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금융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면서, 청년들의 금융 교육 및 금전적 지원을 위해 기업들이 발벗고 나서고 있다.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는 미래세대의 올바른 육성에 대한 중요성을 절감, ESG 경영 키워드 중 하나로 ‘청년’을 설정하고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두나무의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건강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청년들과 직접 손잡고 나섰다.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가 대표적이다. 업투는 ‘업비트와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아,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국내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T멤버십과 함께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6일(금)까지 5일간 T멤버십 앱에서 푸라닭 전용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푸라닭 전용 앱을 통해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6,5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푸라닭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푸라닭 치킨은 최근 흑백요리사 우승 셰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선보인 치킨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가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이하 ‘도시정비법’라고 함)에선 조합원의 수가 100명 이상이 넘어가는 경우, 조합원의 1/10 이상으로 구성된 ‘대의원회’를 구성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대의원회는 총회, 이사회와 함께 정비사업의 주요 의사결정 기구로써, 도시정비법 제46조 4항에 따라 총회의 의결 사항 중 대통령령(도시정비법 시행령 제 43조)에서 정하는 사항 외에는 총회의 권한을 대행할 수 있다.통상 이런 대의원회는 총회 부의안건에 대한 충분한 토론과 심의를 거쳐 조합원들에게 결의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며, 조합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조합원들의 이해와 요구를 반영하고 조합 업무의 적정성과 공정성을 담보하려는
다가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한국후지필름㈜이 국내 최초의 페이퍼 소재 기반 친환경 포토 키오스크 에코(ECO)를 출시한다. 플라스틱 대신 지속 가능한 종이 기반의 허니콤보드 소재를 채택해 환경 부담은 줄이고 설치·운영의 유연성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친환경 셀피 스탠드 에코(ECO)는 플라스틱 소재의 한계를 넘어서 ESG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사진 문화의 확산을 목표로 한다. 최대 32mm 두께 벌집 구조의 허니콤보드는 가벼우면서도 강한 내구성으로 키오스크 내부 장치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사용 후 표면 코팅지만 제거하면 외관을 99% 이상 종이류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제작 단
미혼남녀 절반가량만이 결혼 후 배우자에게 재산을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보이며, 재산 공개에 대한 보수적인 인식이 여전히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20~39세 미혼남녀 500명(남성 250명, 여성 250명)을 대상으로 ‘결혼 후 재산 관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설문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됐으며, 신뢰수준은 95%, 표본오차는 ±4.38%p다.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가운데 결혼 후 배우자에게 자신의 재산을 공개하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54%에 불과했다. 반면, 재정을 함께 관리하는 것에 대해서는 80%가 긍정적인 입장을 나타내며
㈜엔엔비코스메틱의 라이프스타일 케어 브랜드 ‘바이아우어(BY_OUR)’가 대표 제품인 ‘블랙비어이스트 샴푸’와 ‘81만 맥주효모샴푸’를 롯데마트에 신규 입점시키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일 밝혔다.바이아우어는 앞서 이마트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을 통해 소비자 반응을 입증한 바 있으며, 이번 롯데마트 입점을 기점으로 전국 단위 판매망 강화에 나섰다.‘블랙비어이스트 샴푸’는 기능성 케어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순한 성분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사용할 수 있어, 가족용 데일리 샴푸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81만 맥주효모샴푸’는 출시 이후 온라인에서 높은 후기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혼인관계 파탄의 주요 사유 중 하나인 외도는 종종 사내에서 벌어지고는 한다. 오피스와이프 등 사내 불륜은 이혼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사유가 되는 것은 물론, 상간소송의 사유에도 해당한다. 그렇기에 이러한 일로 피해를 봤다면 변호사사무실을 내방해 상담해 볼 필요가 있다. 이혼변호사와 이혼소송 및 상간소송에 대해 상담하면서 양쪽 모두를 상대로 위자료를 청구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사내불륜에 대한 위자료 청구는 배우자와 상간자 모두에게 청구할 수 있으며 둘 중 한쪽에게만 청구하는 것도 가능하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해 상담을 긴밀하게 받을 것을 추천하고 있다. 배우자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하고 위자료를 청구하고
