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아 수가 11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가며 올해 들어 5월까지 누적 10만 명을 넘어섰다. 통계 작성 이래 가장 높은 증가율로, 혼인 건수 확대와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이 맞물린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통계청이 7월 23일 발표한 ‘5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5월 출생아 수는 2만309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741명(3.8%) 증가했다. 이는 2021년 5월(2만1922명) 이후 4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다. 증가율은 2011년 5월(5.3%) 이후 14년 만에 최고 수준이며, 증가 폭도 2015년 5월(785명) 이후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올해 1∼5월 누적 출생아 수는 10만6048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9% 늘었다. 이는 1981년 관련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가
중앙일보가 창간 60주년을 맞아 9월 17~18일 이틀간 서울 롯데호텔(명동)에서 ‘글로벌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콘텐트·미디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이 기술 혁신이 미디어 산업과 스토리텔링에 가져올 변화를 조망하고, 생존 전략과 비전을 제시한다.마크 톰슨 CNN 최고경영자(CEO), 이수만 A2O 엔터테인먼트 키프로듀서(SM창업자)와 봉준호 감독이 18일 컨퍼런스의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한나 포펄 뉴욕타임즈 최고데이터책임자(CDO), 와타나베 히로유키 니혼게이자이 신문 최고디지털책임 자(CDIO), 얼 윌킨슨 국제뉴스미디어협회(INMA) CEO는 17일 행사에서 미디어 ‘생존 키트’를 제안한다. 첫째 날(9월17일
공항과 고속철도, 휴게소 등 전국 주요 공공시설에 스마트화장실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그 중심에는 IoT 기반 공간솔루션 기업 아이엘커누스가 있다.아이엘커누스는 2022년 인천국제공항 스마트화장실 구축을 시작으로 김포·제주공항에 이어 SRT 수서·동탄·지제역, KTX 대전·평창·강릉역 등 주요 교통거점까지 레퍼런스를 확대했다. 이 시스템은 칸별 재실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무움직임 감지 기반 안전 알람, 인공지능 분석을 통한 청소·관리 고도화 기능을 탑재해 이용객과 관리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특히 좁은 공간에서 감염병 확산 위험이 큰 역사·휴게소 환경에 최적화된 벽면형 UVC 살균 시
가구 전문 브랜드 홈인홈(Home in Home)이 신제품 ‘홈인홈 S코어 토퍼 매트리스’를 한샘과 협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에서 단독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홈인홈 상품개발팀 담당자에 의하면, 이번에 선보인 S코어 토퍼 매트리스는 기존 토퍼 제품들이 단순히 ‘단단한 토퍼가 허리가 좋다’는 막연한 인식에 의존하며 홍보해 왔던 방식에서 벗어나, 수면의 본질적인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지지력, 촉감, 통기성 등 수면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소들을 균형 있게 설계해 실질적으로 편안하고 건강한 잠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토퍼로 완성했다. 이렇게 탄생한 홈인홈 S코어 토퍼 매트리스는 침
김진운(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울산지사장, 국가유공자)씨 별세. 명광주(파안장학문화재단법인 이사장, 한성대학교 특임명예교수), 최영준(브레인탑 대표), 박주영(브릿지원C&C 대표), 임배석(광명S&S 상무이사)씨 빙부상, 김선주, 김성미, 김현주, 김현희씨 부친상, 명재준, 명재권, 최하림, 최우현, 박호진, 임채연, 임서연씨 외조부상.빈소 : 서울 강동구 둔촌동 중앙보훈병원 장례식장 3층 7호실(전화 02-2225-1004)입관 8월 21일(목) 08:00발인 8월 22일(금) 10:00장지 : 서울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
중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메디컬코스메틱 브랜드 큐어템바이오가 시니어모델 에이전시 레드카펫(Red carpet)의 패션쇼 시니어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금번 패션쇼 시니어 행사는 8월 7일 데일리 아트스토리에서 진행됐다. 큐어템바이오는 평범한 40대~60대가 아닌 더 멋지고, 더 새로운 삶을 자신감있게 추구하는 시니어들의 당당한 모습이 자사가 추구하는 피부 건강(Skin Health), 마음 건강(Mind Health), 제품 건강(Product Integrity) 이라는 브랜드의 정신과 일치하여 본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후원사로 나선 큐어템바이오는 강남의 DM피부과의원과 협력하여 EXOBIO(엑소바이오) 뷰티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해 한국의 K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가령샵(가령SHOP)이 뷰티 전문 매거진 ‘더시그니처매거진’ 8월호에서 ‘이달의 에스테틱’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은 꾸준한 고객 신뢰와 차별화된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에스테틱 업계에서 입지를 다져온 결과라는 평가다.더시그니처매거진은 국내 에스테틱 산업의 흐름과 전문적인 콘텐츠를 다루는 권위 있는 뷰티 매거진으로, 매달 각 지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에스테틱 숍을 선정해 소개한다. 가령샵은 이번 8월호에서 전신관리와 윤곽관리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이달의 에스테틱으로 이름을 올렸다.가령샵은 피부관리뿐만 아니라 전신 순환을 돕는 전신관리와 얼굴 라인을 개선하는 윤곽관리
