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은 국내 방송사와 OTT 서비스들이 상습적으로 저작권을 짓밟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수년간 제기된 형사 고소 사건들이 잇따라 불기소 처리되는 참담한 현실을 강력하게 규탄했다.음저협에 따르면 2024년 6월 20일에는 방송물 재전송을 서비스하는 iMBC 사건이, 2024년 10월 11일에는 KBSN C&C 사건이, 2025년 6월 18일에는 KT시즌 등 OTT 서비스 사건마저 불기소로 처리됐다. 음저협은 이에 대해 “방송사와 OTT가 이렇게 노골적으로 저작권을 유린하면서도 법망을 피해갈 수 있는 것은, 그들이 치밀하게 짜 놓은 기만적인 꼼수 덕분”이라고 성토했다.즉, 방송사와 OTT는 최소한의 푼
120년 전통 장류 기업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 황을경)이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가을학기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몽고식품의 '깊은맛 홍게간장소스'를 활용한 이번 쿠킹 클래스는 롯데마트 양덕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27일까지 전국 롯데마트 문화센터 26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지난 4월 출시된 ‘깊은맛 홍게간장소스’는 국내산 홍게 농축액을 베이스로 국내산 표고버섯, 새우, 다시마를 더해 진한 풍미를 구현한 제품이다. 국물 요리부터 볶음,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두루 활용하기 좋고, 요리 초보자도 집에서 복잡한 양념 없이 손쉽게 깊은 감칠맛을 낼 수 있는 비법 간장 소스다. 이번 쿠킹 클래스에서는 '깊은맛 홍게
"정년퇴직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삶의 인터미션’입니다" 작가의 말이다.이 책은 35년간의 직장 생활을 마치고, 퇴직 전후의 생생한 심정과 체험을 기록한 한 사람의 솔직한 백서이다.마음 다잡기 ― 어떻게 퇴직을 맞이할 것인가?준비하기 ― 퇴직 후의 삶을 무엇으로 채울 것인가?실행하기 ― 연금, 생활비, 관계, 그리고 새로운 일상은 어떻게 꾸려갈 것인가?퇴직을 앞둔 이들에게는 길잡이가 되고, 이미 퇴직한 이들에게는 위로와 공감의 자리를 마련한다.우울과 허무 속에서 헤매는 순간마저도 가감 없이 드러내며, “퇴직 이후의 시간은 잉여가 아니라, 새로운 가능성의 무대”임을 보여준다.누구나 맞이해야 할 인생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 아조바이아조(AJOBYAJO: 대표 김세형)는 지난 4일, DDP아트홀 2관에서 서울패션위크 2026 S/S 컬렉션 [SILENT MOUTHS, SCREAMING MINDS]를 공개했다. 이번 쇼는 “고립되고 은둔하는 청춘, 그들이 삼키고 있는 분노와 절망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바탕으로, 단절되고 들리지 않는 세대의 침묵을 강렬한 패션 언어로 풀어내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컬렉션은 작은 공간 속에서도 화려하게 빛나는 무대 연출과, 각자의 서사를 처절하게 표현하는 모델들의 퍼포먼스로 구성되어 관객들에게 깊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아조바이아조는 단순한 패션 쇼를 넘어 세대 간 단절과 소통 부재라는 사회적 메시지를 예술적으로 풀어내며,
‘엠카운트다운’ 에서 iii(아이아이아이)가 신비로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iii는 지난 4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싱글 'RE:AL iii'(리얼 아이아이아이)의 타이틀곡 'Forbidden Midnight (Real ver.)'('포비든 미드나잇 리얼 버전') 무대를 선물했다. 이날 iii의 몽환적인 음색과 에너지 가득한 퍼포먼스는 무대를 압도했다. 특히 절도 있는 동작과 섬세한 표정 연기는 'Forbidden Midnight (Real ver.)'의 감각적인 무드를 한층 더 끌어올려 감탄을 자아냈다. iii는 지난달 29일 'RE:AL iii'를 발매했다. 이번 데뷔 싱글은 단어 'Real'과 그룹명 iii를 결합한 것으로 팀의 정체성과 세
가수 이현이 신보 발매를 기념해 깜짝 공연을 개최한다. 이현이 오는 19일 오후 8시 서울시 마포구 무신사 개러지에서 ‘이현 미니앨범 A(E)ND Live Stage - “Autumn(Evening)”’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6일 발매되는 동명의 신보 공개를 기념해 열리는 자리로 이현과 팬들에게 모두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Autumn(Evening)”에서는 미니 3집 ‘A(E)ND’의 타이틀곡 ‘이쯤에서 널’과 수록곡 무대들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그룹 에이트(8eight)와 옴므(HOMME By 'Hitman'Bang)의 대표곡들도 선보인다. 섬세한 감성과 짙은 감정을 담은 목소리가 가을 정취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관
