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비티 레이싱 테마파크 '9.81파크 제주'를 개발 운영하는 ㈜대성파인텍(대표 김병준, 김종석)은 오는 12월 7일 국내 유일 그래비티 레이싱 대회 'GROC 2025 챔피언십 파이널(GROC 2025 Championship Final)'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GROC 챔피언십 파이널’은 9.81파크 제주의 대표 연례 행사로, 연중 진행되는 예선을 통과한 상위 랭커들이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겨루는 대회이다. 2019년 첫 개최 이후 현재까지 여섯 명의 우승자를 배출했으며 시즌을 거듭할수록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참가 자격은 9.81파크 대표 레이싱 액티비티 ‘RACE 981’의 마스터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X리그’에 참여한 레이서로 한정된다. 예선은 매년
사단법인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회장 이정현, 이하 ‘음실련’)는 국제음악가권리연합(IMARA, International Music Artists Rights Alliance)의 창립회원으로 가입했다고 4일, 밝혔다. IMARA는 전 세계 음악 및 영상 콘텐츠 내 음악 실연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2025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설립됐으며, 이번 가입을 통해 음실련은 K-POP을 포함한 한국 음악의 국제적 위상에 걸맞게 국내 음악 실연자의 권익을 글로벌 차원에서 확대하고 보호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디지털 스트리밍 플랫폼에서의 공정한 보상 체계 구축, 시청각 저작물 내 음악 실연자의 권리 보호, AI 기술 발전에 따른 실연자 권익 보호를 위한 법적·제도적 장치 마련
글로벌 핏 솔루션 기업 보아 테크놀로지(BOA Technology, 이하 보아)가 리테일러를 대상으로 개최한 ‘BOA® 알파인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지난 2일 서울 강남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으며, 다가오는 겨울 스포츠 시즌을 앞두고 알파인 리테일러 관계자들과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며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보아 핏 시스템(BOA® Fit System)’의 독자적 기술력과 최신 알파인 부츠 적용 사례 등이 공유됐다.보아 핏 시스템(BOA® Fit System)은 초경량 다이얼, 레이스, 가이드로 구성된 다이얼 플랫폼 솔루션으로, 사용자 개인의 발 모양에 따른 미세 피팅을 통해 최상의 스포츠 퍼포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 박영국)이 주최하는 ‘2025 한글 국제 프레 비엔날레’가 지난 9월 3일 조치원 1927아트센터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가졌다, 이로써 세종시는 본격적인 예술 여정을 42일간 40만 시민과 함께하며 도시 전체는 거대한 미술관이 된다. 개막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박영국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임채성 시의회 의장, 강정원 국립한글박물관장, 파블로 셰이너 주한 우루과이 대사, 이종국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 등 주요 인사와 참여 작가, 시민 3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특히, 영국 출신 드로잉 아티스트 미스터 두들(Mr. Doodle)이 선보인 높이 4m, 너비 20m 규모의 라이브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한준)와 함께 폭우 속 이웃을 구한 시민 7명을 ‘LH 명예의인(義人)’으로 선정하고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4일 밝혔다. 전국재해구호협회와 LH는 경북 청도에서 급류에 휩쓸린 주민을 구조한 교사 박제규·김동한 씨, 경남 산청에서 토사에 매몰된 차량에서 일가족 4명을 구한 박진주·유준희 씨, 광주광역시에서 폭우 속 고립된 차량에서 여성을 구한 소방관 최원일·이강준 씨, 침수된 주택가에서 어르신 3명을 구조한 시민 문종준 씨 등 총 7명을 ‘LH 명예의인’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LH 김재경 경영관리본부장은 폭우로 인한 급류, 산사태 등 여러 위험한 상황
서울시가 지원하는 신진 디자이너 육성 사업인 ‘하이서울패션쇼(HISEOUL FASHION SHOW)’가 4일, 서울 동대문 DDP패션몰 5층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서울패션위크 기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패션쇼는 2025 F/W와 2026 S/S 두 시즌을 한눈에 선보이며, K-패션을 대표하는 라이징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서울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K-패션의 차세대 주역으로 꼽히는 라이징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도약을 지원한다.이번 하이서울패션쇼는 K-패션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하이서울쇼룸의 소속 브랜드 중 8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해 1일 4회, 이틀간 총 8회의 단독쇼가 열린다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칸라이언즈서울이 오는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 극장에서 열린다. 올해 슬로건은 'Creativity for All'로,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한 혁신과 변화를 모든 이들과 공유하자는 의미를 담았다.3일 칸라이언즈코리아 사무국에 따르면 올해 칸라이언즈서울은 37개의 라이브 강연, 애플·LVMH·듀오링고등 5편의 칸 라이언즈 토크 스크리닝, 30개 부문 수상작품약 100여 점 상영,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교류할 수 있는연사 밋업(meet-up),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금요일 저녁 네트워킹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구성된다. 올해 무대에는 현대자동차·구글·쿠팡·토스·카카오모빌리티·우아한형제들·CJ제일제
