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최근 2년 이내 결혼한 신혼부부 1,000명(남 500명, 여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결혼비용 보고서’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신혼부부의 총 결혼비용은 평균 3억 6,173만 원으로 집계됐으며, 이 중 주택 마련 비용이 3억 408만 원을 차지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주택을 제외한 결혼 비용은 평균 5,765만 원으로 나타났다. 항목별로 살펴보면 ▲예식홀(1,401만 원, 38.6%) ▲혼수(1,456만 원, 35.2%) ▲신혼여행(965만 원, 17%) ▲예물(591만 원, 3.4%) ▲웨딩패키지(441만 원, 1.9%) ▲예단(770만 원, 1.7%) ▲이바지(141만 원, 0.2%) 순으로 지출 규모가 컸다.특히, 신혼부부가 주택을 제외한 비용 중 가
가전 브랜드 ‘델리팬’이 2025년 신제품 UV살균 식기소독건조기(DEL-DS3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 식기소독기는 내부 및 건조대·칼 소독틀·수저통 등의 구성 소재 모두에 SUS304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올스텐 제품이다. 강한 열에도 안심할 수 있고 부식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DEL-DS30은 6개의 자동 터치로 기본 소독 보관 기능 외에도 건조모드, 저온보관, 발효 등 다양한 메뉴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본체 내부에는 손이 닿지 않는 별도의 칼 소독 공간이 구분되어, 칼소독기 및 칼살균기로의 활용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식기건조기 용량은 36L로, 3~4인 가족까지도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UV-C 자
페루 수출관광진흥청(Investment, Tourism and Trade Commission of Peru, PROMPERU) 한국 사무소가 영화 ‘패딩턴: 페루에 가다’ 개봉을 기념하여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벤트는 오는 3월 9일까지 롯데시네마에서 ‘패딩턴: 페루에 가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 중 이벤트에 응모한 관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페루 왕복 항공권(1명), 알파카 인형 및 패딩턴 오리지널 굿즈 세트(10명)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점에서는 페딩턴 포토존도 만나볼 수 있다.이번 이벤트는 페루가 지닌 매력적인 여행지로서의 특성을 강조하고, 페루를 새로운 여행지로 고려하도록 관객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페루는
서울대학교가 교육 혁신과 학문·예술의 융합을 위한 새로운 거점인 ‘SNU Commons 중앙도서관’을 개관하며, 7일 중앙도서관 본관 1층에서 개관식과 아트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적인 학습 공간을 넘어 창의적인 협업과 기술·예술의 융합이 이루어지는 미래형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출발점으로 평가된다.관악캠퍼스 50주년을 맞이하여 서울대학교는 대전환 시대를 선도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기존의 단과대학 캠퍼스를 넘어 서울대 교육 혁신을 위한 통합 공간인 Commons의 첫 시작으로 ‘SNU Commons 중앙도서관’이 설계되었다.SNU Commons는 캠퍼스 내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던 학생 공간을 통합하여
김해시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지역 활성화 및 매출 안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7일 김해시 주관으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린 공공배달앱 활성화 간담회에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먹깨비 관계자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연합회, 배달업연합회, 배달대행·식품접객업 대표, 김해시 민생경제과 관계자,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지역 배달 시장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참석자들은 대형 배달앱의 과다한 수수료와 업계 1위 배민의 서비스 요금제 개편으로 야기된 소상공인의 경영난을 필두로 대안책인 공공배달앱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이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기업 이아그래픽스(대표 김자영)는 이벤트메카(대표 목현정)와 여성 중소기업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지난 26일 여성경제연구소가 발표한 ‘2022년 기준 여성 중소기업 현황’에 따르면 국내 여성 중소기업 수는 325만 9211개로 전년보다 3.9% 증가, 전체 중소기업의 40.5%를 차지했다. 지난 5년간 중소기업 연평균 증감률은 여성 중소기업 5.6%, 남성 중소기업 4.6%로 여성 중소기업의 증가세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기업 종사자 수도 총 541만 9156명으로 전년 대비 2.6% 증가하여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늘고 있는 추세다.이번 양해각서 내용은 최근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여성 대표 기업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미즈노(MIZUNO)가 캐주얼 아이템에 스포티한 무드를 강조한 25SS 컬렉션 ‘MONOGRAM M(모노그램 M)’을 이달 7일 출시했다.모노그램 M은 119년 역사를 가진 미즈노의 헤리티지 의류 라인으로, 캐주얼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실루엣을 구현하고 있다. 미즈노의 클래식한 무드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스포츠 캐주얼 스타일을 전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컬렉션의 콘셉트는 ‘MONO(Moment of Ordinary, Newness of Old)’다. 평범한 일상 속 예스러운 과거의 순간들을 기록하고, 재해석하며 즐기는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냈다.특히, 워크자켓과 코치자켓 등 트렌디한 아이템에 스포츠 원단을 사용해 소재를