그룹 헌트릭스(HUNTR/X)와 아이브(IVE)가 한터 미중일 국가별 차트를 휩쓸었다.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가 5일 오전, 8월 5주 차(집계 기간 8월 25일~8월 31일)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을 발표한 결과 헌트릭스, 아이브가 각 부문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부문에서는 헌트릭스의 'Golden'이 종합 지수 3만 9600.56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아이브의 'IVE SECRET'(종합 지수 3만 150.28점)이 2위, 엔하이픈의 'DESIRE : UNLEASH'(종합 지수 1만 8319.87점)가 3위에 자리했다. 일본 부문에서는 아이브가 정상에 올랐다. 아이브 'IVE SECRET'의 종합 지수는 2만 6393.19점이다. 다음으로 2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은 경기도 구리시 구리시립체육관에서 자율방재단원 47명을 대상으로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자율방재단의 재해예방·대응 전문성을 높이고, 재난이 발생하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총 7시간에 걸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재난심리, 응급처치, 재난구호 등 각 분야의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과 함께 재해구호 체계, 현장구호활동, 심리구호, 응급처치 및 CPR 등 실제 상황에서 필수적인 항목들로 구성된 교육을 수료했다. 구리시 정용득 자율방재단장은 “이번
고보습 스킨케어 브랜드 에픽테토스(EPICTETOS)의 대표 제품인 스킨과 세럼이 연이은 완판 기록을 세우며 높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스킨은 8차 재입고분이 전량 소진됐으며, 세럼 역시 2차 재입고분이 모두 매진돼 공식몰과 온라인 판매처에서 동시 품절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에픽테토스 관계자는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주문이 증가하여 추가 생산 물량까지 단기간에 소진됐다”며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위해 오는 9월 말까지 온라인 예약구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속건조가 눈에 띄게 개선됐다”, “흡수력이 가볍고 보습은 오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대표 지경영)가 착한 소비로 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마켓 ‘옥스팜 슈퍼스토어’ 참가자를 오는 9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옥스팜 슈퍼스토어'에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플리마켓, 기업의 기증 물품으로 진행되는 바자, 다양한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후위기 시대에 착한 소비와 기부를 통해 시민들이 자원순환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될 예정이다.옥스팜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5가지 약속'을 소개한다. 이 약속에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 제공,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건강한 자립 지원, 모두에게 공정한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슈림프로 슛 데이’ 프로모션을 오는 7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모델 손흥민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축구 국가대표팀 A매치 경기와 LA FC 경기일에 맞춰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L 사이즈를 할인해주는 ‘슈림프로 슛데이 프로모션’를 진행한다. 이번 ‘슈림프로 슛 데이’ 프로모션은 오는 7일 뿐 아니라 9월 10일, 14일, 18일, 22일, 28일도 동일하게 진된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이번달 매주 화요일 도미노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 자사앱 방문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 40% 할인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현대카드와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디야커피가 5일부터 가을 수확의 풍요로움을 주제로 한 시즌 한정 프로그램 ‘커피다이닝 Part. 3 Harves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철 과일과 곡류를 활용한 3코스 음료와 디저트를 통해 가을의 감성을 담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테마인 'Harvest'에 맞게 가을에 수확한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바쁜 일상에서 소소한 여유와 작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스는 따뜻한 차를 웰컴 드링크로 제공하며 시작된다. 첫 번째 메뉴는 ‘로지 가든 스프리츠’로, 자몽과 무화과를 사용해 산뜻한 탄산감과 상큼한 맛을 더한 스파클링 음료다. 두 번째는 사과와 배, 오트밀크가 어우러진 라떼 ‘하베스트 브리즈’로, 부
2025년 9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스틸러 안경, 3위 톰포드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7,819,887개를 분석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