밀알복지재단이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서울역 인근 모두미술공간에서 ‘기억의 시작은 그림이었다: 11번째 봄(Seeing&Spring)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전시에 참여하는 발달장애인들은 밀알복지재단의 ‘봄(Seeing&Spring) 프로젝트’ 소속 작가들이다. ‘봄 프로젝트’는 KB국민카드의 후원으로 2014년부터 시작된 밀알복지재단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미술교육지원사업으로, 미술에 재능 있는 장애 청소년을 발굴해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정기 전시회를 통해 예술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발달장애 청소년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을 도모하는 것이 본 사업의 취지이다.이번 전시는 지난 1년간 ‘봄(Seei
대한제분의 식자재 전문 브랜드 ‘대한제분쿡스’가 최근 글로벌 스타셰프로 주목받고 있는 ‘중식 여왕’ 정지선 셰프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정지선 셰프는 대한제분쿡스의 공식 엠버서더로서, 중화 요리에 있어 필수적인 춘장 홍보를 통해 대한제분쿡스 제품의 우수성과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대한제분쿡스 제품을 적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정지선 셰프 매장에서 신메뉴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중식계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은 자신만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한제분쿡스 제품의 테스트 및 자문은 물론, 중화 세미나 등을 진행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고객과 업계에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백주석)가 ‘경력단절예방의 날’을 맞아 (사)한국여성인력개발센터연합(회장 이계경)에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당사와 연합이 지난해 5월 맺은 ‘여성의 취업∙재취업∙세무 분야 지원사업 및 AI 활용 신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첫 번째 사업으로 진행됐다. 기부금은 경력단절여성들이 다시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공제 혜택 적용 범위가 제한적이었던 경력단절여성의 세액공제 논의를 수면 위로 끌어올리는 데에도 협의하기로 했다. 특히, 9월 첫째주는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지정된 ‘양성평등주간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가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트립트랩 쿠션(Tripp Trapp® Cushion)’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트립트랩 쿠션은 하이체어 ‘트립트랩(Tripp Trapp®)’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기능성과 심미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컬러는 앤트러사이트(Anthracite), 베이지(Beige), 글레시어 그린(Glacier Green), 헤더 모브(Heather Mauve) 4종으로 트립트랩의 13가지 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신제품은 의자와 완벽하게 밀착되는 심리스 디자인으로 트립트랩 고유의 아이코닉한 실루엣을 돋보이게 하며, 아이에게 편안한 착석감을 선사한다. 트립트랩이 출시된 이후 제작된 모든 의자와 베이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권형중)가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자사 대표 음료 8700개를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21회를 맞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자연 속에서 휴양과 함께 즐기는 음악 영화제로 자리매김했다. 일화는 영화제 기간 동안 관람객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자사 음료를 후원하며, 영화와 음악을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젊고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제품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제로콜라’와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 ‘부르르 제로사이다’를 비롯해 블랜딩 티 음료 ‘일화차시’의 호박팥차와 유자민트티와 이온음료 ‘에버데이 제로’ 등 자사 대표 음료들로
국내산 소고기 우리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 이하 육우자조금)가 국내산 육우의 매력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체험하면서 느끼고 합리적인 소비까지 가능한 국내산 소고기 축제인 ‘Better Beef Market’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육우자조금의 ‘Better Beef Market’은 오는 9월 6일과 7일 그리고 13일과 14일 2주간 주말동안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열린다. 육우자조금의 ‘Better Beef Market’은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다양한 방문객들이 함께 즐기고 머물면서 육우도 즐기고 구매도 하면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조화를 이루며 활기찬 분위기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