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은 장원영을 메디큐브 에이지알의 ‘부스터 프로 미니 플러스’와 ‘부스터 진동 클렌저’의 모델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장원영은 인기 그룹 아이브의 멤버로 세련된 비주얼과 당당한 매력으로 각종 방송 프로그램, 광고 등에서 활약하며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에이피알은 이날 메디큐브 공식 SNS를 통해 신규 화보도 함께 공개했다. 에이피알은 이번 모델 선정 배경으로 장원영의 독보적인 존재감이 뷰티 디바이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이지알의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한다는 점을 꼽았다. 특히 ‘젠지’(GenZ) 세대의 대표 아이콘으로 불리는 장원영과의 시너지가 뷰티 디바이스 시장
기업이 인재를 직접 만나는 ‘찾아가는 채용’ 전략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는 가운데, 진학사 캐치가 운영하는 ‘캐치카페 채용설명회’가 기업과 구직자 간 밀도 높은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채용 성과를 이끌어내며 주목받고 있다. 캐치카페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오프라인 취업카페로, 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음료와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주요 대학가 4곳(신촌, 안암, 혜화, 서울대)에 위치해 있으며, 누적 방문자 수 61만 명, 일 방문자 수가 600명에 달할 정도로 구직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 공간에서는 기업들의 채용설명회도 활발히 진행된다. 지난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총 63회의 채용설명회가 열렸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2025 아르코 썸 페스타(ARKO SUM FESTA)’ 프리뷰 위크(Preview Week)’로 지난 7월 5~6일 이틀간 서울 대학로에서 축제의 화려한 개막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아르코 썸 페스타’(이하 아르코썸페스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공연예술축제 지원사업 ‘대한민국공연예술제’에 선정된 전국 17개 축제가 함께 만드는 통합 축제 브랜드다. 이 사업은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공연예술축제를 하나의 이름 아래 연결해 관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장르 간 소통과 지역 간 협업을 도모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이번 축제는 축제 간의 연대와 시너지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공연예술 생태계 조성을 목표도 하고 있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이 오는 8월 9일(토) 오후 7시 2025 관악아트홀 기획공연 <김창완밴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중2’ ,‘우두두다다’ 등 김창완밴드만의 독창적인 음악적 감각이 담긴 히트곡부터 ‘내 마음의 주단을 깔고’, ‘아니 벌써’ 등 시대를 풍미한 록 밴드 ‘산울림’의 명곡까지 시대를 관통하는 다양한 레퍼토리로 구성되었다.‘김창완밴드’는 자유롭고 실험적인 음악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밴드로, 지난 17년 동안 한국 록의 대를 이끌어왔다. ‘산울림’부터 ‘김창완밴드’까지 현대의 ‘밴드 붐’의 열풍을 이끈 주역인 만큼 과거와 현재, 시대를 관통하는 음악적 가치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멤버별 솔로곡 뮤직비디오 다섯 편을 공개한다. 7일 소속사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오는 21일 발매하는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에 다섯 멤버의 솔로곡을 수록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단체 앨범에 솔로곡을 담아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자극했다. 이들은 더 나아가 각 트랙별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총 다섯 편의 개별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3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Take My Half’ 트랙 프리뷰를 시작으로 매일 한 편씩 솔로곡 뮤직비디오의 티저를 릴리스한다. ‘Take My Half’는 범규의 솔로곡이다. 트랙 프리뷰 속 범규는 광활한 들판 가운데 놓인 열기구 속
가수 비비(BIBI)가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강렬한 행보를 시작했다. 비비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각) 미국 NBC ‘TODAY 쇼’의 대표 음악 코너 ‘Citi Concert Series’에 출연해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월드투어로 전 세계 음악 팬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는 최초 출연이다. ‘Citi Concert Series’는 NBC의 대표적인 라이브 음악 프로그램으로, 아델, 테일러 스위프트, 빌리 아일리시, BTS, 두아 리파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출연한 바 있다. 단순한 음악 방송을 넘어, 미국 팝 음악의 흐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이 무대에 비비가 오른 것은 상징성과 영향력 측면
방탄소년단(BTS)이 2026년 봄 컴백을 정식 예고했다.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불리며 K-팝을 넘어 세계 음악사를 새로 쓴 이들의 귀환 소식에 전 세계 음악 팬들이 환호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일 오후 9시 20분경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내년 봄에 단체 앨범이 나올 예정이다. 7월부터 저희들끼리 붙어서 준비를 시작할 거다. 단체 앨범이니 모든 멤버들의 생각이 다 들어갈 것 같다. 완전 초심으로 돌아가서 작업할 거다”라며 컴백 소식을 직접 전했다. 또한 “새 앨범과 함께 월드투어도 할 계획이다. 세계 여기저기를 찾아갈 예정이니 기대 많이 해 달라”는 말을 덧붙였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BGF리테일(대표 민승배)과 협력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이재민 지원을 위한 구호물품 사전 비축 체계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비축 체계는 평일 야간이나 주말 등 기업 물류 운영이 어려운 시간에도 즉각적인 재난 대응이 가능하도록 마련됐다. 희망브리지는 경기 파주에 위치한 재해구호물류센터에 2,000명분의 구호물품(식품류)을 사전 입고했다. 비축 품목은 용기면(컵라면), 음료, 에너지바, 파이류 등이다. 이번 체계 구축은 CU 편의점 운영사인 BGF리테일과 오랜 기간 이어온 재난 구호 협력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희망브리지는 다른 민간 기업과도 협력해 구호물품 비축 규모를 점차 확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시민들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2025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 공모를 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올해로 12년차를 맞은 ‘안심가로등 플러스’는 한수원이 2014년 서울 홍제동에 안심가로등 37본을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협업기관인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지속해온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현재까지 전국 84개 지역에 총 3,420본이 설치됐다.2025년 사업은 태양광 가로등과 스마트폴 두 가지 유형으로 지원되며, 지자체는 지역 상황에 맞는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태양광 가로등은 태양광을 이용해 낮 시간 충전한 전력으로 작동되어 전기 인입 없이 설치할 수 있다
구세군 한국군국(사령관 김병윤)은 NH농협은행과 함께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고 혹서기 취약계층의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여름나기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구세군 서울후생원에서 진행되었으며, 구세군 한세종 서기장관과 NH농협은행 최동하 수석부행장을 비롯한 기업 관계자, 아동복지시설 실무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이번 사업은 기록적인 폭염에 대비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원 물품은 서울후생원을 포함한 전국 아동복지시설 38곳과 저소득 40가정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구세군 한세종 서기장관은 “이번 여름나기 물품 지원이
파리바게뜨가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25 SBS 가요대전 Summer’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파란라벨 첫 케이크 제품인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론칭을 기념해 대표적인 여름 음악 축제인 ‘2025 SBS 가요대전 Summer’와 함께한다. 7일부터 17일까지 파리바게뜨 공식 애플리케이션 ‘파바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파바앱 이벤트 페이지 내 ‘스탬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뒤,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홀)’를 구매하면 스탬프가 1회 적립되고, 적립 즉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2025 SBS 가요대전 Summer’는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2025년 7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성심당,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3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181,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5년 7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
2025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미운우리새끼, 3위 놀면뭐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6일부터 7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4,118,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