육성푸드(주)의 고기집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팔각도'가 SKT 멤버십 고객 대상 ‘T day(티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T T 멤버십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매장에서 푸짐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이번에 진행하는 프로모션은 6월 2일부터 8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되며, 팔각도 매장에서 3만원 이상 식사 시 1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되는 형식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쿠폰 사용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이나 가족 외식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이벤트 참여 방법 또한 간단하다. T 멤버십 앱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후 매장
- 로봇·반도체 ‘K-디지털 트레이닝’ 본격화… 수요맞춤형 훈련과정 확대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이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부터 첨단 디지털 산업 분야까지 포괄하는 종합 직업교육기관으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인천인력개발원은 1996년 개원 이래 기계, 전기·전자등 국가기간전략산업 기반의 실업자 재취업 과정 중심의 훈련을 운영해왔으며, 10,955명의 훈련생 중 7,703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지역 산업과 인재 양성에 기여해왔다. 2025년에는 총 7개 과정 129명이 참여하는 실업자 훈련이 진행 중이며, 특히 기계설계·전기설비 등 실무 중심 과정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첨단기술 인재
임신 육아 플랫폼 마미톡이 2025년 상반기 동안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출산·육아 대표 브랜드 101개를 선정해 ‘상반기 결산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마미톡은 누적 사용자 수가 132만 명에 달하는 국내 대표 임신·육아 플랫폼으로 임신 중 초음파 동영상부터 커뮤니티, 성장 기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한 임신 및 출산, 육아를 돕고 있다. 또한,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출산 및 육아 전문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 동안 총 422개 브랜드의 약 3,500개에 달하는 육아 관련 상품이 판매되는 성과를 기록했다.마미톡은 이 가운데 유모차, 카시트, 아기 침구 등 25개 주요 카테고리별
해외취업 전문기관 (주)아지트코리아가 2025년도에도 ‘해외취업연수(K-Move스쿨)’ 및 ‘해외일경험지원사업(WELL)’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며, 총 8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호주 취업 연수과정을 추진한다.올해 호주 K-MOVE 연수과정 중 4개 과정에 선정된 유일한 민간기관으로서 아지트코리아의 전문성과 성과가 주목받고 있다.2025년도에는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 스쿨’ 사업에서 8년 연속 컨소시엄기관으로, 2년 연속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특히 민간기관 중 유일하게 4개 과정에 선정되며 명실상부한 호주 취업연수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호주 시드니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지트그룹의
‘벼락거지’, ‘영끌족’, ‘빚투’, ‘동학 및 서학개미’. 이 단어들의 공통점은 어느 때보다 강하게 불어온 투자 열풍 시기에 만들어진 신조어라는 점이다. 최근 몇년 동안 투자는 일부 계층이나 집단에 국한되지 않고 사회 전반적으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심지어 청소년들 사이에서도 투자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투자의 성패는 양질의 정보에 달려있다. 투자 시장이 과열되면서 정보의 가치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투자자들은 각자의 기준으로 정보의 옳고 그름을 판단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 하지만 정보에 대한 판단은 결코 쉽지 않기에 일부 투자자는 타인으로부터 추천받은 정보에 의존해 무분별하게 투자를 하는
다날의 F&B 전문기업 다날에프엔비(이하 달콤커피)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1인 빙수’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른 더위로 시원한 빙수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1인 가구의 확산과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맞물려 판매량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달콤커피는 지난 15일,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인 빙수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여유롭고 개인화된 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메뉴로, 출시 직후부터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 측은 빙수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이 1인 빙수를 선택할 정도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히며, 그 배경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