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10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대전·부산에서 ‘레드아너스(Red Honors)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헌혈자 1,200명이 초청된다.토크콘서트는 해당 지역 인근에서 올해 3회 이상 헌혈한 헌혈자 중 400명을 추첨하여 초청하며, 응모는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하는 등록헌혈회원(ABO Friends)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첫번째 토크콘서트는 10월 18일 서울에서 이상화 선수가 ‘도전하는 꿈은 아름답다’는 주제로 강연한다. 10월 25일 대전에서는 김영하 작가가 ‘공감과 소통, 그리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심재덕 선수(56)가 지난 6일 강원도 태백시 일대에서 열린 ‘2025 다이나핏 태백 트레일’ 51km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태백시철인3종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태백시 및 태백시의회가 지원한 이번 트레일러닝 대회에서 심재덕 선수는 대회 최장거리인 51km 부문에 출전해 5시간 35분 17초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심재덕 선수는 마라톤 풀코스를 3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서브 스리(sub-3)를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100회 달성한데 이어, 현재는 330회를 넘어서며 ‘울트라 러닝의 살아있는 전설’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이 국내 최대 규모 무인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photoism)과 협업하여 ‘희망의씨앗 프레임’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국내 최초 생명나눔을 주제로 한 이번 협업 프레임은 제8회 생명나눔 주간을 맞아 진행되는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되었다. 엠지 세대를 비롯하여 무인 사진관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친근한 방식으로 생명나눔 문화를 알리고자 했다.희망의씨앗 프레임에는 장기·인체조직·조혈모세포 등 생명 자원을 통해 새로운 희망이 싹튼다는 의미를 표현한 생명나눔 통합 브랜드 ‘희망의씨앗’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 공식 마스코트 ‘나눔이와 이음이’가 전하는 희망의 메
미스토 그룹은 비영리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도서, 의류, 생활용품 등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다양한 물품을 기부하며,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는 브랜드의 역할’을 실천에 옮기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9월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미스토홀딩스, 미스토코리아, 미스토어패럴 등 그룹 임직원이 참여한 사내 캠페인을 통해 진행됐다.특히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에 힘입어 당초 일주일이었던 기간을 2주로 연장해 진행한다. 미스토 그룹은 캠페인 연장을 통해 더 많은 임직원이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했으며, 자원순환과 나눔의 의미를 사내 전반으로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이번 캠페인은 단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이보영과 함께 모잠비크를 방문해 어린이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발걸음을 이어갔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모금 방송 ‘프로젝트 블루’의 일환으로, 이보영은 지난 8월 3일부터 8일까지 모잠비크 북동부에 있는 남풀라주를 찾아 기후위기와 아동노동으로 생존의 사투를 벌이고 있는 어린이들의 현실을 직접 마주하고 그들의 삶에 희망을 전했다. ‘프로젝트 블루’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JTBC가 함께하는 시리즈형 모금 방송으로, 기후위기, 분쟁, 질병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어린이들의 상황을 조명하고자 기획됐다. 총 세 명의 셀럽이 아프리카 및 아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롯데웰푸드와 협업해 선보인 신메뉴 ‘깨먹는 THE돼지바설빙’이 출시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8월 26일 선보인 이번 신메뉴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국민 아이스크림’ 돼지바를 설빙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바삭한 크런치 토핑과 초콜릿 코팅, 통째로 올라간 돼지바 아이스크림 등 돼지바를 상징하는 요소를 그대로 담아내면서, 설빙 특유의 우유얼음과 딸기 과육 소스를 더해 색다른 조화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기존 돼지바의 친숙한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설빙만의 해석이 더해진 차별화된 디저트로 재탄생했다. 설빙은 이번 ‘깨먹는 THE돼지바설빙‘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조좌진)은 슬로베니아 코페르에서 열린 '2025 IFSC 클라이밍 코페르 리드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가 리드 부문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리드 예선에서 서채현 선수는 슬로베니아의 얀야 간브렛(Janja Garnbret)과 함께 두 개 루트를 모두 완등(Top)하며 공동 1위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준결승에서도 홀드 48까지 오르며 다시 공동 1위로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는 얀야 간브렛이 탑 직전인 47+홀드에 도달해 우승을 차지했고, 서채현 선수는 38+홀드에 올라 2위를 기록했다. 이탈리아의 라우라 로고라(Laura Rogora)는 37+홀드에 도달하며 3위에 올랐다.이번 대회는 '2025 IFSC
한국화교청년총회(회장 하소영)는 9월 7일 개최되는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참여는 3년째 이어지는 활동으로, 총 70명의 회원 및 가족이 함께했다.올해에는 한국화교연합총회 이중한 회장 , 대만부련회 유미진 회장 , 주한 대만대표부 두혜음 조장 도 함께 자리를 빛내 주셨다. 시각장애인의 사회 활동에서 가장 큰 제약은 ‘이동’이다. 이에 한국화교청년총회 , 대만부련회 ,인천중산중학교 학생들은 가이드러너로서 시각장애인 참가자들과 함께 뛰며 안전한 완주를 지원하고, 나아가 장애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자유와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특히 올해는 청년뿐만 아
정제된 고급스러움, 그리고 절제된 트렌드를 추구하며 유니크한 감성을 공유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리이(RE RHEE)가 2026 S/S 서울패션위크에서 “PRACTICAL POET”을 공개했다. 지난 5일, 서울 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 이번 컬렉션에서는 현대인의 감성과 현실을 패션이라는 언어로 풀어내며, 옷이 자신을 표현하는 시(詩)로서 존재할 수 있음을 이야기하며 관객들에게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리이를 이끌어가는 이준복 디자이너와 주현정 디자이너는 이번 시즌 컨셉을 “PRACTICAL POET (실용적인 시인)”으로 전개하며 “시를 쓴다는 건, 세상의 잔소리 속에서 들리지 않는 감정을 꺼내어 보는 일." 이라고 설명해 새로운 시선으로 컬렉션을 만
2025년 9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런닝맨, 2위 나혼자산다, 3위 놀면뭘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10,786,0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배달의민족과 함께 18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통합 배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주차별로 나눠서 운영된다. 먼저 8일부터 14일까지 첫 주에는 빽보이피자, 역전우동, 한신포차, 인생설렁탕, 원조쌈밥집, 돌배기집, 본가, 홍콩분식, 제순식당 9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어 15일부터 21일까지 둘째 주에는 홍콩반점, 빽다방, 롤링파스타, 새마을식당, 연돈볼카츠, 미정국수, 리춘시장, 백스비어, 막이오름 9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외식 브랜드는 픽업·가게배달 주문 시 4천 원, 배민배달 주문 시 5천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빽다방은
제61회 광화문 음악회는 오는 18일(목) 오후 6시 30분 기독교대한감리회 종교교회(담임목사 전창희)에서 ‘가야금, 가을의 향기를 타다’를 주제로 여성 가야금 앙상블 ‘사계’가 선사하는 가을밤의 특별한 선율로 개최된다.이번 공연의 주인공 ‘사계’는 1999년에 창단된 네 명의 여성 가야금 연주자로 구성된 실내악단으로 리더 송정민을 비롯해 이화영, 윤도희, 황이레가 함께 네 대의 가야금이 어우러진 풍성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은 물론 미국, 유럽, 카자흐스탄, 일본 등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방송·영화음악·패션쇼·비엔날레 등 다양한 무대에서 새로운 시도를 펼쳐왔다. ‘사계’라는 이름은 서로 다른 네 연주
2025년 9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김종국, 2위 유재석, 3위 이수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7,337,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긍부정 반응 분석을 하는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