4%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근무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5일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의 론칭 100주년을 맞아 업계 단독으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4일 밝혔다.1924년 영국 맨체스터의 작은 세탁소에서 시작한 엄브로는 오랫동안 축구 선수와 팬들에게 사랑 받아 온 브랜드로 1960년대 영국 소재 축구팀 유니폼의 85%를 제작했을 정도로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엄브로는 최근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복처럼 입거나 일상복과 믹스매치해 코디하는 ‘블록코어룩’ 유행에 맞물려 MZ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이번 엄브로 론칭 100주년 기념 팝업은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신세계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열린다. 팝업스토어는 엄브로가 시작됐던 ‘런드리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스트릿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수프라(SUPRA)가 지역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복합쇼핑몰 수원 스타필드에 신규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수원 스타필드에 새롭게 문을 연 수프라 매장은 별마당 도서관이 있는 4층에 위치해 있으며, 기존 수프라 오프라인 매장 중 복층 구조인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제외하고 단층으로는 가장 큰 규모인 60평 규모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매장 외관은 차분하고 정제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아웃도어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내부에서는 24SS 시즌에 선보이는 스트릿 아웃도어 라인을 신규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바람막이와 신상 VAIDER X 운동화 등 다채로운 아이템들로
야놀자가 지난해부터 진행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이 여행객의 많은 공감을 받으며 소비자의 발길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야놀자는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 추정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월 야놀자 플랫폼의 월 순 방문자 수는 370만여 명"이라며 "국내·해외 숙박, 종합여행사 등을 통틀어 여행 카테고리 내에서 꾸준히 1위를 기록 중"이라고 14일 전했다.지난해부터 시작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 일환으로 지난해 12월부터 두 달여 간 혜택을 제공한 결과, 국내여행 쿠폰 약 1천만 장이 발행됐으며 해외 항공 및 숙소 등 해외여행 쿠폰 약 4만 장의 쿠폰이 사용된 것으로 드러났다.
체코맥주 코젤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코젤 변온잔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Love, from Kozel 코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 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다크’, ‘화이트’, ‘다크&화이트’ 등 총 3종의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각 패키지는 코젤 다크, 코젤 화이트 등 코젤맥주 500ml 4캔과 하트 변온잔 1개 구성이다. 이번 패키지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하트 변온잔은 맥주를 담으면 유리잔 표면에 코팅된 하트 모양이 분홍 빛깔로 변해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 선물용으로 제격이다.또한, 오는 3월 31일까지 한정 패키지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회장 강성희)은 2026 세계보치아선수권대회를 대한민국에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패럴림픽,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아·오세아니아 선수권대회, 세계 오픈대회 4개 대회를 전부 유치하게 되어 세계에서도 몇 안 되는 아시아 최초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되었다. 한편, 이번에 유치에 성공한 보치아 세계선수권대회는 4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패럴림픽과 함께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9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026 세계보치아는 대한민국 선정 이유를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강성희 회장의 투명하고 모범적인 장애인단체 운영 △대
푸디스트가 2023년 연매출 1조290억 원을 기록하며 식자재업계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푸디스트는 2020년 한화그룹 호텔앤리조트에서 식자재유통·단체급식 사업부문이 분리 독립한 후 식자재유통 전문회사인 윈플러스와 합병을 통해 C&C(Cash&Carry)와 C&D(Cash&Delivery) 사업을 융합한 국내 유일의 B2B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이다. 최근 3년간 해마다 두 자릿수 성장을 실현하여 경쟁이 치열한 B2B 식자재 유통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배송 편리성 제공과 상품 경쟁력 강화라는 업의 본질에 집중한 것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푸디스트는 통합법인 출범 이후 2021년 식음사업자 대상의 온라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는 모든 강의에 AI 튜터 '캐미'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패스트캠퍼스의 AI 튜터 ‘캐미’는 챗GPT를 활용한 Q&A 서비스로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는 과정에서 궁금한 사항이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의에 있는 내용뿐 아니라 챗GPT를 기반으로 하는 답변 모두를 교차로 반영한 답변이 제공되어 수준 높은 답변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지 잘 모르는 수강생들에게는 강의를 추천하는 등 다방면의 서비스를 24시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패스트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부산역사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부산역사점은 부산역 내 푸드코트에 입점해 있으며, 부산 지역 내 세번째 매장이다. 역사 내에 입점한 매장으로는 부천역사점에 이어 두번째 매장이다. 이번에 오픈한 부산역사점은 부산에서도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 하나로 기차를 이용하는 방문객들로 인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지나는 상권이다. 특히 상권 특성상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아 육수당이 이동하는 고객들에게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최적의 매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육수당 관계자는 “육수당은 일반 로드샵, 딜리버리 매장, 특수상권 매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