최근 피로감과 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건강기능식품과 숙취해소제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외에서는 간 기능 검사 수치, 간 질환 증상, 황달 원인, 알콜 해독 등과 관련된 검색량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생활 속에서 간 해독과 피곤한 이유를 동시에 관리하려는 소비자 수요도 확대되는 추세다.이 같은 흐름에 맞춰 프리미엄 일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메타웰(Metawell)은 간 영양제 ‘리파포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신제품 ‘리파포엑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돼지간 분해물, 재첩, 타우린, 커큐민 등 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만성 피로
농협홍삼 브랜드 한삼인이 국내 최초로 액상과 정제를 결합한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 **‘홍삼정부스터’**와 홍삼 액상에 비타민·미네랄을 더한 **‘홍삼정이뮨부스터’**를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신제품은 한 병에 액상 20ml와 정제 500mg이 함께 구성된 독창적 타입으로, 7병·12병·30병 세트로 출시돼 일상적인 건강 관리부터 고급 선물용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플라스틱이 아닌 고급 유리병 포장을 적용해 보관 안정성과 품격을 동시에 갖췄다.‘홍삼정부스터’는 진세노사이드 일일 섭취량 기준 10mg을 충족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홍삼농축액을 액상으로, 농축액 분말을 정제로 구성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누구나 나만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거래 플랫폼’이 열렸다. 창작 스토리 거래 플랫폼 ‘포도상점’은 역량 있는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창작 콘텐츠의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신규 입점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도상점은 소규모 공연단체를 위한 대본 및 공연권 거래 플랫폼으로, 희곡 작가라면 누구나 간단하게 작가 등록 후 바로 활동할 수 있다. 특히, 창작 과정부터 피드백은 물론 공연 단체, 출판사 등과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한 수익화까지 가능해 신진 희곡 작가들을 위한 등단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작가들을 위한 창작 기반도 잘 구축돼 있다. 참여 작가들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벨기에의 자전거 명가 리들리(Ridley)는 새로운 시즌을 맞아 차세대 로드바이크 노아 패스트 3.0(Noah Fast 3.0), 노아 3.0(Noah 3.0), 그리고 올라운드 에어로 머신 팔콘(Falcn)을 공개했다.이번 라인업은 벨기에 베링겐의 Bike Valley 에어로 퍼포먼스 랩에서의 과학적 테스트와 월드투어 Uno-X Mobility 프로 사이클링 팀과의 공식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실제 경기 데이터, 선수 피드백, 첨단 윈드터널 테스트 분석이 하나로 결합된 산물이다.노아 패스트 3.0은 리들리의 상징적인 에어로 레이스 바이크의 3세대 모델로, 처음부터 설계목표를 최고 수준의 공기역학에 맞췄다. 최신 UCI 8:1 길이-폭 규정을 반영한 세련된 에어로 튜
베베숲이 K-헤리티지 캠페인의 두 번째 에디션으로 한국의 전통 문화유산인 4대궁(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을 모티브로 한 '4대궁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모티브가 된 4대궁은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으로서의 웅장함과 품격이 담긴 경복궁, 전통과 근대가 조화된 고귀한 아름다움의 덕수궁, 자연과 어우러진 우아한 정취인 창덕궁, 효의 정신을 담은 품위 있는 궁궐인 창경궁이다.베베숲은 올해 초, 광복 80주년을 맞아 첫 번째 에디션인 ‘나전칠기 제품’ 출시를 통해 K-헤리티지 캠페인을 전개했다. 해당 제품은 2025년 을사년(뱀의 해)을 상징하는 뱀을 형상화한 디자인과 한국 전통 공예의 정수인 나전칠기의 섬세하고 화
대만식 포차 브랜드 교맥동이 새로운 메뉴 ‘물총 교자’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한입 베었을 때 육즙이 가득 흘러나오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교자 만두에서 흔히 사용되는 당면을 과감히 제외하고, 대만식 딤섬 ‘샤오롱바오’와 일본식 교자의 조리법을 접목해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게 재해석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교맥동 관계자는 “교자 만두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특히 퇴근 후 맥주와 함께하기 좋은 안주로 자리 잡았다”며 “물총 교자는 풍부한 육즙과 새로운 식감으로 차별화된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교자와 안주 메뉴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새