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신협재단)은 2일, 한국철도공사 철도공익복지재단(이하 철도재단)과 함께 대전지역 노숙인의 자립을 돕기 위해 ‘성바우로의집’에 8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5월 양 기관이 체결한 공동 사회공헌 협력 업무협약(MOU)의 이행 사업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고 지속가능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건강상에 특별한 문제가 없고 일할 의지 및 직업능력이 있는 노숙인이 쉐어하우스에서 일상생활을 경험하면서 자활·자립할 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신협재단과 철도재단의 협력은 2022년 신협중앙회, 코레일, 한국전통
디즈니+의 최초 오리지널 사극 시리즈 ‘탁류’가 극 중 장시율 역을 맡아 배우 인생 가장 강렬하고 거친 변신을 예고한 로운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한다. ‘혼례대첩’, ‘이 연애는 불가항력’, ‘내일’, ‘연모’,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 현대극과 사극을 오가며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쌓아온 배우 로운. 매 작품 몰입도 높은 캐릭터 소화력으로 자신만의 색을 구축하며 차세대 스타에서 믿고 볼 수 있는 배우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는 그가 이번 ‘탁류’를 통해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거칠고 강렬한 변신에 나선다. 로운은 경강에서 하루하루 근근이 일을 하며 살아가던 노역꾼에서 왈패가 되는 인물 장시율 역을 맡아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한터차트 8월 월간차트를 빛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지난 1일 오전 10시, 2025년 8월 월간차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한터차트 8월 월간차트를 석권했다. 8월 월간 월드차트에서는 스트레이 키즈가 정상을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음반, 소셜, 미디어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2만 1763.56점의 월드 지수를 얻었다. 스트레이 키즈는 8월 4주 주간 월드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이어 아이브가 월드 지수 1만 7099.91점으로 2위, 에스파가 월드 지수 1만 3988.67점으로 3위를 찍었다. 8월 월간 음반차트의
독특한 캐릭터와 병맛 유머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빅뱅진(본명 박병진)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그는 뮤지션 노보짱과 손잡고, 페이크 다큐멘터리 3부작 제작에 돌입했다. 이 시리즈는 그의 과거와 현재를 교차시키며,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절묘하게 넘나드는 실험적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콘셉트는 단순하다. “실패한 연습생의 회고록.” 하지만 빅뱅진이 이를 풀어내는 방식은 남다르다. 다큐멘터리 특유의 진지한 톤을 차용하되, 편집과 내레이션은 병맛 코드로 뒤집는다. 마치 정말 있었던 일처럼 몰입하게 만들다가도, 순간마다 터지는 허무한 반전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준다. 그의 별명 ‘빅뱅진’에는 긴
2025년 9월 상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원라이프, 2위 대명아임레디, 3위 웅진프리드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상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상조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158,4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2021년 상조업계 선수금 규모는 2018년부터 4년간 선수금 규모는 4조 7728억원에서 2조원이 증가했고, 가입자 수는 516만 명에서 700만명으로 증가했다. 상조 시장은 대형사 중심의 견실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비대면 경제 활성화에 따라 상조상품 가입 경로가 다양해졌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 원주MBC, 유앤아이 컴퍼니, OMS 등 미디어 기업에서 인재를 채용하며,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MBC아카데미에서는 예비 방송인을 모집하고 있다. ■ 원주MBC, 편성서무 및 송출담당 계약직 사원 모집원주MBC가 편성서무 및 송출(TV주조정실) 업무를 맡을 계약직 사원을 모집한다. 채용 형태는 한시계약직이며, 학력이나 경력에 제한은 없다. 합격자는 편성 관련 서무와 송출 관리 등 방송 운행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전형은 서류심사와 실무·최종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결정하며, 지원 마감은 2025년 9월 7일(일) 오후 6시다. ■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윤광식)이 운영하는 구립도서관(성동, 금호, 용답, 무지개, 성수, 청계, 매봉산숲속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읽기 예보: 오늘 읽음 내일 맑음’을 주제로 다양한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월 1일부터 말일까지 성동구 구립도서관에서 도서 전시, 체험, 강연 등 총 30개의 독서 문화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성동구 구립도서관은 김누리 작가를 초청해 ‘대전환 시대 교육의 과제’를 주제로 오는 9월 25일 19시에 성수아트홀에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경쟁교육은 야만이다」를 주제 도서로 거대 위기의 시대 속 대한민국 교육의 현