현대백화점그룹 한섬(대표 김민덕)의 프리미엄 브랜드 더캐시미어(theCASHMERE)가 2025년 CLUB 15 캠페인을 공개했다. CLUB 15는 더캐시미어가 오랜 시간 쌓아온 클래식한 감성을 재조명하며, 부드러운 실루엣과 텍스처를 통해 일상 속 여성스러움을 담아낸 라인이다.이번 촬영은 기존 캠페인과 차별화된 로케이션에서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톱모델 신현지가 참여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신현지는 개성 있는 마스크와 독보적인 비율을 바탕으로 ‘동양인 최초’로 샤넬 오뜨 쿠튀르 쇼 단독 클로징을 장식했으며, 이후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과 매거진 커버를 장식하며 현재 패션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모델 중 한 명으로 평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가 차정은 작가와 협업하여 문학을 사랑하는 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디지털 액세서리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차정은 작가는 "한 번뿐인 나의 청춘을 시에 담아 쓰고 싶다"는 마음으로 글을 쓰며,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을 감성적으로 풀어내는 작가이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시집 『꽃이 피는 시간』(2023), 『토마토 컵라면』(2023), 『여름에는 상처가 제철』(2023), 『브로콜리 알러지』(2024) 등이 있으며, 그녀의 시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아 많은 독자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이번 컬렉션은 차정은 작가의 시집 『토마토 컵라면』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친근하면서도 스타일리
이엑스헬스케어(EX Healthcare)에서 세계 최초로 피부에 도포하는 형태의 근육 손실을 방지하고 관리하는 제품인 더마핏(dermaFIT)을 연구 개발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피부에서 분비되는 엑소좀의 일부 성분과 우리 몸의 근육 손실에 관여하는 mRNA를 분해하며 단백질의 합성을 저해하는 miRNA 조절 기술을 바탕으로 2차례의 임상실험을 완료한 바 있다. 세포 간 신호 전달에 관여하는 miRNA를 발견한 연구자가 노벨상을 받으면서 해당 연구는 학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엑스헬스케어는 작년 팁스(TIPS)에서 선정된 업체로 2022년 창업 이후 투자 유치 및 다양한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제품 개발 및 해외 판로 개척에 힘쓰고 있으며, 창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을 대표하는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고카프)'이 오는 2025년 3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서울 코엑스마곡에서 개최된다. 주식회사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캠핑 장비와 아웃도어, 레포츠 관련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캠핑 입문자부터 숙련된 캠퍼들까지 폭넓은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고카프는 전통적인 캠핑 장비 전시를 넘어 스마트 캠핑 기어, AI 기반 캠핑 장비 등 하이테크 기술이 접목된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SMART CAMPING TECH SHOW'를 통해 최첨단 캠핑 솔루션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마곡지구 내 첨단 연구개발(R&
국내 건강 탄산음료 시장을 선도하는 이그니스의 '클룹 애사비소다'가 인기 채널인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에 소개되며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월7일 밝혔다.지난 3월 6일 방송된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에서는 클룹 애사비 소다가 애정템으로 소개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매운김치 비빔밥, 짜장라면 등 자극적인 음식을 먹방 형식으로 소개한 후, 식후 마무리로 개운함과 청량 달콤함을 더한 애사비소다를 소개하며 고칼로리 식사 후 사과초모식초1000mg 까지 섭취 가능한 음료로 적극 소개하였다.클룹 애사비소다는 출시 7개월 만에 누적판매 1,100만개를 기록하며 '건강 탄산 음료
엠스퀘어글로벌(주)(이하 엠스퀘어)가 3월 8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창립 3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핵심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성장 전략과 기술 혁신 방향을 공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엠스퀘어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실물경제 플랫폼 기업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해왔다. 특히, 친환경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책임을 강화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이번 행사에서는 엠스퀘어의 3년간의 주요 성과 발표와 함께,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과 지속 가능성 전략이 공개된다. 또한, 커뮤니티 및 협력사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