국내 유일의 음악실연자 저작인접권 관리단체인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회장 이정현, 이하 음실련)는 회원 수가 5만 명을 돌파하며 그 기념비적인 순간의 주인공은 글로벌 대세 아티스트 레드벨벳 웬디라고 1일 밝혔다.이날 기념식에는 웬디가 참석해 음실련 관계자로부터 'Welcome Wendy'라고 쓰여진 축하 케이크와 꽃다발을 받으며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웬디가 손망치로 티아라 장식이 달린 공 모양의 케이크를 깨뜨리는 이벤트가 열려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다.레드벨벳 멤버 웬디는 현재 SBS 파워FM ‘웬디의 영스트리트’에서 DJ를 맡으며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세 번째 미니 앨범 ‘Cerulean Verge’로
트와이스 채영이 솔로 데뷔 앨범 수록곡 'AVOCADO (feat. Gliiico)'(아보카도 (피처링 글리코))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채영 첫 정규 앨범 'LIL FANTASY vol.1'(릴 판타지 볼륨1) 티징 일정이 담긴 타임테이블 이미지를 통해 'Welcome to LIL FANTASY'라고 적힌 미지의 콘텐츠를 예고했다. 1일 0시 트와이스 공식 SNS 채널에서 베일을 벗은 해당 콘텐츠는 신보 수록곡 'AVOCADO (feat. Gliiico)' 뮤직비디오로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독창적 매력을 지닌 채영의 첫 솔로 앨범 음악과 콘셉트를 향한 궁금증이 높아지는 가운데 새 뮤비가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영상 초반 아보카도에 잡아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은 ‘제27회 양성평등 미디어상’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양성평등 미디어상’은 양성평등 가치 확산에 대한 방송·언론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우수 방송·보도물을 확산하기 위해 1999년에 제정된 상이다.공모 접수는 9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되며, 양평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공모요강 확인 후 별도의 웹하드를 통해 출품자료를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공모 대상은 양성평등 가치 확산에 기여한 ▲방송(TV, 라디오), ▲보도(신문, 인터넷 신문, 잡지 등 간행물 포함) 두 부문으로, 방송·보도기간이 2024년 10월 1일부터 2025년 9월 30일까지 해당되는 작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주식회사 바임은 자사의 대표 브랜드 쥬베룩(Juvelook)의 신규 TV 광고를 9월 1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김유정 배우가 보여주는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통해서 ‘주도적인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쥬베룩의 지향 가치를 직관적으로 담아냈다. 쥬베룩은 특허받은 다공성망상구조 조성물로 PDLLA 기반의 생분해성 마이크로입자와 히알루론산(HA)을 결합한 4등급 의료기기이다. 피부 진피층에 주입 시 자연스러운 볼륨 형성과 함께 주름·탄력·모공·흉터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쥬베룩의 TV 광고는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 유튜브, SNS, 강남
삼표그룹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이사장 정도원)은 지난 26일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기 산림 Pioneer 육성 장학사업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장학생 5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산림·임업 분야에서 과학 발전과 현장 기술 개발을 주제로 연구하는 대학원생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제4기 장학생은 석·박사 과정에서 실질적 연구를 수행 중인 학생들로, 연구 계획의 구체성·실현 가능성·학문적 기여도·장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됐다. 이들은 각자 제안한 연구 과제를 기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오는 21일부터 11월 9일까지 유네스코 유산 보호를 위한 ‘투게더(70GETHER)’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 걷는 길, 함께 지키는 유산’을 슬로건으로 일상 속에서 시민들이 걸음을 나누며 인류 공동의 유산을 지키고 미래 세대에 전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개인, 단체, 학교, 기업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캠페인 굿즈(스포츠 타월과 접이식 방석)가 제공되며, 참가자들은 전국 각지의 유네스코 유산 지역에서 7km를 완주한 후 소셜미디어(SNS) 등에 캠페인 굿즈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